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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등]=0,1,2
(2001년도 정기국회 국정감사 교육인적자원부 질의) 전문대학 중심의 직업교육관이 실업고 위기초래!:공업고등학교를 중심으로 본 실업고 위기의 현황과 대책=1,3,2
들어가며=3,5,1
I. 실업고(공업고) 현황=3,5,1
1. 정원 미달 및 자퇴 현황=3,5,5
2. 실업고(공업고) 졸업생의 진로현황=8,10,2
3. 공업고등학교 실습 환경현황=10,12,4
II. 공업계 고교 위기의 원인=14,16,1
1. 위기의 배경=14,16,1
2. 2001년 1월 발표된 실업고 육성대책 평가=14,16,2
III. 공업계 고등학교의 발전을 위한 제안=15,17,1
1. 교육시설의 현대화=15,17,2
2. 실업계 고등학교에서의 교수-학습방법의 전환 시급=16,18,1
3.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에 대한 교육당국의 관점 수정필요=17,19,1
4. 실업계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중소기업 취업시 병역특례 확대=18,20,1
(2001년도 정기국회 국정감사 교육인적자원부 질의) 영재교육기관으로서의 과학고 운영방안=19,21,2
I. 과학고등학교 졸업생 진학 및 자퇴 현황=21,23,3
II. 과학고 운영의 문제점=24,26,1
1. 이원적인 교과과정=24,26,1
2. 유능교사 과학고 기피-영재교육 여건 불충분=24,26,2
III. 과학고 정상화 방안=25,27,1
1. 과학고 정원축소와 진학을 위한 PASS제도 도입!=25,27,2
2. 과학고의 영재시범학교 지정 및 확대!=26,28,1
3. 대학 교수급 우수교사 확보와 학생지도!=27,29,2
(2001년도 정기국회 국정감사 교육인적자원부 질의) 비행학생의 현황과 대안교육의 과제=29,31,2
I. 대안학교의 개념=31,33,2
II. 최근 2년간 학생비행 현황=32,34,1
1. 1999년 학생비행 현황 및 조치결과=32,34,11
2. 2000년 학생비행 현황 및 조치결과=43,45,11
III. 대안학교 현황(인천, 광주, 경기, 충북, 전북, 전남, 경북, 경남)=54,56,1
IV. 대안학교의 지향과 도시형 대안학교의 필요성=55,5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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