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관광 기념품 개발 활성화 방안 연구 : 상품화를 중심으로 / 허갑중 [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관광연구원, 2001
청구기호
388.9 ㅎ175ㄱ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94 p. : 삽도, 사진 ; 26 cm
총서사항
기본연구 ; 2001-02
표준번호/부호
ISBN: 8988867386
ISBN: 898886736X
제어번호
MONO1200201231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 등]=0,1,2

서문=0,3,1

ABSTRACT=0,4,1

제목차례=i,5,2

표차례=iii,7,2

사진차례=v,9,1

요약=ⅰ,10,6

제1장 연구의 개요=1,16,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6,1

1. 연구의 배경=1,16,1

2. 연구의 목적=1,16,2

제2절 연구의 범위와 주요내용 및 수행방법=2,17,1

1. 연구의 범위=2,17,1

2. 연구의 내용=2,17,1

3. 연구방법과 추진과정 및 기대효과=3,18,2

제3절 관광 기념품 관련 용어=4,19,1

1. 관광 기념품과 관련한 용어=4,19,2

2. 주요 관광 기념품 관련 용어의 개념=5,20,5

3. 본 연구의 관광 기념품 정리=9,24,2

4. 관광 기념품의 개념과 범위=10,25,2

제2장 국내외 관광 기념품 관련 현황조사·분석=12,27,1

제1절 국내 관광 기념품 관련 현황조사ㆍ분석=12,27,1

1. 최근 관광 기념품 구입비용 동향=12,27,3

2. 관광 기념품 구입품목 동향=15,30,1

3. 방한 외래 관광객 쇼핑장소의 변화:수도 서울=16,31,1

4. 국내 면세점 매출동향=17,32,1

5.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 시행현황=18,33,3

제2절 해외 관광 기념품 판매관련 자료조사·분석:면세점=21,36,1

1. 전세계 지역별 면세점 판매경향=21,36,1

2. 제품별 면세점 판매경향=21,36,2

3. 면세점 판매촉진의 주요요소=22,37,2

제3절 국내 관광 기념품 관련 현황조사·분석=23,38,1

1. 관광 기념품 구입비용=23,38,1

2. 관광 기념품 쇼핑 품목과 통계자료=23,38,2

3. 관광 기념품 구입장소=24,39,1

4. 관광 기념품 개발 및 지원=25,40,5

5. 판매촉진 활동=29,44,2

6. 관광 기념품 관련자 면담조사=30,45,4

제3장 국내외 관광 기념품 사례조사·분석=34,49,1

제1절 국내 관광 기념품 사례조사·분석=34,49,2

제2절 해외 관광 기념품 사례조사·분석=36,51,2

제4장 관광기념품 개발 활성화 방안=38,53,1

제1절 관광 기념품의 상품화:(제품+포장+안내문)=38,53,1

제2절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개선=38,53,2

제3절 우수 관광기념품 집중개발·육성을 위한 대책강화=39,54,4

제5장 쇼핑관광 활성화 방안=43,58,1

제1절 관광 기념품 상설 종합전시·판매장의 설치=43,58,3

제2절 재래시장 선별특화:쇼핑·레저·식음 공간으로 개발=45,60,3

제3절 홍보강화용 전국 입체지도 제작·보급=47,62,2

제6장 사업 추진방안=49,64,1

제1절 주체별·단계별 추진방안=49,64,2

제2절 재원조달 방안=50,65,1

제7장 결론 및 정책 제언=51,66,1

제1절 결론=51,66,1

제2절 정책 제언=52,67,1

참고문헌=53,68,2

별첨 I:사례사진 내용분석 요약=55,70,5

별첨 II:사례사진 및 조감도=60,75,31

별첨 III:국내외 문헌조사 분석내용 요약=91,106,4

(도표1-1) 연구수행 체계도=3,18,1

(표1-1) 한·일 관광 기념품 관련 용어=5,20,1

(표1-2) 관광 기념품 관련 용어의 개념=6,21,1

(표1-3) 관광 기념품의 종류(문화관광부)=7,22,1

(표1-4) 공예품의 종류(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7,22,1

(표1-5) 민예품의 종류(중소기업청 및 중소기업진흥공단)=8,23,1

(표1-6) 농특산품의 종류(농림부)=8,23,1

(표1-7) 1지역 1명품(행정자치부)=9,24,1

(표1-8) 관광 기념품과 관련한 용어의 형태분석=10,25,1

(표1-9) 관광 기념품 관련 제품의 범위=10,25,1

(표2-1) 국민관광 비용과 참가자수 및 참가횟수=13,28,1

(표2-2) 방한 외래 관광객 통계=13,28,1

(표2-3) 국민 해외 관광객 총수=13,28,1

(표2-4) 개별 방한 외국인 관광객 1인당 쇼핑비용 및 관광비용(항공료 제외)=14,29,1

(표2-5) 방한 외래 관광객의 상위 쇼핑품목=15,30,1

(표2-6) 방한 외래 관광객 상위 쇼핑장소(단위:%)=16,31,1

(표2-7) 최근 국내 면세점 매출동향(1997~1998년)=17,32,1

(표2-8) 전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내역=18,33,1

(표2-9) 전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평가사항 및 배점=19,34,1

(표2-10)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 수상작 현황=20,35,1

(표2-11) 1996년도 전세계 지역별 면세점 제품판매 경향(단위:억 U$)=23,38,1

(표2-12) 우수 문화상품개발 지원업체 및 개발품목 선정지침=25,40,1

(표2-13) 우수 문화상품개발 시·도별 지원기준=26,41,1

(표2-14) 우수 문화상품개발 국고보조금 지원내역=27,42,1

(표2-15) 우수 문화상품개발 추진일정=28,43,1

(표2-16) 관광기념품 관련자 면담 및 실태조사 자료=31,46,1

(표3-1) 제2회 경기도 우수 관광기념품공모전 수상작 현황=35,50,1

(표3-2) 제2회 충청북도 우수 관광기념품공모전 수상작 현황=35,50,1

(표3-3) 기본적인 제품포장 평가항목=36,51,1

(표3-4) 기본적인 안내문 평가항목=37,52,1

(표4-1) 무담보 융자제도 방안=40,55,1

(도표4-1) (가칭)관광 기념품·안내정보 지원센터 체계=42,57,1

(표5-1) 상설 종합전시·판매장 설치 장소(안)=44,59,1

(표5-2) 관광 기념품 상설 종합전시·판매장 설치(안)=44,59,1

(표5-3) 우수 관광기념품 입체지도 실행계획=48,63,1

(표6-1) 주제별·시기별 활성화 과제 추진방안 =50,65,1

(사례사진1) 미국 농특산물 체리(Cherry) 가공식품 상자 정면=61,76,1

(사례사진2) 미국 농특산물 체리(Cherry) 가공식품 상자와 제품=62,77,1

(사례사진3) 미국 농특산물 체리(Cherry) 가공식품 상자와 안내문=63,78,1

(사례사진4) 미국 농특산물 체리(Cherry) 가공식품 안내문 전·후면=64,79,1

(사례사진5) 미국 농특산물 체리(Cherry) 가공식품 안내문 내용일부 1=65,80,1

(사례사진6) 미국 농특산물 체리(Cherry) 가공식품 안내문 내용일부 2=66,81,1

(사례사진7) 스위스 특산 Lindt 초콜릿=67,82,1

(사례사진8) 스위스 특산 Lindt 초콜릿 골드박스 안내문 1=68,83,1

(사례사진9) 스위스 특산 Lindt 초콜릿 골드박스 안내문 2=69,84,1

(사례사진10) 호주 민속공예품=70,85,1

(사례사진11) 일본 전통적 과자 상자=71,86,1

(사례사진12) 일본 전통적과자 상자와 포장지=72,87,1

(사례사진13) 일본 전통적과자 상자포장=73,88,1

(사례사진14) 일본 전통적과자 안내문=74,89,1

(사례사진15) 일본 진주제품과 상자=75,90,1

(사례사진16) 일본 진주제품과 안내문=76,91,1

(사례사진17) 일본 진주제품 취급설명서=77,92,1

(사례사진18) 일본 진주제품 보증서=78,93,1

(사례사진19) 싱가포르 재래시장 개선 전·후 상가전경=79,94,1

(사례사진20) 싱가포르 재래시장 개선 보도(步道) 전경=80,95,1

(사례사진21) 일본 재래시장(니시끼(錦)) 개선사례=81,96,1

(사례사진22) 전국 우수 관광기념품 입체 안내지도 사례 1=82,97,1

(사례사진23) 지역별 우수 관광기념품 입체 안내지도 사례 2=83,98,1

(사례사진24~25) 벨기에 관광 기념품 사례:GuyLian 초콜릿 안내문=85,100,1

(사례사진26~27) 일본 관광 기념품 사례:금박제품 안내문 1=86,101,1

(사례사진28~29) 일본 관광 기념품 사례:금박제품 안내문 2=87,102,1

(사례사진30~31) 일본 재래시장(니시끼(錦)) 안내지도=88,103,1

(조감도사례1) 재래시장 개선 조감도 사례=89,104,1

(조감도사례2) 재래시장 개선 조감도 사례=90,105,1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0902377 388.9 ㅎ175ㄱ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902378 388.9 ㅎ175ㄱ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