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등]
제출문
목차
제1장 조사의 개요(제목없음) 13
1. 조사 필요성 및 목적 13
2. 조사의 설계 및 방법 17
3. 조사의 주요 내용 29
4. 응답자 특성 33
제2장 조사결과 및 제언 39
1. 성북구 전반 39
2. 복지ㆍ보건 46
3. 문화ㆍ체육 69
4. 정보ㆍ통신 75
5. 청소ㆍ환경 94
6. 도로ㆍ교통 106
7. 민원행정 116
8. 참여행정 126
9. 주민의 의식 131
제3장 정책제언 137
1. 정책적 함의 137
2. 만족도 제고를 위한 제언 141
참고문헌 146
별첨) 설문지 147
(표 1-2-1) 동별 추출된 통 및 반 19
(표 1-2-2) 조사지역 및 조사인원 20
(표 1-2-3) 지역별 통장 표본수 22
(표 1-3-1) 조사의 주요내용 32
(표 1-4-1) 응답자의 인구사회적 특성 35
(표 1-4-1) 응답자의 인구사회적 특성(계속) 36
(표 1-4-1) 응답자의 인구사회적 특성(계속) 37
(표 1-4-2) 응답자의 생활권 분포 38
(표 2-1-1) 지방자치제 이후의 행정서비스 변화 39
(표 2-1-2) 성별 지방자치제 이후의 행정서비스 변화 41
(표 2-1-3) 연령별 지방자치제 이후의 행정서비스 변화 41
(표 2-1-4) 지방자치제 이후의 개선된 부분 42
(표 2-1-5) 성북구의 일 인지경로 43
(표 2-1-6) 성북구 거주 만족도 44
(표 2-1-7) 연령별 거주 만족도 45
(표 2-1-8) 권역별 거주 만족도 46
(표 2-2-1) 성북구청이 실시하는 주민복지에 대한 만족도 47
(표 2-2-2) 노인복지 중요도 48
(표 2-2-3) 장애인복지 중요도 49
(표 2-2-4) 여성복지 중요도 50
(표 2-2-5) 아동복지 중요도 50
(표 2-2-6) 청소년복지 중요도 51
(표 2-2-7) 저소득층복지 중요도 52
(표 2-2-8) 노인복지 만족도 53
(표 2-2-9) 장애인복지 만족도 54
(표 2-2-10) 여성복지 만족도 55
(표 2-2-11) 아동복지 만족도 56
(표 2-2-12) 청소년복지 만족도 56
(표 2-2-13) 저소득층복지 만족도 57
(표 2-2-14) 복지분야별 중요도 및 만족도 비교 58
(표 2-2-15) 노인복지 우선 확충 부분 60
(표 2-2-16) 장애인복지 우선 확충 부분 61
(표 2-2-17) 여성복지 우선 확충 부분 62
(표 2-2-18) 청소년복지 우선 확충 부분 63
(표 2-2-19) 저소득주민 복지 우선 확충 부분 64
(표 2-2-20) 보건소 이용여부 65
(표 2-2-21) 성별 보건소 이용여부 66
(표 2-2-22) 연령별 보건소 이용여부 66
(표 2-2-23) 보건소 의료서비스 만족도 67
(표 2-2-24) 보건소에서 우선적으로 시행해야 할 사항 68
(표 2-3-1) 문화·체육서비스 만족도 69
(표 2-3-2)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시급한 과제 71
(표 2-3-3) 필요한 문화 예술·여가 시설 72
(표 2-3-4) 연령 별 문화체육 필요 시설 73
(표 2-3-5) 주민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중요한 항목 74
(표 2-3-6)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시설 75
(표 2-4-1) 컴퓨터 이용여부 76
(표 2-4-2) 성별 컴퓨터 이용여부 77
(표 2-4-3) 연령별 컴퓨터 이용여부 77
(표 2-4-4) 수입별 컴퓨터 이용여부 78
(표 2-4-5) 컴퓨터를 주로 사용하는 곳 78
(표 2-4-6) 컴퓨터(운영체제 및 각종 유털리티) 능숙 정도 79
(표 2-4-7) 성별 컴퓨터 능숙한 정도 80
(표 2-4-8) 인터넷 및 PC통신 능숙 정도 81
(표 2-4-9) 성별 인터넷 및 PC통신 능숙한 정도 81
(표 2-4-10) 연령별 인터넷 및 PC통신 능숙한 정도 82
(표 2-4-11) 워드프로세스 능숙 정도 83
(표 2-4-12) 연령별 워드프로세스 능숙한 정도 83
(표 2-4-13) 스프레드시트/프리젠테이션 능숙 정도 84
(표 2-4-14) 성별 스프레드시트/프레젠테이션 능숙한 정도 85
(표 2-4-15) 연령별 스프레드시트/프레젠테이션 능숙한 정도 85
(표 2-4-16) 멀티미디어(컴퓨터로 TV시청 및 영화감상) 능숙 정도 86
(표 2-4-17) 성별 멀티미디어 능숙한 정도 87
(표 2-4-18) 연령별 멀티미디어 능숙한 정도 87
(표 2-4-19) 성북구청 홈페이지 이용 정도 89
(표 2-4-20) 이용했던 홈페이지 이용정보 91
(표 2-4-21) 정보화를 위한 중점 과제 92
(표 2-4-22) 연령별 정보화 중점 과제 94
(표 2-5-1) 청소행정 전만에 대한 만족도 95
(표 2-5-2) 청소행정 만족도와 연령의 교차분석 96
(표 2-5-3) 청소행정 만족도와 권역 97
(표 2-5-4) 청소행정 만족도와 수입 98
(표 2-5-5) 청소행정에 대한 개선부분(1순위) 99
(표 2-5-6) 청소행정에 대한 개선부분(2순위) 99
(표 2-5-7) 쓰레기 감량 / 분리 수거 100
(표 2-5-8) 쓰레기 규격봉투 사용 101
(표 2-5-9) 음식물 쓰레기 분리 101
(표 2-5-10) 가정용 세제사용 자제 102
(표 2-5-11) 무단투기 신고 여부 103
(표 2-5-12) 무단투기 신고와 연령 104
(표 2-5-13) 무단투기 신고와 월수입 104
(표 2-5-14) 청소환경 선진화를 위한 필요사항 105
(표 2-5-15) 간판정비 작업에 대한 주민의견 106
(표 2-6-1) 출ㆍ퇴근시 교통이용수단 107
(표 2-6-2) 도로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제(1순위) 108
(표 2-6-3) 도로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제(2순위) 110
(표 2-6-4) 교통문제 해결과 권역 111
(표 2-6-5) 교통문제 해결과 연령 112
(표 2-6-6) 야간 주차위치 113
(표 2-6-7) 불법주차 단속 114
(표 2-6-8)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요시책(1순위) 115
(표 2-6-9)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요시책(2순위) 115
(표 2-7-1) 민원업무 처리 용이 117
(표 2-7-2) 민원신청 및 처리절차에 대한 안내정보 118
(표 2-7-3) 담당공무원과의 접촉 119
(표 2-7-4) 담당공무원의 친절성 120
(표 2-7-5) 민원 내용에 대한 공무원의 적극적 청취태도 120
(표 2-7-6) 담당 공무원의 전화친절도 121
(표 2-7-7) 공무원의 용어사용 등 설명태도 121
(표 2-7-8) 민원행정에 대한 주민 만족도 122
(표 2-7-9) 민원행정 만족도와 수입 124
(표 2-7-10) 민원행정 만족도와 연령 125
(표 2-7-11) 민원행정 만족도와 권역 126
(표 2-8-1)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대한 인지정도 127
(표 2-8-2) 주민자치센터 인지와 연령 128
(표 2-8-3) 자원봉사 활동에의 참여의향과 연령 129
(표 2-8-4) 동사무소의 기능전환 후 행정서비스의 개선여부 130
(표 2-8-5) 자원봉사활동의 참여정도 131
(표 2-8-6) 앞으로의 참여의향 131
(표 2-9-1) 성북구 주민의 온정주의 수준 132
(표 2-9-2) 성북구 주민의 정치적 효능감 수준 133
(표 2-9-3) 주민의 의식과 연령 135
(표 2-9-4) 주민의 의식과 출신지 135
(표 2-9-5) 주민의식에 대한 남녀 차이 t-분석 136
[그림 2-1-1] 지방자치제 이후의 행정서비스 변화 40
[그림 2-1-2] 성북구 거주 만족도 45
[그림 2-2-1] 성북구청이 실시하는 주민복지에 대한 만족도 47
[그림 2-2-2] 복지분야별 중요도 및 만족도 비교 58
[그림 2-2-3] 보건소 이용여부 65
[그림 2-2-4] 보건소 의료서비스 만족도 67
[그림 2-3-5] 문화ㆍ체육서비스 만족도 70
[그림 2-4-1] 컴퓨터 이용여부 76
[그림 2-4-2] 프로그램 별 컴퓨터 능숙 정도 88
[그림 2-4-3] 성북구청 홈페이지 이용정도 90
[그림 2-4-4] 이용했던 홈페이지 이용정보 91
[그림 2-4-5] 정보화 중점 과제 93
[그림 2-5-1] 청소행정 만족도 97
[그림 2-6-1] 도로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과제(1순위) 109
[그림 2-7-1] 민원행정에 대한 주민 만족도 123
[그림 2-8-1]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대한 인지정도 128
[그림 2-9-1] 성북구 주민의 온정주의 수준 133
[그림 2-9-2] 성북구 주민의 정치적 효능감 수준 134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