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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머리말=i,3,2
목차=iii,5,2
표차례=v,7,1
I. 제7차 교육과정의 취지와 주요 내용=1,8,1
1. 개정 취지와 배경=1,8,1
2. 제7차 교육과정의 성격=2,9,1
3. 교육과정의 구성 방침=2,9,1
4. 제7차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3,10,2
II. 제7차 교육과정 운영상의 문제점=5,12,1
1. 초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상의 문제점=5,12,2
2.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상의 문제점=6,13,3
3. 일반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상의 문제점=8,15,5
4. 실업계 고교 교육과정의 운영상의 문제점=12,19,2
5. 농어촌 소규모 학교 교육과정의 운영상의 문제점=13,20,1
III. 제7차 교육과정 운영 평가=14,21,1
1. 설문조사 방법=14,21,2
2. 설문결과=15,22,12
IV. 제7차 교육과정과 관련 개선요망사항=27,34,1
1. 국가 교육과정 기준의 전면 개정 관례 탈피=27,34,2
2. 교과서의 전면 개편 방식 지양=28,35,2
3. 전국의 학생의 적성과 진로에 대한 조사 필요=29,36,2
4. 불합리한 연간 학사력 시정 필요=30,37,5
부록=35,42,5
(표II-1)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35개교의 교과별 배당 단위[학점]수 분포 빈도=9,16,1
(표II-2) 다양한 종류의 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11,18,1
(표II-3) 향후 10년 간 대분류 전공단위별 졸업자수 예상 변동률=12,19,1
(표III-1) 설문 응답 교사의 표집 및 회수율=14,21,1
(표III-2) 설문 응답 교사의 배경별 분포도=15,22,1
(표III-3) 수준별 교육과정의 실현 정도=16,23,1
(표III-4) 교과 교실의 확보 등 시설의 개ㆍ보수 준비사항=17,24,1
(표III-5) 모의 시간표 작성 등 시뮬레이션 시행 준비사항=17,24,2
(표III-6) 교원 증언의 필요성=18,25,2
(표III-7) 교원 연수의 필요성=19,26,2
(표III-8) 각종 자료의 발간 보급의 필요성=20,27,2
(표III-9) 교실 등 시설 설비 보완의 필요성=21,28,2
(표III-10) 학급 당 학생 수 감축의 필요성=22,29,2
(표III-11) 교사 양성 체제 개편의 필요성=23,30,2
(표III-12) 교원 직무 체계 개편의 필요성=24,31,2
(표III-13) 학교 교육운영비 증액의 필요성=25,32,2
(표IV-1) 현행 학기에 따른 1학기와 2학기의 수업시간*수의 차이(초등학교의 경우)=31,38,1
(표IV-2) 현행 학사력과 제안하는 개정 학사력의 비교=33,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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