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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차례=ⅰ,3,2
표차례=ⅲ,5,1
그림차례=ⅳ,6,1
연구개요=ⅴ,7,10
I. 서론=1,17,1
1. 문제제기=1,17,5
2. 연구 목적 및 구성=5,21,4
II. 동북아지역 문화산업정책과 시장 현황=9,25,1
1. 한·중·일 문화산업 지원정책=9,25,1
1) 한국의 문화산업 지원정책=9,25,6
2) 중국의 문화산업 지원정책=14,30,6
3) 일본의 문화산업 지원정책=20,36,3
4) 동북아 문화산업 지원정책 비교·분석=22,38,6
2. 동북아 문화산업시장 현황=28,44,1
1) 동북아 문화산업시장의 변수들=28,44,3
2) 동북아 문화산업시장 현황=31,47,14
III. 한국 문화산업의 동북아지역 진출형태와 시사점=45,61,1
1. 한국 문화산업의 동북아지역 진출 필요성=45,61,3
2. 동북아시장 매력도와 해외진출 형태별 특성 분석=47,63,1
1) 동북아시장 산업별 매력도 분석:중국시장을 중심으로=47,63,6
2) 해외진출 형태별 특성 분석=52,68,4
3. 산업부문별·진출형태별 사례 연구=55,71,1
1) 영화부문=55,71,3
2) 애니메이션부문=57,73,6
3) 드라마(방송)부문=62,78,5
4) 음반/공연부문=66,82,5
5) 게임부문(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70,86,3
4. 동북아지역 진출 형태별 시사점=72,88,5
IV. 동북아 문화산업 협력형태 도출=77,93,1
1. 동북아 문화산업 협력 필요성과 제약요소=77,93,1
1) 동북아 문화산업 협력의 필요성=77,93,3
2) 동북아 문화산업협력의 제약요소=79,95,3
2. EU의 문화산업 협력정책:사례연구=81,97,2
1) 유럽영상지원기금(Eurimages)=83,99,7
2) 미디어 프로그램(MEDIA Programme)=90,106,3
3) 영화 공동제작에 관한 유럽 의정서(European Convention on Cinematographic Co-production)=92,108,4
3. EU 문화산업 협력정책 평가와 시사점=95,111,3
4. 동북아 문화산업 협력형태 도출=97,113,6
V. 동북아지역 진출 활성화 및 협력방안=103,119,1
1. 주체별 접근방향=103,119,1
1) 정부=103,119,2
2) 업계=104,120,2
3) NGO=105,121,2
2. 동북아시장 진출 지원방안=106,122,4
3. 동북아 문화산업 협력방안=109,125,1
1) 추진형태별 협력방안=109,125,10
2) 분야별 협력 프로그램=118,134,13
VI. 요약 및 결론=131,147,6
참고문헌=137,153,2
Abstract=139,155,3
판권지=142,158,1
(표II-1) 한·중·일 문화산업 범위=10,26,1
(표II-2) 「콘텐츠코리아비전 21」의 주요 추진과제=12,28,1
(표II-3) 국내제작 프로그램 및 콘텐츠 의무편성비율=13,29,1
(표II-4) 중국 문화산업의 범위=15,31,1
(표II-5) 95기간 국가영화발전기금 지출 항목=18,34,1
(표II-6) 해외 해적판 단속에 관한 일본정부 및 단체 등의 대응=26,42,1
(표II-7) 일본 문화산업 과제별 정부부문과 민간부문의 역할=27,43,1
(표II-8) 한·중·일 문화상품 수출입 비중=29,45,1
(표II-9) 한국 문화산업 시장규모=31,47,1
(표II-10) 중국 문화산업 시장규모(1999)=37,53,1
(표II-11) 일본 문화산업 시장규모(1999)=40,56,1
(표III-1) 해외진출 유형별 장·단점=55,71,1
(표IV-1) 미국에 대한 EU 15개국의 시청각 및 관련서비스 부문 국제수지=81,97,1
(표IV-2) EU차원의 시청각산업정책=82,98,1
(표IV-3) 유리미지 지원프로그램의 대상과 내용=83,99,1
(표IV-4) 공동제작지원에 관한 공통 자격기준=85,101,2
(표IV-5) 미디어 프로그램의 정책목표=90,106,1
(표IV-6) 영화공동제작에 관한 유럽의정서의 구성=94,110,1
(표IV-7) 유럽적 요소에 대한 가중치=95,111,1
(표IV-8) 한·중·일 협력분야와 협력내용=98,114,1
(표V-1) 지역무역협정의 다양한 형태=112,128,1
(표V-2) 문화부문에 대한 WTO협정 내에서의 전략들=113,129,1
(표V-3) 문화콘텐츠기술의 중요성=119,135,1
(표V-4) CT분야 최우선적 개발대상기술=120,136,1
(표V-5) 일본 문화산업의 기술개발 현황=121,137,1
(표VI-1) 추진형태별 동북아 문화산업 협력방안=133,149,1
(표VI-2) 동북아 문화산업 협력 및 진출 지원 프로그램=134,150,1
(그림I-1) 연구 개념도=6,22,1
(그림III-1) 중국시장에 대한 SWOT=47,63,1
(그림III-2) 한국 문화산업의 산업별·지역별 진출 현황=48,64,1
(그림III-3) 중국 문화산업시장 매력도와 한국기업의 시장 경쟁력=52,68,1
(그림III-4) 산업별 해외진출 유형 현황=73,89,1
(그림III-5) 분야별 해외진출 단계별 유형=75,91,1
(그림IV-1) 상품의 라이프사이클 곡선=77,93,1
(그림IV-2) 동북아 문화산업 협력형태와 목표=100,116,1
(그림V-1) 동북아시장진출 업체의 정책 지원요구 내용=107,123,1
(그림V-2) 주요국 펀드당 평균 자산규모(억원)=129,145,1
(그림V-3) 주요국 펀드 수(개)=129,145,1
(그림VI-1) 협력정도에 따른 산업별 해외진출 유형=131,147,1
(그림VI-2) 동북아 문화산업 협력의 단계별 추진=135,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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