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0,1,1
김학성(金學成)최진욱(崔鎭旭)=0,2,1
요약=0,3,14
목차=i,17,3
표목차=iii,19,1
Ⅰ. 서론=1,20,4
Ⅱ. 남북한 교류ㆍ협력의 실태와 문제점=5,24,1
1. 남북한 교류ㆍ협력의 전반적 현황=5,24,6
가. 경제교류ㆍ협력=10,29,5
나. 사회ㆍ문화 교류ㆍ협력=14,33,5
다. 인도적 차원의 대북지원=18,37,4
2. 남북한 교류ㆍ협력의 법ㆍ제도=22,41,1
가. 남북한간의 제도화 수준=22,41,4
나. 남한과 북한의 법ㆍ제도 기반=25,44,7
3. 남북한 교류ㆍ협력의 문제점=31,50,5
Ⅲ. 동ㆍ서독 지자체간 교류ㆍ협력 사례 분석:내독 도시간 자매결연=36,55,1
1. 도시간 자매결연의 추진 및 성사 배경과 동ㆍ서독의 태도=36,55,3
가. 자매결연에 대한 서독의 입장 및 의도=38,57,4
나. 자매결연에 대한 동독의 입장 및 의도=41,60,4
2. 도시간 자매결연 추진과정의 주요 쟁점=44,63,1
가. 자매결연 도시의 선정=44,63,4
나. 조약체결 협상과정=47,66,2
다. 조약문 작성=49,68,2
3. 도시간 자매결연을 통한 교류ㆍ협력 실태=51,70,1
가. 교류ㆍ협력 사업의 일반적 실태=51,70,1
나. 교류ㆍ협력 사업의 종류=52,71,6
다. 교류ㆍ협력의 한계=57,76,3
4. 통일이전 도시간 자매결연 사업에 대한 종합평가:성과와 문제점=59,78,1
가. 사업의 양적 성과=59,78,2
나. 질적 성과=60,79,4
다. 사업 추진과정에서의 드러난 서독 내부의 문제점=63,82,3
5. 독일통일 및 통합과정에서 도시간 자매결연의 역할=65,84,4
6. 독일사례의 시사점=68,87,8
Ⅳ. 남북한 지자체간 교류ㆍ협력 실태와 평가=76,95,1
1. 실태=76,95,1
가. 남북한 지자체간 교류ㆍ협력의 제도적 장치=76,95,4
나. 남북한 지자체간 교류ㆍ협력 추진 현황=79,98,7
2. 평가=86,105,1
가. 지자체의 준비상황 단계=86,105,5
나. 중앙정부와의 협의조정단계=90,109,3
다. 북한 지자체와의 접촉ㆍ협의 단계=92,111,6
Ⅴ. 남북한 지자체간 교류ㆍ협력사업의 추진방향과 실천과제=98,117,1
1. 추진 방향=98,117,1
가. 사업의 목적과 조건=98,117,2
나. 세부 방향=99,118,3
2. 실천 과제=101,120,1
가. 대상 지자체의 선정기준=101,120,4
나. 사업 내용=104,123,7
다. 추진전략=110,129,9
Ⅵ. 결론=119,138,3
(부록1) 내독 도시간 자매결연체결 실태=122,141,3
(부록2) 서독의 자알루이스시와 동독의 아이젠휘텐슈타트시 합의서=125,144,5
참고문헌=130,149,4
최근 발간자료 안내=134,153,13
통일연구원 정기회원 가입 안내=147,166,1
판권지=148,167,1
(표1) 연도별 남북주민 접촉 현황(1989.6.12~2001.8.31)=7,26,1
(표2) 분야별 남북주민 접촉 현황(1989.6.12~2001.8.31)=8,27,1
(표3) 남북주민의 상호방문 현황(1989.6.12~2001.8.31)=9,28,1
(표4) 남북한 교역의 발전 현황(1989.6.12~2001.8.31)=12,31,1
(표5) 정부와 민간단체의 대북지원 현황(1995.6~2001.8.31)=21,40,1
(표6) 지자체 교류ㆍ협력 심사위원회 승인사업 및 결과=83,102,1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