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국민 독서실태 조사. 2002, 2004(제8회) / 한국출판연구소 ; 문화관광부 [공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문화관광부 문화정책과, 2002-
청구기호
R 028 ㅎ155ㄱ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책 ; 26 cm
제어번호
MONO1200302284
주기사항
이전저자: 독서새물결운동추진위원회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0,1,1

판권지=0,2,1

제출문=0,3,1

목차=3,4,4

표 차례=7,8,5

그림 차례=12,13,1

제1부 조사결과 요약=13,14,36

제2부 조사개요=49,50,10

제3부 조사결과:성인=59,60,2

I. 독서실태=61,62,1

1. 독서율=61,62,2

2. 독서량=62,63,5

3. 여가활용시 독서 비중=66,67,2

4. 독서시간=68,69,4

5. 독서시간과 기타 매체 접촉시간 비교=71,72,5

II. 독서경향=76,77,1

1. 독서분야 선호도=76,77,1

2. 최근 구입도서 분야=76,77,3

3. 지난 1년간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79,80,1

4. 작가 선호도=79,80,2

III. 도서입수행태=81,82,1

1. 도서정보원=81,82,1

2. 도서입수경로=82,83,2

3. 도서구입시 고려요인=84,85,1

4. 도서구입비=84,85,5

5. 도서구입량=89,90,3

6. 서점 이용실태=91,92,4

7. 도서대여점 이용실태=94,95,2

IV. 독서 관련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실태=96,97,1

1. 인터넷 이용률=96,97,1

2. 독서 관련 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96,97,3

V. 독서생활의식=99,100,1

1. 독서 목적=99,100,1

2. 독서 영향력=99,100,2

3. 독서 장애요인=100,101,2

4. 가족과의 독서대화=101,102,1

5. 자녀 독서권장=102,103,1

VI. 독서환경=103,104,1

1. 문화공간 현황=103,104,1

2. 공공도서관 이용실태=104,105,6

3. TV 독서 프로그램=109,110,2

VII. 독서 진흥방안=111,112,1

1. 독서 장려방안=111,112,1

2. 출판사에 대한 희망사항=112,113,1

3. 정부에 대한 희망사항=113,114,2

제4부 조사결과:학생=115,116,2

I. 독서실태=117,118,1

1. 독서율=117,118,2

2. 독서량=118,119,5

3. 독서량 변화=123,124,2

4. 여가활용시 독서 비중=124,125,3

5. 독서시간=127,128,4

6. 독서시간과 기타 매체 접촉시간 비교=131,132,3

II. 독서경향=134,135,1

1. 독서 선호분야=134,135,3

2. 최근 구입도서 분야=136,137,3

3. 기억에 남는 도서=138,139,3

4. 작가 선호도=140,141,2

III. 도서 입수행태=142,143,1

1. 도서 정보원=142,143,1

2. 도서 입수경로=143,144,1

3. 도서구입시 고려요인=144,145,1

4. 도서구입비=144,145,3

5. 도서구입량=147,148,2

6. 서점 이용실태=149,150,3

7. 도서대여점 이용실태=151,152,4

IV. 독서 관련 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155,156,1

1. 인터넷 이용률=155,156,1

2. 독서 관련 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155,156,3

V. 독서생활의식=158,159,1

1. 독서 목적=158,159,1

2. 독서 영향력=158,159,2

3. 독서 장애요인=159,160,1

4. 독서대화=160,161,2

5. 학부모의 자녀 독서관심도=161,162,1

VI. 독서환경=162,163,1

1. 집 주변 문화공간 현황=162,163,1

2. 학교도서관 이용실태=163,164,3

3. 공공도서관 이용실태=166,167,3

4. 학교의 독서교육 실태=168,169,4

5. 대학입시와 독서=171,172,2

6. TV 독서 프로그램=172,173,2

VII. 독서 진흥방안=174,175,1

1. 학교/교사의 독서지도 희망사항=174,175,1

2. 출판사에 대한 희망사항=175,176,2

부록 1 설문지=177,178,32

부록 2 기본 통계표=209,210,103

[표1-1] 연간 독서율=61,62,1

[표1-2] 연간 독서율 변화추이 (일반도서)=61,62,1

[표1-3] 월간 독서율=62,63,1

[표1-4] 연평균 독서량 (일반도서)=63,64,1

[표1-5] 연평균 독서량 변화추이 (일반도서)=63,64,1

[표1-6] 월평균 독서량 (일반도서)=63,64,1

[표1-7] 연평균 독서량 (만화)=64,65,1

[표1-8] 월평균 독서량 (만화)=64,65,1

[표1-9] 연평균 독서량 (잡지)=65,66,1

[표1-10] 월평균 독서량(잡지)=66,67,1

[표1-11] 여가활용시 독서비중=67,68,1

[표1-12] 일반도서 독서시간 (평일)=68,69,1

[표1-13] 일반도서 독서시간 (주말)=68,69,1

[표1-14] 독서시간 변화추이 (평일)=69,70,1

[표1-15] 독서시간 변화추이 (주말)=69,70,1

[표1-16] 만화 독서시간 (평일)=70,71,1

[표1-17] 만화 독서시간 (주말)=70,71,1

[표1-18] 잡지 독서시간 (평일)=71,72,1

[표1-19] 잡지 독서시간 (주말)=71,72,1

[표1-20] 매체접촉시간 (평일)=72,73,1

[표1-21] 응답자특성별 매체접촉시간 (평일)=73,74,1

[표1-22] 매체접촉시간 (주말)=73,74,1

[표1-23] 응답자특성별 매체접촉시간 (주말)=74,75,1

[표1-24] 주5일 근무제가 독서시간에 미치는 영향=75,76,1

[표2-1] 도서분야 선호도=77,78,1

[표2-2] 최근 구입도서 분야=78,79,1

[표2-3] 국내/외국작가 선호도=79,80,1

[표2-4] 지난 1년간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80,81,1

[표3-1] 도서정보원=81,82,1

[표3-2] 도서입수경로 (일반도서)=82,83,1

[표3-3] 도서 입수경로 (만화)=83,84,1

[표3-4] 도서 입수경로 (잡지)=83,84,1

[표3-5] 도서구입시 고려요인=84,85,1

[표3-6] 월평균 도서구입비(일반도서)=85,86,1

[표3-7] 월평균 도서구입비(잡지)=85,86,1

[표3-8] 전년대비 도서구입비 증감여부=87,88,1

[표3-9] 전년대비 도서구입비 감소이유=87,88,1

[표3-10] 가장 지출이 많은 문화생활비=88,89,1

[표3-11] 향후 지출을 늘리고 싶은 문화생활비=88,89,1

[표3-12] 3개월 일반도서 구입량=89,90,1

[표3-13] 3개월 잡지 구입량=89,90,1

[표3-14] 일반서점 구입량=90,91,1

[표3-15] 인터넷 서점 구입량=90,91,1

[표3-16] 주이용 서점=91,92,1

[표3-17] 서점별 주 이용이유=92,93,1

[표3-18] 도서구입(인터넷서점)=93,94,1

[표3-19] 도서 구입빈도(인터넷서점)=93,94,1

[표3-20] 인터넷서점 구입도서분야=93,94,1

[표3-21] 도서대여점 이용빈도=94,95,1

[표3-22] 대여점 도서 선호분야=95,96,1

[표3-23] 3개월 도서대여량=95,96,1

[표4-1] 인터넷 이용률=96,97,1

[표4-2] 도서정보 검색서비스 이용률=96,97,1

[표4-3] 도서정보 검색서비스 이용빈도=97,98,1

[표4-4] 도서정보 검색서비스 이용률 변화추이=97,98,1

[표4-5] 전자책(e-book) 사이트 이용률=97,98,1

[표4-6] 전자책(e-book) 사이트 이용빈도=98,99,1

[표4-7] 전자책(e-book) 불만사항=98,99,1

[표5-1] 독서목적=99,100,1

[표5-2] 독서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력=100,101,1

[표5-3] 독서장애요인=101,102,1

[표5-4] 가족과의 독서대화=101,102,1

[표5-5] 자녀 독서권장=102,103,1

[표6-1] 집 주변 문화공간=103,104,1

[표6-2] 공공도서관 이용빈도=104,105,1

[표6-3] 공공도서관 이용률 변화추이=104,105,1

[표6-4] 공공도서관 이용목적=105,106,1

[표6-5] 공공도서관 만족도=106,107,1

[표6-6] 공공도서관 만족 이유=106,107,1

[표6-7] 공공도서관 불만족 이유=106,107,1

[표6-8] 공공도서관 비이용이유=107,108,1

[표6-9] 공공도서관 인터넷 서비스 이용률=108,109,1

[표6-10] 공공도서관 개선사항=108,109,1

[표6-11] TV 독서 프로그램 시청율=109,110,1

[표6-12] TV 독서 프로그램 시청후 독서행태 변화=110,111,1

[표6-13] TV 독서 프로그램 평가=110,111,1

[표7-1] 독서장려방안=111,112,1

[표7-2] 출판사에 대한 희망사항=112,113,1

[표7-3] 정부에 대한 희망사항=113,114,1

[표1-1] 한 학기 독서율=117,118,1

[표1-2] 한 달 독서율=117,118,1

[표1-3] 한 학기 독서율 변화추이=118,119,1

[표1-4-1] 한 학기 일반도서 독서량=119,120,1

[표1-4-2] 한 달 일반도서 독서량=119,120,1

[표1-5] 한 학기 독서량 변화추이 (일반도서)=119,120,1

[표1-6] 한 학기 만화 독서량=120,121,1

[표1-7] 한 달 만화 독서량=121,122,1

[표1-8] 한 학기 잡지 독서량=122,123,1

[표1-9] 한 달 잡지 독서량=122,123,1

[표1-10] 독서량 변화=123,124,1

[표1-11] 독서량 증가 이유=123,124,1

[표1-12] 독서량 감소 이유=124,125,1

[표1-13-1] 여가활용시 독서비중(초등학생)=125,126,1

[표1-13-2] 여가활용시 독서비중(중고생)=126,127,1

[표1-14] 일반도서 독서시간 (평일)=127,128,1

[표1-15] 일반도서 독서시간 (주말)=128,129,1

[표1-16] 만화 독서시간 (평일)=129,130,1

[표1-17] 만화 독서시간 (주말)=129,130,1

[표1-18] 잡지 독서시간 (평일)=130,131,1

[표1-19] 잡지 독서시간 (주말)=130,131,1

[표1-20] 매체접촉시간 (평일)=131,132,1

[표1-21] 매체접촉시간 (주말)=132,133,1

[표1-22] 연도별 매체접촉시간 비교=133,134,1

[표2-1] 독서 선호분야 (초등학생)=134,135,1

[표2-2] 독서 선호분야 (중고생)=135,136,1

[표2-3] 최근 구입도서 분야 (초등학생)=136,137,1

[표2-4] 최근 구입도서분야 (중고생)=137,138,1

[표2-5] 한 학기 독서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초등학생=138,139,1

[표2-6] 한 학기 독서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중학생=139,140,1

[표2-7] 한 학기 독서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고등학생=140,141,1

[표2-8] 99년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명=140,141,1

[표2-9] 작가 선호도=141,142,1

[표3-1] 도서 정보원=142,143,1

[표3-2] 도서입수경로=143,144,1

[표3-3] 도서구입시 고려요인=144,145,1

[표3-4] 한 학기 일반도서 구입비=145,146,1

[표3-5] 한 학기 참고서 구입비=146,147,1

[표3-6] 한 학기 일반도서 구입량=147,148,1

[표3-7] 한 학기 참고서 구입량=148,149,1

[표3-8] 주 이용서점=149,150,1

[표3-9] 서점별 이용 이유=150,151,1

[표3-10-1] 도서구입(인터넷서점)=150,151,1

[표3-10-2] 도서 구입빈도(인터넷서점)=151,152,1

[표3-11] 구입도서분야=151,152,1

[표3-12-1] 도서대여점 이용빈도=152,153,1

[표3-12-2] 대여점 도서 선호분야=152,153,1

[표3-13] 도서대여량 (일반도서)=153,154,1

[표3-14] 도서대여량 (만화)=154,155,1

[표3-15] 도서대여량 (잡지)=154,155,1

[표4-1] 인터넷 사용률=155,156,1

[표4-2] 도서정보 검색서비스 이용률=156,157,1

[표4-3] 도서정보 검색서비스 이용빈도=156,157,1

[표4-4] 도서정보 검색서비스 이용률 변화추이=156,157,1

[표4-5] 전자책(e-book) 사이트 이용률=157,158,1

[표4-6] 전자책(e-book) 사이트 이용빈도=157,158,1

[표4-7] 전자책(e-book) 불만사항=157,158,1

[표5-1] 독서목적=158,159,1

[표5-2] 독서가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력=159,160,1

[표5-3] 독서 장애용인=159,160,1

[표5-4] 친구와의 독서대화 정도=160,161,1

[표5-5] 가족과의 독서대화 정도=161,162,1

[표5-6] 자녀독서에 대한 부모의 관심도=161,162,1

[표6-1] 집 주변 문화공간 현황=162,163,1

[표6-2] 학교도서관 보유율=163,164,1

[표6-3] 학교도서관 이용률=163,164,1

[표6-4] 학교도서관 이용률 변화추이=164,165,1

[표6-5] 학교도서관 이용목적=164,165,1

[표6-6] 학교 도서관 만족도=165,166,1

[표6-7] 학교도서관 비이용 이유=165,166,1

[표6-8] 공공도서관 이용빈도=166,167,1

[표6-9] 공공도서관 이용목적=166,167,1

[표6-10] 공공도서관 만족도=167,168,1

[표6-11] 공공도서관 비이용 이유=168,169,1

[표6-12] 학교에서의 독서권장율=169,170,1

[표6-13] 학교에서의 독서지도 내용=170,171,1

[표6-14] 독서과목 신설에 대한 의견=170,171,1

[표6-15] 대학입시에서의 독서의 유용성=171,172,1

[표6-16] TV 독서 프로그램 시청율=172,173,1

[표6-17] TV 독서 프로그램 시청후 독서행태 변화=173,174,1

[표6-18] TV 독서 프로그램 평가=173,174,1

[표7-1] 독서장려 건의사항-학교/교사=174,175,1

[표7-2] 독서장려 건의사항-출판사=175,176,1

[그림1-1] 매체별 평균 접촉시간 (평일)=72,73,1

[그림1-2] 매체별 평균 접촉시간 (주말)=74,75,1

[그림3-1] 도서구입비 변화추이=86,87,1

[그림3-2] 전년대비 도서구입비 증감여부=86,87,1

[그림6-1] 공공도서관 만족도=105,106,1

[그림1-1] 한 학기 독서량 변화추이=120,121,1

[그림1-2] 한 학기 만화독서량 성별 비교=121,122,1

[그림1-3] 하루 평균 독서시간 변화추이=128,129,1

[그림3-1] 한 학기 일반도서 구입비 변화추이=145,146,1

[그림3-2] 한 학기 참고서 구입비 변화추이=146,147,1

[그림3-3] 한 학기 일반도서 구입량 변화추이=147,148,1

[그림3-4] 한 학기 참고서 구입량 변화추이=148,149,1

[그림3-5] 도서대여점 도서대여량=153,154,1

[그림6-1] 공공도서관 만족도=167,168,1

[그림6-2] 학교에서의 독서권장 실태=169,170,1

[그림6-3] 독서과목 신설에 대한 의견=171,172,1

[그림6-4] 대학입시 대비 독서유무=171,172,1

목차

[표제지 등]=0,1,2

목차=3,3,4

표 차례=7,7,5

그림 차례=11,11,2

제1부 조사결과 요약=13,13,44

제2부 조사개요=57,57,10

제3부 조사결과:성인=67,67,2

I. 독서실태=69,69,1

1. 독서율=69,69,2

2. 독서량=70,70,5

3. 여가활용시 독서의 비중=75,75,2

4. 독서시간=77,77,4

5. 독서시간과 기타 매체 접촉시간 비교=80,80,4

6. 인터넷의 영향=84,84,1

7. 주5일제의 영향=84,84,1

II. 독서경향=85,85,1

1. 도서분야 선호도=85,85,1

2. 최근 구입도서 분야=85,85,4

3. 지난 1년간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89,89,1

4. 작가 선호도=89,89,3

5. 추천도서=92,92,1

III. 도서입수행태=93,93,1

1. 도서정보원=93,93,1

2. 도서입수경로=94,94,2

3. 도서구입시 고려요인=96,96,1

4. 도서구입비=97,97,5

5. 도서구입량=101,101,3

6. 서점 이용실태=103,103,5

7. 도서대여점 이용실태=107,107,3

8. 방문형 도서대여 이용실태=110,110,2

IV. 독서관련 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112,112,1

1. 인터넷 사용률=112,112,1

2. 독서관련 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112,112,6

V. 독서생활의식=118,118,1

1. 독서 목적=118,118,1

2. 독서 장소=119,119,1

3. 독서 영향력=119,119,2

4. 독서 장애요인=120,120,2

5. 가족과의 독서대화=121,121,1

6. 자녀 독서권장=122,122,1

VI. 독서환경=123,123,1

1. 문화공간 현황=123,123,1

2. 공공도서관 이용실태=124,124,8

3. 독서관련 활동=131,131,2

VII. 독서진흥 방안=133,133,1

1. 독서 장려방안=133,133,1

2. 출판사에 대한 희망사항=134,134,1

3. 정부에 대한 희망사항=135,135,2

제4부 조사결과:학생=137,137,2

I. 독서실태=139,139,1

1. 독서율=139,139,2

2. 독서량=140,140,6

3. 독서량 변화=145,145,2

4. 여가활용시 독서의 비중=146,146,3

5. 독서시간=149,149,4

6. 독서시간과 기타 매체 접촉시간 비교=153,153,3

II. 독서경향=156,156,1

1. 독서 선호분야=156,156,3

2. 최근 구입도서 분야=158,158,3

3. 기억에 남는 도서=160,160,3

4. 작가 선호도=163,163,1

III. 도서입수행태=164,164,1

1. 도서 정보원=164,164,1

2. 도서 입수경로=165,165,1

3. 도서구입시 고려요인=166,166,1

4. 도서구입비=166,166,3

5. 도서구입량=169,169,3

6. 서점 이용실태=171,171,4

7. 도서대여점 이용실태=174,174,4

8. 방문형 도서대여 이용실태=177,177,4

IV. 독서관련 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181,181,1

1. 인터넷 이용률=181,181,1

2. 독서관련 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181,181,6

V. 독서생활의식=187,187,1

1. 독서 목적=187,187,1

2. 독서 장소=187,187,2

3. 독서 영향력=188,188,1

4. 독서 장애요인=188,188,2

5. 독서대화=189,189,2

6. 학부모의 자녀 독서관심도=191,191,1

VI. 독서환경=192,192,1

1. 집 주변 문화공간 현황=192,192,1

2. 학교도서관 이용실태=193,193,3

3. 공공도서관 이용실태=196,196,3

4. 학교의 독서교육 실태=199,199,4

5. 대학입시와 독서=202,202,2

VII. 독서진흥=204,204,1

1. 학교/교사에 대한 독서지도 희망사항=204,204,1

2. 출판사에 대한 희망사항=205,205,2

부록 1 설문지=207,207,34

부록 2 기본 통계표=241,241,119

판권지=360,360,1

[표1-1] 연간 독서율=69,69,1

[표1-2] 연간 독서율 변화추이 (일반도서)=69,69,1

[표1-3] 월간 독서율=70,70,1

[표1-4] 연평균 독서량 (일반도서)=71,71,1

[표1-5] 연평균 독서량 변화추이 (일반도서)=71,71,1

[표1-6] 월평균 독서량 (일반도서)=72,72,1

[표1-7] 연평균 열독량 (만화)=72,72,1

[표1-8] 월평균 열독량 (만화)=73,73,1

[표1-9] 연평균 열독량 (잡지)=74,74,1

[표1-10] 월평균 열독량 (잡지)=74,74,1

[표1-11] 여가활용시 독서 비중=76,76,1

[표1-12] 일반도서 열독시간 (평일)=77,77,1

[표1-13] 일반도서 열독시간 (주말)=78,78,1

[표1-14] 독서시간 변화추이 (평일)=78,78,1

[표1-15] 독서시간 변화추이 (주말)=78,78,1

[표1-16] 만화 열독시간 (평일)=79,79,1

[표1-17] 만화 열독시간 (주말)=79,79,1

[표1-18] 잡지 열독시간 (평일)=80,80,1

[표1-19] 잡지 열독시간 (주말)=80,80,1

[표1-20] 매체접촉시간 (평일)=81,81,1

[표1-21] 응답자특성별 매체접촉시간 (평일)=82,82,1

[표1-22] 매체접촉시간 (주말)=82,82,1

[표1-23] 응답자특성별 매체접촉시간 (주말)=83,83,1

[표1-24] 인터넷이 독서시간에 미치는 영향=84,84,1

[표1-25] 주5일근무제가 독서시간에 미치는 영향=84,84,1

[표2-1] 도서분야 선호도=86,86,1

[표2-2] 최근 구입도서 분야=87,87,1

[표2-3] 최근 도서 구입 목적=88,88,1

[표2-4] 국내/외국작가 선호도=89,89,1

[표2-5] 지난 1년간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90,90,1

[표2-6] 가장 추천하고 싶은 책=91,91,1

[표3-1] 도서정보원=93,93,1

[표3-2] 도서입수경로 (일반도서)=94,94,1

[표3-3] 도서입수경로 (만화)=95,95,1

[표3-4] 도서입수경로 (잡지)=95,95,1

[표3-5] 도서구입시 고려요인 (책의 속성)=96,96,1

[표3-6] 도서구입시 고려요인 (책에 관한 정보)=96,96,1

[표3-7] 월평균 도서구입비 (일반도서)=97,97,1

[표3-8] 월평균 도서구입비 (잡지)=98,98,1

[표3-9] 전년대비 도서구입비 증감여부=99,99,1

[표3-10] 전년대비 도서구입비 감소 이유=99,99,1

[표3-11] 가장 지출이 많은 문화생활비=100,100,1

[표3-12] 향후 지출을 늘리고 싶은 문화생활비=101,101,1

[표3-13] 3개월간 일반도서 구입량=102,102,1

[표3-14] 3개월간 잡지 구입량=102,102,1

[표3-15] 일반서점 구입량=103,103,1

[표3-16] 인터넷서점 구입량=103,103,1

[표3-17] 주 이용서점=104,104,1

[표3-18] 서점별 주 이용 이유=105,105,1

[표3-19] 인터넷서점 이용률=106,106,1

[표3-20] 도서 구입빈도 (인터넷서점)=106,106,1

[표3-21] 인터넷서점 구입도서 분야=106,106,1

[표3-22] 인터넷서점 도서구입 이유=107,107,1

[표3-23] 도서대여점 이용빈도=108,108,1

[표3-24] 대여점 도서 선호분야=109,109,1

[표3-25] 3개월 도서대여량=109,109,1

[표3-26] 방문형 도서대여 이용빈도=110,110,1

[표3-27] 방문형 도서대여 도서 선호분야=110,110,1

[표3-28] 방문형 도서대여 3개월 도서대여량=111,111,1

[표4-1] 인터넷 이용률=112,112,1

[표4-2] 도서정보 검색 서비스 이용률=113,113,1

[표4-3] 도서정보 검색서비스 이용빈도=113,113,1

[표4-4] 도서정보 검색서비스 이용률 변화추이=113,113,1

[표4-5] 전자책(e-book) 사이트 이용률=113,113,1

[표4-6] 전자책(e-book) 사이트 이용빈도=114,114,1

[표4-7] 전자책(e-book)을 이용하는 매체=114,114,1

[표4-8] 전자책(e-book)의 종류=115,115,1

[표4-9] 전자책(e-book) 만족도 (전자책 내용)=115,115,1

[표4-10] 전자책(e-book) 만족도 (가독성)=115,115,1

[표4-11] 전자책(e-book) 만족도 (지불한 비용의 적절성)=116,116,1

[표4-12] 전자책(e-book) 만족도 (다운로드의 편리성)=116,116,1

[표4-13] 전자책(e-book) 만족도 (결제시스템의 안정성)=116,116,1

[표4-14] 전자책(e-book) 불만사항=117,117,1

[표5-1] 독서목적=118,118,1

[표5-2] 독서장소=119,119,1

[표5-3] 독서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력=120,120,1

[표5-4] 독서 장애요인=121,121,1

[표5-5] 가족과의 독서대화=121,121,1

[표5-6] 자녀 독서권장=122,122,1

[표6-1] 집 주변 문화공간=123,123,1

[표6-2] 공공도서관 이용빈도=124,124,1

[표6-3] 공공도서관 이용률 변화추이=124,124,1

[표6-4] 공공도서관 이용목적=125,125,1

[표6-5] 공공도서관 만족도=126,126,1

[표6-6] 공공도서관 만족 이유=126,126,1

[표6-7] 공공도서관 불만족 이유=127,127,1

[표6-8] 공공도서관 비이용 이유=128,128,1

[표6-9] 공공도서관 이용빈도=128,128,1

[표6-10] 공공도서관 인터넷 서비스 이용률=129,129,1

[표6-11] 디지털 자료실 이용여부=129,129,1

[표6-12] 디지털 자료실 만족도=130,130,1

[표6-13] 디지털 자료실 비이용 이유=130,130,1

[표6-14] 공공도서관 개선사항=131,131,1

[표6-15] 관심있는 독서관련 활동=131,131,1

[표7-1] 독서 장려방안=133,133,1

[표7-2] 출판사에 대한 희망사항=134,134,1

[표7-3] 정부에 대한 희망사항=135,135,1

[표1-1] 한 학기 독서율=139,139,1

[표1-2] 한 달 독서율=139,139,1

[표1-3] 한 학기 독서율 변화추이=140,140,1

[표1-4-1] 한 학기 일반도서 독서량=141,141,1

[표1-4-2] 한 달 일반도서 독서량=141,141,1

[표1-5] 한 학기 독서량 변화추이 (일반도서)=141,141,1

[표1-6] 한 학기 만화 열독량=142,142,1

[표1-7] 한 달 만화 열독량=143,143,1

[표1-8] 한 학기 잡지 열독량=144,144,1

[표1-9] 한 달 잡지 열독량=144,144,1

[표1-10] 독서량 변화=145,145,1

[표1-11] 독서량 증가 이유=145,145,1

[표1-12] 독서량 감소 이유=146,146,1

[표1-13-1] 여가활용시 독서 비중 (초등학생)=147,147,1

[표1-13-2] 여가활용시 독서 비중 (중고등학생)=148,148,1

[표1-14] 일반도서 독서시간 (평일)=149,149,1

[표1-15] 일반도서 독서시간 (주말)=150,150,1

[표1-16] 만화 열독시간 (평일)=151,151,1

[표1-17] 만화 열독시간 (주말)=151,151,1

[표1-18] 잡지 열독시간 (평일)=152,152,1

[표1-19] 잡지 열독시간 (주말)=152,152,1

[표1-20] 매체접촉시간 (평일)=153,153,1

[표1-21] 매체접촉시간 (주말)=154,154,1

[표1-22] 연도별 매체접촉시간 비교=155,155,1

[표2-1] 도서 선호분야 (초등학생)=156,156,1

[표2-2] 도서 선호분야 (중고생)=157,157,1

[표2-3] 최근 구입도서 분야 (초등학생)=158,158,1

[표2-4] 최근 구입도서 분야 (중고생)=159,159,1

[표2-5] 한 학기 독서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 (초등학생)=160,160,1

[표2-6] 한 학기 독서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 (중학생)=161,161,1

[표2-7] 한 학기 독서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 (고등학생)=162,162,1

[표2-8]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명 (2002년)=162,162,1

[표2-9] 작가 선호도=163,163,1

[표3-1] 도서정보원=164,164,1

[표3-2] 도서입수경로=165,165,1

[표3-3] 도서구입시 고려요인=166,166,1

[표3-4] 한 학기 일반도서 구입비=167,167,1

[표3-5] 한 학기 참고서 구입비=168,168,1

[표3-6] 한 학기 일반도서 구입량=169,169,1

[표3-7] 한 학기 참고서 구입량=170,170,1

[표3-8] 주 이용서점=171,171,1

[표3-9] 서점별 이용 이유=172,172,1

[표3-10-1] 도서 구입(인터넷서점)=173,173,1

[표3-10-2] 도서 구입빈도(인터넷서점)=173,173,1

[표3-11] 구입도서 분야=174,174,1

[표3-12] 인터넷 서점 이용 이유=174,174,1

[표3-13-1] 도서대여점 이용 빈도=175,175,1

[표3-14] 대여점 도서 선호분야=175,175,1

[표3-15-1] 도서대여량 (일반도서)=176,176,1

[표3-15-2] 도서대여량 (만화)=177,177,1

[표3-15-3] 도서대여량 (잡지)=177,177,1

[표3-16] 방문형 도서대여 이용빈도=178,178,1

[표3-17] 방문형 도서대여 선호분야=178,178,1

[표3-18-1] 방문형 도서대여량 (일반도서)=179,179,1

[표3-18-2] 방문형 도서대여량 (만화)=180,180,1

[표3-18-3] 방문형 도서대여량 (잡지)=180,180,1

[표4-1] 인터넷 이용률=181,181,1

[표4-2] 도서정보 검색서비스 이용률=181,181,1

[표4-3] 도서정보 검색 서비스 이용빈도=182,182,1

[표4-4] 도서정보검색 서비스 이용률 변화추이=182,182,1

[표4-5] 전자책(e-book) 사이트 이용률=183,183,1

[표4-6] 전자책(e-book) 사이트 이용빈도=183,183,1

[표4-7] 전자책(e-book)을 이용하는 기기=183,183,1

[표4-8] 전자책(e-book)의 종류=184,184,1

[표4-9] 전자책(e-book) 만족도 (전자책 내용)=184,184,1

[표4-10] 전자책(e-book) 만족도 (가독성)=185,185,1

[표4-11] 전자책(e-book) 만족도 (지불한 비용의 적절성)=185,185,1

[표4-12] 전자책(e-book) 만족도 (다운로드의 편리성)=185,185,1

[표4-13] 전자책(e-book) 만족도 (결제시스템의 안정성)=186,186,1

[표4-14] 전자책(e-book) 불만사항=186,186,1

[표5-1] 독서 목적=187,187,1

[표5-2] 독서 장소=188,188,1

[표5-3] 독서가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188,188,1

[표5-4] 독서 장애요인=189,189,1

[표5-5] 친구와의 독서대화 정도=190,190,1

[표5-6] 가족과의 독서대화 정도=190,190,1

[표5-7] 자녀 독서에 대한 부모의 관심도=191,191,1

[표6-1] 집 주변 문화공간=192,192,1

[표6-2] 학교도서관 보유율=193,193,1

[표6-3] 학교도서관 이용빈도=193,193,1

[표6-4] 학교도서관 이용률 변화추이=194,194,1

[표6-5] 학교도서관 이용목적=194,194,1

[표6-6] 학교도서관 만족도=195,195,1

[표6-7] 학교도서관 비이용 이유=195,195,1

[표6-8] 공공도서관 이용빈도=196,196,1

[표6-9] 공공도서관 이용목적=196,196,1

[표6-10] 공공도서관 만족도=197,197,1

[표6-11] 공공도서관 비이용 이유=198,198,1

[표6-12] 학교에서의 독서권장률=199,199,1

[표6-13] 학교에서의 독서지도 내용=200,200,1

[표6-14] 관심있는 독서활동=201,201,1

[표6-15] 독서과목 신설에 대한 의견=201,201,1

[표6-16] 독서활동 평가 및 입시반영에 대한 의견=202,202,1

[표6-17] 대학입시 대비 독서 여부=203,203,1

[표6-18] 대학입시에서의 독서의 유용성=203,203,1

[표7-1] 독서장려 건의사항-학교/교사=204,204,1

[표7-2] 독서장려 건의사항-출판사=205,205,1

[그림1-1] 매체별 평균 접촉시간(평일)=81,81,1

[그림1-2] 매체별 평균 접촉시간(주말)=83,83,1

[그림3-1] 도서구입비 변화추이=98,98,1

[그림3-2] 전년대비 도서구입비 증감 여부=99,99,1

[그림6-1] 공공도서관 만족도=126,126,1

[그림1-1] 한 학기 독서량 변화추이=142,142,1

[그림1-2] 한 학기 만화열독량 성별 비교=143,143,1

[그림1-3] 하루 평균 독서시간 변화추이=150,150,1

[그림3-1] 한 학기 일반도서 구입비 변화추이=167,167,1

[그림3-2] 한 학기 참고서 구입비 변화추이=168,168,1

[그림3-3] 한 학기 일반도서 구입량 변화추이=169,169,1

[그림3-4] 한 학기 참고서 구입량 변화추이=170,170,1

[그림3-5] 도서대여점 도서대여량=176,176,1

[그림3-6] 방문형 도서대여량=179,179,1

[그림6-1] 공공도서관 만족도=197,197,1

[그림6-2] 학교에서의 독서권장 실태=199,199,1

[그림6-3] 독서과목 신설에 대한 의견=202,202,1

[그림6-4] 대학입시 대비 독서유무=203,203,1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0953155 R 028 ㅎ155ㄱ 200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0001064554 R 028 ㅎ155ㄱ 200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0000953156 R 028 ㅎ155ㄱ 2002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0001064555 R 028 ㅎ155ㄱ 2004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