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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문화산업백서. 2001 / 문화관광부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문화관광부, 2001
청구기호
R 338.4779 ㅁ327ㅁ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ⅹⅶ, 585 p. : 도표 ; 26 cm
표준번호/부호
ISBN: 8978200753
제어번호
MONO1200201778
주기사항
이전저자: 문화체육부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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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발간사=i,3,2

차례=iii,5,5

표차례=viii,10,9

그림차례=xvii,19,1

I. 문화산업의 개관=1,20,3

1. 문화산업의 개념과 특성=3,22,1

1) 문화산업에 대한 개념과 범위=3,22,6

2) 문화산업의 분류=9,28,4

3) 문화산업의 특성=12,31,3

4) 문화산업의 기능과 역할=14,33,4

2. 국내ㆍ외 문화산업의 현황 및 전망=18,37,2

1) 국내 문화산업의 현황 및 전망=19,38,3

2) 해외 문화산업의 현황 및 전망=22,41,5

II. 국내 문화산업의 주요 변화=27,46,3

1. 문화산업의 위상 제고=29,48,2

1) 기술발전과 문화산업=30,49,4

2) 문화콘텐츠산업의 구조 변화=34,53,4

2. 문화산업 진흥정책의 변화=38,57,1

1) 정책적 중요성 재인식=38,57,4

2) 인력양성 계획=41,60,5

3) 진흥재원의 조성과 운영=46,65,5

4) 첨단문화산업단지 조성=50,69,3

5) 지원체계의 변화=53,72,9

3. 국내 문화산업의 해외 진출 확대=62,81,1

1) 국내 문화산업의 해외 진출 현황=62,81,1

2) 한류 열풍의 등장=62,81,7

3) 문화산업 장르별 해외 진출=68,87,11

III. 문화산업의 대외 환경 변화=79,98,3

1. 디지털 방송시대의 본격 개막=81,100,1

1) 서론=81,100,2

2) 외국의 방송산업=83,102,9

3) 결론=91,110,2

2. 할리우드에 대한 도전=39,112,1

1) 영상물 교역을 둘러싼 매체경제학적 환경=93,112,5

2) 각국의 영화산업=98,117,17

3. 온라인 음악시장의 출현=115,134,1

1) 디지털 테크놀로지=음반산업의 적?=115,134,5

2) 디지털 시대 세계 음악산업의 재편성=119,138,4

3) 디지털ㆍ인터넷 테크놀로지와 음악의 소비=122,141,8

4) 온라인 음악산업의 평가와 전망=129,148,10

4. 비디오게임시장의 부상과 거대기업간의 경쟁 심화=139,158,1

1) 비디오게임시장의 부상=139,158,4

2) 게임메이저업체(SONY, MS)간의 경쟁 심화=143,162,5

3) 거대기업 중심의 게임환경에 대한 대응전략=147,166,4

5. 실사영화를 대체하는 디지털 애니메이션 시대=151,170,1

1) 서론=151,170,2

2) 미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최근 동향=152,171,7

3) 테크놀로지의 기념비적 축적과 순환ㆍ제작 사례를 중심으로=158,177,6

4) 온라인 애니메이션ㆍ인터넷 중심의 새로운 변화들=163,182,4

5) 교훈 및 결론=167,186,2

6. 국제 통상 현황=169,188,1

1) 문화산업분야 개방현황=169,188,4

2) 국제통상협상과 문화산업=172,191,15

IV. 문화산업 분야별 성과와 전망=187,206,3

1. 도서/출판=189,208,1

1) 현황=189,208,9

2) 진흥정책=198,217,18

3) 전망과 발전방향=216,235,7

2. 신문=223,242,1

1) 개괄=223,242,12

2) 현황=234,253,15

3) 전망과 발전방향=248,267,2

3. 잡지=250,269,1

1) 개괄=250,269,15

2) 현황=265,284,7

3) 전망과 발전방향=271,290,7

4. 방송영상=278,297,1

1) 개괄=278,297,16

2) 현황=294,313,29

3) 전망과 발전방향=322,341,5

5. 광고=327,346,1

1) 개괄=327,346,1

2) 분야별 추진실적=327,346,11

6. 영화=338,357,1

1) 개괄=338,357,6

2) 분야별 추진실적=343,362,15

3) 전망과 발전방향=357,376,5

7. 비디오=362,381,1

1) 개괄=362,381,5

2) 현황=366,385,9

3) 전망과 발전방향=374,393,4

8. 애니메이션=378,397,1

1) 개괄=378,397,9

2) 현황=386,405,6

3) 전망과 발전방향=391,410,4

9. 음반=391,414,1

1) 개괄=395,414,6

2) 현황=400,419,21

3) 전망과 발전방향=420,439,6

10. 게임=426,445,1

1) 개괄=426,445,2

2) 분야별 추진실적=428,447,3

3) 전망과 발전방향=430,449,6

11. 캐릭터=436,455,1

1) 개괄=436,455,10

2) 현황=445,464,6

3) 전망과 발전방향=450,469,4

12. 공예=454,473,1

1) 개괄=454,473,1

2) 구조와 현황=454,473,6

3) 분야별 추진실적=459,478,3

4) 전망과 발전방향=462,481,3

13. 미술품=465,484,1

1) 개괄=465,484,2

2) 현황=466,485,8

3) 전망과 발전방향=473,492,9

14. 공연=482,501,1

1) 개괄=482,501,4

2) 현황=485,504,9

3) 전망과 발전방향=493,512,6

15. 디자인=499,518,1

1) 개괄=499,518,6

2) 현황=504,523,10

3) 전망과 발전방향=514,533,7

16. 디지털문화콘텐츠=521,540,1

1) 개괄=521,540,3

2) 현황=523,542,8

3) 전망과 발전방향=530,549,6

17. 저작권=536,555,1

1) 개괄=536,555,8

2) 현황=543,562,15

3) 전망과 발전방향=558,577,9

V. 향후 문화산업의 정책과제=567,586,3

1. 문화산업 혁신시스템구축과 정책지원 방향=569,588,1

1) 문화산업 혁신시스템구축=569,588,2

2) 문화산업 지원정책의 방향=570,589,3

2. 문화콘텐츠 개발역량 강화=572,591,1

1) 문화콘텐츠 중요성 중대=572,591,1

2) 추진방향=572,591,2

3. 전문인력의 양성=573,592,1

1) 지식기반 경제하에서 문화산업의 인적자원=573,592,2

2) 창작ㆍ기획ㆍ기술 인력의 양성=574,593,2

4. 세계화에 대한 적극적 대응=575,594,1

1) 국제통상문제에의 대응=576,595,3

2) 저작권의 정비=578,597,2

5. 해외시장 진출 : 한류의 지속화=579,598,3

6. 기금의 효율적 운영=582,601,3

7. 지방 문화산업의 육성=584,603,2

[백서발간 참여인사]=586,605,1

판권지=587,606,1

(표I-1-1)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범위=8,27,1

(표I-1-2) 주요 문화산업 분류 방식=10,29,1

(표I-1-3) 문화산업 범위에 속하는 업종들=11,30,2

(표I-1-4) 미국 저작권산업의 실질 경제성장률 추이=15,34,1

(표I-2-1) 국내 주요 문화산업 시장규모 및 전망=20,39,1

(표I-2-2) 국내 주요 문화산업 수출 및 수입 규모=21,40,1

(표I-2-3) 지역별 세계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소비에 대한 전망=23,42,1

(표I-2-4) 분야별 세계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소비에 대한 전망=24,43,1

(표II-1-1) IT 산업의 변화=29,48,1

(표II-1-2) 디지털 기술발달과 문화산업의 가치사슬 단계별 변화=33,52,1

(표II-2-1) 산업환경의 변화=40,59,1

(표II-2-2)『콘텐츠코리아비전 21』의 주요 추진과제=41,60,1

(표II-2-3) 문화산업 분야 총인력수급 전망=42,61,1

(표II-2-4) 문화산업 분야 장르별 인력수급 전망=43,62,1

(표II-2-5) 문화콘텐츠 분야별 핵심 전문인력=44,63,1

(표II-2-6) 2002년도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신규예산 내역=47,66,1

(표II-2-7) 문화관광부 부문별 예산 구성 현황=48,67,1

(표II-2-8) 문화콘텐츠 투자조합 결성 현황=49,68,1

(표II-2-9) 문화산업단지 지역의 지정 현황-1차 지정(2001.5.4)=52,71,1

(표II-2-10) 문화산업단지 지역의 지정 현황-2차 지정(2001.10.19)=52,71,1

(표II-2-11)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의 재원 조성계획=54,73,1

(표II-2-12) 방송관련 법ㆍ제도 정비를 통한 지원대책=60,79,1

(표II-3-1) 중국문화산업시장 규모=67,86,1

(표III-1-1) 주요국가들의 지상파 디지털 텔레비전 본방송 개시 예정시기=82,101,1

(표III-1-2) 미국의 HDTV 프로그램 방송 현황=87,106,1

(표III-1-3) 일본 방송 산업의 디지털화 일정=91,110,1

(표III-2-1) 각 국가별 영화산업 규모 비교(극장 부문)=97,116,1

(표III-2-2) 미국 내 영화시장(2000.1.3.~2001.1.1)=100,119,1

(표III-2-3) 해외 미국영화 시장(1999년)=100,119,1

(표III-2-4) 미국 내 흥행 영화 목록=100,119,1

(표III-2-5) 프랑스 영화산업의 일반현황=102,121,1

(표III-2-6) 프랑스에서의 2000년도 흥행 상위 10개 영화=103,122,1

(표III-2-7) 독일의 영화시장 일반현황=104,123,1

(표III-2-8) 2001.11.30 현재 흥행 10위=109,128,1

(표III-2-9) 2001.11.30 현재 국적별 시장점유율=110,129,1

(표III-2-10) 최근 10년간의 일본영화시장=112,131,1

(표III-2-11) 일본에서의 2000년 일본영화 및 외국영화 흥행순위=113,132,1

(표III-3-1) 한국음반산업의 현황=117,136,1

(표III-4-1) 미국 및 유럽시장에서 X-BOX의 시장규모 전망=141,160,1

(표III-4-2) MS, SONY, Nintendo의 비디오게임기 특성 비교=145,164,1

(표III-4-3) 세계 게임시장과 국내 게임시장 규모=149,168,1

(표III-5-1) 2001년 미국내 장편 애니메이션 개봉작=153,172,1

(표III-6-1) 문화산업의 외국인 투자제한현황=171,190,1

(표III-6-2) 국내제작 프로그램 및 컨텐츠 의무편성비율=172,191,1

(표IV-1-1) 연도별 출판사수 증가추이('91-2000)=189,208,1

(표IV-1-2) 2000년 지역별 출판사 현황=189,208,1

(표IV-1-3) 연도별 무실적 출판사 비율(1991~2000)=190,209,1

(표IV-1-4) 연도별 도서 발행종수ㆍ발행부수 현황 (2000.12.31.현재)=190,209,2

(표IV-1-5) 2000년 분야별 발행종수ㆍ발행부수 현황=191,210,1

(표IV-1-6) 2000년도 평균도서발행부수ㆍ평균정가 및 평균면수=192,211,1

(표IV-1-7) 번역도서 분야별 발행종수=193,212,1

(표IV-1-8) 2000년 지역별 인쇄소 현황=194,213,1

(표IV-1-9) 연도별 서점수 추이=195,214,1

(표IV-1-10) 전국 시ㆍ도별 서점현황=196,215,1

(표IV-1-11) 출판유통현대화 추진위원회 위원명단=200,219,1

(표IV-1-12) 기금 조성내역=201,220,1

(표IV-1-13) 청소년유해간행물 심의실적(2000년)=202,221,1

(표IV-1-14) 2000년 외국간행물 조치현황=203,222,1

(표IV-1-15) 연도별 신청 및 선정결과=204,223,1

(표IV-1-16) 2001 추천도서 접수현황=205,224,1

(표IV-1-17) 2001 추천도서 선정현황=205,224,1

(표IV-1-18) 연도별 추천도서 선정현황=206,225,1

(표IV-1-19) 연도별 청소년도서 선정현황=207,226,1

(표IV-1-20) 도서상품권의 발매이후 증가추이=208,227,1

(표IV-1-21) 저작권 상담현황=210,229,1

(표IV-1-22) 관람객 입장 현황=211,230,1

(표IV-1-23) 2000 주요 국제도서전=212,231,2

(표IV-1-24) 해외동포에게 사랑의 책 보내기 사업 추진실적=214,233,2

(표IV-1-25) 연도별 서점수 추이=218,237,1

(표IV-1-26) 국내카드사 업종별 수수료율=219,238,1

(표IV-2-1) 연도별 정기간행물 등록 현황=232,251,1

(표IV-2-2) 2000년도 기간별 정기간행물 등록 현황=233,252,1

(표IV-2-3) 일반 일간신문 등록현황(84종)=233,252,1

(표IV-2-4) 특수일간신문 등록현황(32종)=234,253,1

(표IV-2-5) 총자산 증가율=235,254,1

(표IV-2-6) 매출액 증가율=236,255,1

(표IV-2-7) 당기순이익 증가율=236,255,1

(표IV-2-8) 중앙 종합일간신문사ㆍ통신사 매출액, 순이익 부채=237,256,1

(표IV-2-9) 중앙 종합일간신문사 신문(지대) 수입=238,257,1

(표IV-2-10) 지방 종합일간신문사 매출액, 순이익, 부채ㆍ부채비율=239,258,1

(표IV-2-11) 한국 일간지 발행부수=240,259,1

(표IV-2-12) 중앙지 추정 일일 발행부수 평균(추정방법 1의 결과)=240,259,1

(표IV-2-13) 추정방법에 따른 중앙지 추정 일일 발행부수 평균 비교=241,260,1

(표IV-2-14) 추정방법에 따른 지방지 추정 일일 발행부수 평균 비교=241,260,1

(표IV-2-15) 주요 일간지 월간 구독료 인상 추이=242,261,1

(표IV-2-16) 신문광고요금, 구독료, 방송광고요금 인상률 비교=242,261,1

(표IV-2-17) 수용자의 매체별 신뢰도 변화 추이=243,262,1

(표IV-2-18) 수용자 매체별 이용시간 변화 추이=243,262,1

(표IV-2-19) 2000년 매체별 총광고비=244,263,1

(표IV-2-20) 중앙지 광고료와 구독료 비율=245,264,1

(표IV-2-21) 1999년도 중앙지 광고와 판매구성비=246,265,1

(표IV-2-22) 지방 종합일간신문사 광고수입, 지대수입=246,265,1

(표IV-2-23) 평균 보급소 수 비교=248,267,1

(표IV-3-1) 장기간행물 등록현황(종합)=259,278,1

(표IV-3-2) 라이선스잡지 등록현황=264,283,1

(표IV-3-3) 부문별 총광고비=265,284,1

(표IV-3-4) 업종별 광고비 현황=266,285,1

(표IV-4-1) 독립제작사 현황=280,299,1

(표IV-4-2) 지상파TV 의무외주제작비율 고시 실적 및 계획=280,299,1

(표IV-4-3) 방송프로그램 제작비 지원 현황=281,300,1

(표IV-4-4) 아리랑TV 해외위성방송 채널운영현황=283,302,1

(표IV-4-5) 방송프로그램 수출 현황=283,302,1

(표IV-4-6) 방송사업자 인허가 내역(2000.3-2001.10)=287,306,1

(표IV-4-7) 신규 15개 PP 내용의 내역=288,307,1

(표IV-4-8) 외국프로그램 편성 제한 비율=291,310,1

(표IV-4-9) 한국의 매체별 디지털 표준 방식=293,312,1

(표IV-4-10) 한국의 방송산업 규모=295,314,1

(표IV-4-11) 매체별 방송광고 매출액 및 점유율=296,315,1

(표IV-4-12) 매체별 방송인력의 추세(1996-2000)=297,316,1

(표IV-4-13) 방송 3사의 수익=299,318,1

(표IV-4-14) 방송3사 종업원의 부서별 구성비=300,319,1

(표IV-4-15) EBS의 매출액 구성=303,322,1

(표IV-4-16) 교육방송, 지역민방 및 라디오 방송사의 매출액과 순이익=304,323,1

(표IV-4-17) 국내 라디오 방송사업자 채널 운영현황=306,325,1

(표IV-4-18) 월별 종합유선 유료시청가구수=307,326,1

(표IV-4-19) 중계유선 지역별 유료 가입자수=308,327,1

(표IV-4-20) SO의 손익 추세=309,328,1

(표IV-4-21) SO 매출액의 구성비=310,329,1

(표IV-4-22) MSO 현황=310,329,1

(표IV-4-23) 채널사용사업자의 수익=313,332,1

(표IV-4-24) PP의 2000년 순이익=313,332,1

(표IV-4-25) MPP 현황=314,333,1

(표IV-4-26) MSP 현황=315,334,1

(표IV-4-27) 전송망 사업자 현황=316,335,1

(표IV-4-28) 국내 인터넷방송 현황 및 전망=320,339,1

(표IV-4-29) 국내 방송사업자의 인터넷 사이트 운영현황(2001년 1월 기준)=320,339,1

(표IV-4-30) 연도별 방송개방 현황=321,340,1

(표IV-5-1) 규제개혁위원회 결정사항 및 재심요구내역=328,347,2

(표IV-5-2) 매체별 광고비 내역=333,352,1

(표IV-5-3) 외국자본 투자현황=334,353,1

(표IV-6-1) '96∼2000 관객수 및 흥행수입(전국기준)=338,357,1

(표IV-6-2) 영화업 등록ㆍ신고 현황=339,358,1

(표IV-6-3) 영화진흥금고 조성현황 및 계획=340,359,1

(표IV-6-4) 한국영화의 분야별 문제점과 개선방향=340,359,1

(표IV-6-5) 2004년 한국영화의 비전=341,360,1

(표IV-6-6) 5대 중점 추진과제=341,360,2

(표IV-6-7) 연도별 제작편수 및 수입편수=343,362,1

(표IV-6-8) 한국영화 평균 제작비의 변화=344,363,1

(표IV-6-9) 한국영화의 평균적 수익구조 예시=344,363,1

(표IV-6-10) 연도별 외국영화 수입현황=345,364,1

(표IV-6-11) 국가별ㆍ연도별 수입추천현황=346,365,1

(표IV-6-12) 1999년, 2000년 심의 등급별 편수=347,366,1

(표IV-6-13) 영화상영관 현황=348,367,1

(표IV-6-14) 전국 복수관 현황(2000년말)=348,367,1

(표IV-6-15) 전용상영관 운영현황 (2001년 11월말 현재)=349,368,1

(표IV-6-16) 2000년도 배급사별 시장점유율(서울기준)=350,369,1

(표IV-6-17) 1999년 대비 2000년도 관객수 및 흥행수입(서울기준)=351,370,1

(표IV-6-18) 2000년도 국적별 관객수 및 관객점유율(서울기준)=351,370,1

(표IV-6-19) 2000년 한국영화ㆍ외국영화 흥행 베스트 10(서울관객 기준)=352,371,1

(표IV-6-20) 영상전문투자조합 현황(2000년말 기준)=353,372,1

(표IV-6-21) 2000년도 투자사별 시장점유율=354,373,1

(표IV-6-22) 최근 10년간 한국영화 수출실적=354,373,1

(표IV-6-23) 한국영화의 국가별 수출실적=355,374,1

(표IV-6-24) 최근 5년간 해외 국제영화제 출품현황=355,374,1

(표IV-6-25) 2000년도 주요 국제영화제 참가현황=356,375,2

(표IV-6-26) 한국영화의 최고기록=359,378,1

(표IV-7-1) 2000년 비디오산업 부문별 시장규모=367,386,1

(표IV-7-2) 비디오산업 고용규모현황=367,386,1

(표IV-7-3) 비디오 수출현황=368,387,1

(표IV-7-4) 비디오 수입현황=368,387,1

(표IV-7-5) 기획ㆍ제작ㆍ배급사 등록현황=369,388,1

(표IV-7-6) 최근 국내 비디오물 제작현황=370,389,1

(표IV-7-7) 최근 국내 비디오 대여점 현황=371,390,1

(표IV-7-8) 국내 DVD 제작사 현황=373,392,1

(표IV-7-9) 비디오물 심의 통계-종류별=374,393,1

(표IV-7-10) 비디오물 심의 통계-등급별=374,393,1

(표IV-7-11) 비디오물 심의 통계-수정 및 반려사유별=374,393,1

(표IV-8-1) 영화진흥위원회 주관 각종 창작지원사업 내용=382,401,1

(표IV-8-2)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주관 창작지원사업 내용=383,402,1

(표IV-8-3) 각종 투ㆍ융자 사업 현황=384,403,1

(표IV-8-4) 애니메이션 제작편수=387,406,1

(표IV-8-5) 관련학과 개설현황 및 인력배출 현황(4년제)=389,408,1

(표IV-8-6) 관련학과 개설현황 및 인력배출 현황(2년제)=390,409,1

(표IV-9-1) 세계음반시장의 규모=401,420,1

(표IV-9-2) 매체별 생산 현황=401,420,1

(표IV-9-3) 2000년도 세계음반시장 점유율 10대국가 현황=402,421,1

(표IV-9-4) 인터넷을 통한 음악판매량 추이=402,421,1

(표IV-9-5) 국내음반시장의 규모=403,422,1

(표IV-9-6) 음악장르별 판매 형태=403,423,1

(표IV-9-7) 연령별 음반수요 형태=404,423,1

(표IV-9-8) 음반 국내매출액 및 생산량 (국내제작사 기준)=405,424,1

(표IV-9-9) MP3 음악 국내시장 규모=405,424,1

(표IV-9-10) 주요 디지털음악 웹사이트=406,425,1

(표IV-9-11) 연도별 국내음반사 수출입 실적=406,425,1

(표IV-9-12) 외국음반 수입ㆍ반입 추천현황=407,426,1

(표IV-9-13) 음반분야 다국적회사 국내 진출현황=408,427,1

(표IV-9-14) 2000년도 50만매이상 판매음반 현황=409,428,1

(표IV-9-15) 음반관련 다국적회사 로얄티 및 매출액=410,429,1

(표IV-9-16) 소매상의 상품구입선=411,430,1

(표IV-9-17) 실용음악계열 학과의 정원과 개설연도=417,436,1

(표IV-9-18) 단계별유통현황=418,437,1

(표IV-9-19) 불법음반ㆍ비디오물 단속실적=423,442,1

(표IV-10-1) 세계게임시장 현황과 전망=426,445,1

(표IV-10-2) 국내 게임시장 현황과 전망=427,446,1

(표IV-10-3) 제작 및 배급업체 수=428,447,1

(표IV-10-4) 게임 제공업소 수 통계현황=428,447,1

(표IV-10-5) 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추진사업=429,448,1

(표IV-10-6) 게임 인력 수급 현황=431,450,1

(표IV-10-7) 게임관련 IT기술 범주와 교육 현황=432,451,1

(표IV-10-8) 유명 배급사와 제작사 사례=433,452,1

(표IV-12-1) 주요 캐릭터 업체 동향=440,459,3

(표IV-11-2) 국내 캐릭터연관 산업분야 분류표=447,466,1

(표IV-11-3) 캐릭터산업 육성을 위한 연도별 중점 추진과제=452,471,1

(표IV-12-1) 공예품 업종별, 지역별 생산자 현황=455,474,1

(표IV-12-2) 유통업체현황=456,475,1

(표IV-12-3) 공예상품의 수출동향=457,476,1

(표IV-12-4) 공예상품의 수입동향=458,477,1

(표IV-12-5) 세계의 공예산업 현황=458,477,1

(표IV-13-1) 미술품 대여현황(추정)=466,485,1

(표IV-13-2) 미술품 판매현황(추정)=466,485,1

(표IV-13-3) 미술재료 판매현황=467,486,1

(표IV-13-4) 미술액자 판매현황=467,486,1

(표IV-13-5) 미술도서 및 교재 판매현황=467,486,1

(표IV-13-6) 작품운송현황=468,487,1

(표IV-13-7) 슬라이드제작현황=467,487,1

(표IV-13-8) 도록제작현황=467,487,1

(표IV-13-9) 한국미술시장의 문제점과 원인=472,491,1

(표IV-13-10) 온라인-오프라인 경매 현황=477,496,1

(표IV-13-11) 한국 인터넷미술품 경매 비교=478,497,1

(표IV-14-1) 한국표준산업분류(공연산업)=483,502,1

(표IV-14-2) 각 국의 공연예술 관객수=485,504,1

(표IV-14-3) 우리나라 문화예술향수 현황=486,505,1

(표IV-14-4) 문화예술인의 월평균 수입=487,506,1

(표IV-14-5) 각 국의 공연 예술가ㆍ단체수=488,507,1

(표IV-14-6) 대학을 통해 배출되는 예술인 현황=488,507,1

(표IV-14-7) 공연제작 현황=491,510,1

(표IV-14-8) 문예진흥기금 모금 현황 및 우리나라 공연예술시장 규모=492,511,1

(표IV-14-9) 공연예술단체별 평균 외부 지원금 현황=494,513,1

(표IV-15-1) 디자인 전문회사 경영실태=507,526,1

(표IV-15-2) 디자이너 교육현황=509,528,1

(표IV-15-3) 디자인 관련 수출입 현황=513,532,1

(표IV-16-1) 세계 IT 및 콘텐츠산업 시장규모 전망=527,546,1

(표IV-16-2) 디지털 문화콘텐츠 분야별 업체 수 및 2000년 매출액 추정치=528,547,1

(표IV-17-1) 문화산업관련 최근 3년간 외국업체에 지불한 저작권료 추이=545,564,1

(표IV-17-2) 연도별 데이터베이스산업 매출액 현황=545,564,1

(표IV-17-3) 저작권전화 상담 실적=551,570,1

(표IV-17-4)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 분쟁조정 실적=551,570,1

(표IV-17-5) 저작권 등록 현황 (2001.10. 현재)=553,572,1

(표IV-17-6) 홈페이지 이용 현황=553,572,1

(표IV-17-7) 기술변화가 저작물의 창작과 이용에 미치는 영향=558,577,1

(그림I-2-1) 콘텐츠의 멀티유저화 유형=18,37,1

(그림II-1-1) 디지털 문화콘텐츠산업의 가치사슬=31,50,1

(그림II-1-2) 문화콘텐츠 산업 구조 변화=35,54,1

(그림II-2-1) 문화산업 정책의 변화=40,59,1

(그림II-2-2) 정부예산대비 문화예산 비율 추이=48,67,1

(그림II-2-3)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의 조직 및 사업 흐름도=55,74,1

(그림III-4-1) PC 및 비디오게임 게임기종별 세계 게임시장 점유율=139,158,1

(그림III-4-2) 영국의 게임소프트웨어 시장 규모=141,160,1

(그림III-4-3) X-BOX와 PS2의 시장규모 전망=147,166,1

(그림III-4-4) 게임 장르별 세계 및 국내 시장 비교=148,167,1

(그림IV-4-1) 방송영상시장 규모 전망=278,297,1

(그림IV-4-2) 국내 영상산업시장 구성비 : 2000년=279,298,1

(그림IV-6-1) 영화 관람객 변화추이=339,358,1

(그림IV-9-1) 한국 음반산업의 일반적 구조=407,426,1

(그림IV-9-2) 국내 음반시장 유통구조=412,431,1

(그림IV-9-3) 1990년부터 2001년까지의 콤필레이션음반 제작수량=419,438,1

(그림IV-10-1) 게임제작과정과 게임기술=434,453,1

(그림IV-11-1) 미국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규모=443,462,1

(그림IV-11-2) 일본 캐릭터 소매시장규모=444,463,1

(그림IV-11-3) 캐릭터산업 Business Process에 따른 전략적 발전방안=451,470,1

(그림IV-13-1) 국내 인터넷 미술품 경매시장 분석=479,498,1

(그림IV-13-2) 인터넷 미술시장의 가치사슬(value chain)=479,498,1

(그림IV-13-3) 인터넷미술시장 개척을 위한 전략 구성도=480,499,1

(그림IV-14-1) 공연장 설립연도=489,508,1

(그림IV-14-2) 오페라 제작현황=490,509,1

(그림IV-14-3) 뮤지컬 제작현황=490,509,1

(그림IV-14-4) 공연건수 추이=491,510,1

(그림IV-17-1) 저작권 온라인 등록 시스템 구성도=555,574,1

(그림IV-17-2) 저작권 정보 네트워크 시스템 구성도=57,5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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