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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목차=1,3,2
I. 머리말=3,5,1
1. 연구의 필요성=3,5,2
2. 연구의 방법=4,6,1
II. 서울지역 이공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4,6,1
1. 설문조사 응답자 연령별 분포도 및 성별분포=4,6,2
2. 이공계 전공에 대한 대학생의 인식=6,8,7
3. 정부 정책에 대한 설문=13,15,9
4. 과학기술 여건에 대한 설문=22,24,6
III. 맺는 말=28,30,3
(그림1) 연령별 분포도=5,7,1
(그림2) 성별 분포도=5,7,1
(그림3) 비(非)이공계로의 전환 고려 여부=6,8,1
(그림4) 비(非)이공계로 전환을 고려했던 이유=7,9,1
(그림5) 졸업 후의 희망진로=8,10,1
(그림6) 과학 기술 존중의 사회풍토 조성을 위한 필수요소=13,15,1
(그림7) 이공계 기피현상에 대한 원인=14,16,1
(그림8) 현 정부의 이공계 관련 국가 인력 관리 정책의 문제점=15,17,1
(그림9) 정부부처 이공계 출신 공무원 수를 더 늘려야 하는지에 대한 여부=16,18,1
(그림10) 기술고시 정원을 더욱 늘려야 하는가?=17,19,1
(그림11) 이공계 인력을 양성하는 기업에 대한 인센티브제 를 주어야 하는지 여부=18,20,1
(그림12) 정부연구개발 관련 예산 증액 여부에 대한 설문조사=19,21,1
(그림13) 우수 연구원에 대한 정년 보장 여부에 대한 설문조사=20,22,1
(그림14) 현 정부 이후 과학기술 발전 정도=22,24,1
(그림15) 현 정권 이후 가장 발전한 과학 분야=24,26,1
(그림16) 현 정권 들어 가장 낙후한 과학 분야=24,26,1
(그림17) 우리나라의 대학 및 정부출연 연구소, 기업 연구소의 수준=26,28,1
(그림18) 과학고등학교 등 영재교육 정책이 과학기술 발전에 도움을 주는가=27,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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