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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목차=ⅰ,3,1
I. 개요=1,4,1
II. 교육정보화의 성과와 문제점=2,5,1
1. 교육정보화의 의미와 목표=2,5,1
(1) 의미=2,5,1
(2) 목표=2,5,1
2. 교육정보화 현황=3,6,2
3. 교육정보화의 문제점=5,8,1
(1) 학생계층에서 디지털 디바이드(Digital Divide)의 심화-대학생의 97.8%가 인터넷을 이용하는 반면 중졸이하는 3.1%에 불과=5,8,2
(2) 불합리한 교사연수-교사 90.5%가 자비연수에 반대=6,9,2
(3) 낙후된 정보화 설비-43.9%의 학교가 '97년도에 제작된 PC 사용중=8,11,2
(4) IT의 교과목 활용 미비-교사의 88%가 ICT 개념을 제대로 이해 못해=9,12,3
(5) 전산지원인력의 부족-서울의 경우 538개 초등학교에 공익보조원이 불과 154명만 있어=11,14,3
III. 5대 정책과제=13,16,1
1. 정보화 소외학생에 대한 PC 보급-컴퓨터 기증 기업에 세제혜택을 부여=13,16,3
2. 교사연수 비용을 국가가 지원해야-'Click 교사' 양산 방지=15,18,2
3. 노후 PC에 대한 Upgrade 및 교체-기구축된 기반시설의 효과적 사용=16,19,1
4. 과목별 30%의 ICT 활용추진-과학-사회-국어 등 과목별로 우선 적용 순서를 설정하고 추진=16,19,3
5. 전국 초·중·고에 전산지원인력 확충-소요비용보다 낭비비용을 먼저 생각해야=18,21,1
IV. 결론=19,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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