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PISA 수학 평가 결과 분석 연구. 2000 / 최승현 ; 노국향 ; 박경미 [공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1
청구기호
371.26 ㅎ155p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27 p. : 도표 ; 26 cm
총서사항
연구보고 ; RRE 2001-9-3
표준번호/부호
ISBN: 8984721557
ISBN: 8984721522
제어번호
MONO1200207930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 등]=0,1,2

머리말=0,3,1

연구위원=0,4,1

연구 요약=ⅰ,5,4

차례=ⅴ,9,2

표차례=ⅶ,11,2

그림차례=ⅸ,13,1

I. 서론=1,14,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4,5

2. 연구 내용=5,18,3

3. 연구 방법=8,21,1

4. 연구 일정=9,22,3

II. PISA 수학 평가 개관=12,25,1

1. 수학 평가틀=12,25,9

2. 수학 평가 도구=21,34,14

3. 수학 평가 대상 및 시행 절차=35,48,1

III. 국제적 기준에 비추어 본 국내 학생의 수학적 소양 수준=36,49,1

1. 수학적 소양 점수의 의미=36,49,2

2. 우리 나라 학생들의 수학적 소양 수준=37,50,6

3. 문항별 국제 비교 결과 분석=42,55,7

4. 논의=48,61,4

IV. 국내 학생의 수학 성취 경향 분석=52,65,1

1. 수학 평가틀에 의한 분석=52,65,7

2. 문항별 반응 분석=58,71,12

3. 논의=69,82,3

V. 수학적 소양과 배경 변인간의 관계=72,85,1

1. 가정경제적 배경=72,85,17

2. 정의적 태도=88,101,6

3. 논의=93,106,4

VI. 수학적 소양의 남녀 차이=97,110,1

1. 수학적 소양 점수의 남녀 차이=97,110,3

2. 수학 평가틀에 의한 남녀 차이 분석=99,112,5

3. 문항별 남녀 차이 분석=103,116,4

4. 논의=106,119,2

VII. 요약 및 제언=108,121,1

1. 요약=108,121,5

2. 제언=112,125,5

참고문헌=117,130,6

Abstract=123,136,5

판권지=128,141,1

(표I-I) PISA 관련 국제 협력 연구와 국내 독자 연구(1999-2001)=7,20,1

(표II-I) PISA 수학 평가틀=19,32,1

(표II-2) PISA 예비검사 및 본검사에 포함된 수학 과제명=21,34,1

(표II-3) 수학 평가틀에 따른 수학 문항의 분류=24,37,1

(표II-4) 수학적 능력의 수준에 따른 수학 문항의 분포=25,38,1

(표II-5) 수학의 핵심 아이디어에 따른 수학 문항의 분포=26,39,1

(표II-6) 수학의 내용 요소에 따른 수학 문항의 분포=26,39,1

(표II-7) 상황과 맥락에 따른 수학 문항의 분포=27,40,1

(표II-8) 문항의 유형에 따른 수학 문항의 분포=28,41,1

(표III-I) 수학적 소양 국가 평균 비교=38,51,1

(표III-2) 수학적 소양 점수의 백분위 분포=40,53,1

(표III-3) 수학 문항별 국내 정답률과 국제 정답률=43,56,1

(표III-4) 국내 정답률이 국제 정답률보다 낮거나 유사한 문항=44,57,1

(표III-5) 국내 정답률이 국제 정답률보다 10점 이상 높은 문항=46,59,1

(표III-6) 상황과 맥락에 따른 문항의 분포와 우리나라 학생들이 우위를 보인 문항의 분포=47,60,1

(표IV-I) 수학적 능력의 수준에 따른 정답률의 평균과 표준편차=52,65,1

(표IV-2) 수학의 핵심 아이디어에 따른 정답률의 평균과 표준편차=54,67,1

(표IV-3) 수학의 내용 요소에 따른 정답률의 평균과 표준편차=55,68,1

(표IV-4) 상황과 맥락에 따른 정답률의 평균과 표준편차=56,69,1

(표IV-5) 문항의 유형에 따른 정답률의 평균과 표준편차=57,70,1

(표IV-6) 사과나무(1) 문항의 코드별 반응 분포=59,72,1

(표IV-7) 사과나무(2) 문항의 코드별 반응 분포=60,73,1

(표IV-8) 사과나무(3) 문항의 코드별 반응 분포=61,74,1

(표IV-9) 인구 피라미드(1) 문항의 코드별 반응 분포=62,75,1

(표IV-I0) 인구 피라미드(3) 문항의 코드별 반응 분포=63,76,1

(표IV-I1) 보폭(2) 문항의 코드별 반응 분포=64,77,1

(표IV-I2) 성장(2) 문항의 코드별 반응 분포=65,78,1

(표IV-I3) 성장(3) 문항의 코드별 반응 분포=66,79,1

(표IV-I4) 교통사고 문항의 코드별 반응 분포=67,80,1

(표IV-I5) 대륙의 넓이 문항의 코드별 반응 분포=69,82,1

(표V-I)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와 수학 점수=74,87,1

(표V-2) 어머니의 교육 수준별 읽기, 수학, 과학 점수=77,90,1

(표V-3) IALS에 참여한 성인의 교육 수준과 부모의 교육 수준간의 관련성=78,91,1

(표V-4) 물질적 재산과 수학 점수=81,94,1

(표V-5) 문화적 자산과 수학 점수=84,97,1

(표V-6) 문화적 활동과 수학 점수=86,99,1

(표V-7) 부모와의 대화와 수학 점수=88,101,1

(표V-8) 수학 흥미도와 수학 점수=90,103,1

(표V-9) 수학 학습 동기=93,106,1

(표VI-I) 수학적 소양 점수의 남녀 차이=98,111,1

(표VI-2) 수학적 능력의 수준에 따른 남녀 차이=100,113,1

(표VI-3) 수학의 핵심 아이디어에 따른 남녀 차이=100,113,1

(표VI-4) 수학의 내용 요소에 따른 남녀 차이=101,114,1

(표VI-5) 상황과 맥락에 따른 남녀 차이=102,115,1

(표VI-6) 문항의 유형에 따른 남녀 차이=103,116,1

(표VI-7) 국내 정답률과 국제 정답률의 남녀 차이가 모두 큰 문항=104,117,1

(표VI-8) 국내 정답률의 남녀 차이와 국제 정답률의 남녀 차이의 경향이 다른 문항=105,118,1

(표VI-9) 국내 정답률의 남녀 차이가 국제 정답률의 남녀 차이보다 큰 문항=106,119,1

(그림II-1) 수학 교육과정의 내용 영역과 핵심 아이디어의 관계=17,30,1

(그림II-2) PISA의 수학 문항 유형 구분=28,41,1

(그림III-1) 우리 나라 학생에게 익숙한 축척 표현과 문제에 제시된 축척 표현=45,58,1

(그림IV-1) 수학적 능력의 수준에 따른 정답률의 분포=53,66,1

(그림IV-2) 수학의 핵심 아이디어에 따른 정답률의 분포=54,67,1

(그림IV-3) 수학의 내용 요소에 따른 정답률의 분포=55,68,1

(그림IV-4) 상황과 맥락에 따른 정답률의 분포=56,69,1

(그림IV-5) 문항 유형에 따른 정답률의 분포=58,71,1

(그림V-1) 부모의 교육 수준과 소양 수준=76,89,1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0914970 371.26 ㅎ155p 2000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0914971 371.26 ㅎ155p 2000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