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영상산업 진흥을 위한 종합발전계획 / 홍영준 [외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문화정책개발원, 1998
청구기호
338.477914 ㅎ155ㅇ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30 p. ; 26 cm
총서사항
정책과제 ; 97-7
제어번호
MONO1200133726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연구 개요 6

I. 멀티미디어 산업과 영상 산업 22

1. 멀티미디어 산업과 영상 산업 24

2. 멀티미디어 현상 26

3. 산업동향 27

4. 멀티미디어 관련법 현황 29

II. 영상산업의 구조 30

1. 영상산업 시장의 현황 32

2. 영상산업의 특징 33

3. 영상산업과 산업 시너지 34

4. 영상산업구조분석 35

5. 美國의 Entertainment 산업 37

III. 국내 영상시장 분석 41

1. 영화산업 43

2. 비디오산업 45

3. 애니메이션 46

4. 만화시장 47

5. 방송산업 49

6. 게임산업 51

IV. 해외의 영상산업 지원정책 사례 53

1. 유럽 공동체의 영상산업 지원 55

2. 프랑스의 영상산업 지원 57

3. 독일의 영상산업 지원 시스템 59

4. 호주의 영상산업 지원 시스템 60

V. 경쟁력 우위 산업 분석 61

1. 한국 애니메이션 업계 현황 64

2.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제점 65

3.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발전 전략 68

4. 게임 산업의 특징 70

5. 한국 게임산업 현황 및 문제점 71

VI. 영상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대안 74

1. 기본전략 개요 80

2. 제도의 개선 81

4. 교육환경개선 84

5. 제작 및 마케팅 활성화 90

6. 재원과 기금확보 96

7. 영상산업과 벤처기업 100

8. 이벤트의 활성화 106

9. 국제화 시대의 영상정책 111

VII. 영상산업 진흥을 위한 제언 114

1. 영상 산업 환경 및 제품의 특성 119

2. 산업환경의 변화와 시장연구 120

3. 영상제품의 시장성 강화 전략 121

4. 영상산업의 지원 방향 122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0890933 338.477914 ㅎ155ㅇ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