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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제출문=ⅰ,3,2
요약문=1,5,5
목차=1,10,2
표목차=3,12,1
그림목차=4,13,1
제1장 서론=1,14,1
1절 연구의 필요성=1,14,3
2절 연구의 범위와 주요내용=3,16,1
1. 최종 목표=3,16,1
2. 연구 범위와 내용=3,16,2
3. 장별 요약=4,17,2
3절 연구방법=6,19,3
제2장 북한의 SOC와 건설기술 현황=9,22,1
1절 북한의 건설정책 및 건설기술 현황=9,22,1
1. 북한의 건설정책=9,22,6
2. 북한의 건설기술 개요=15,28,9
2절 남북의 SOC현황=24,37,1
1. 남북한의 SOC현황 비교=24,37,4
2. 북한의 주요 시설물별 SOC현황=28,41,26
3. 북한의 자유무역항 개발 항만=54,67,3
제3장 남북 건설기술 지원·교류 방안 마련을 위한 조사=57,70,1
1절 전문가조사=57,70,1
1. 조사의 개요=57,70,2
2. 북한 SOC시설확충 시나리오=59,72,13
3. 기술개발항목 도출결과=72,85,15
4. 분야별 추진시기 도출결과=87,100,19
2절 설문조사=106,119,1
1. 조사 개요=106,119,1
2. 조사 결과=107,120,8
제4장 남북 건설기술 지원 및 교류 방안=115,128,1
1절 남북 건설기술 지원·교류를 위한 기술정책 방향=115,128,1
1. 방안마련의 필요성=115,128,1
2. 조사결과 분석 및 기술정책 방향제시=115,128,3
2절 남북 건설기술 협력·지원을 위한 중기방안=117,130,1
1. 중기 목표=117,130,1
2. 주요추진방향=117,130,3
3. 정부의 단기대응 방안=119,132,4
3절 남북 건설기술 협력·지원을 위한 장기적 방안=123,136,1
1. 장기 목표=123,136,1
2. 주요 추진 방향=123,136,2
3. 정부의 장기대응 방안=124,137,5
제5장 결론=129,142,1
1. 조사결과 요약=130,143,1
2. 추진방안 요약=130,143,3
참고문헌=133,146,2
부록=135,148,2
부록1.「남북한 건설기술 지원·교류를 위한 기술개발항목 도출」전문가조사서=137,150,4
부록2.「남북한 건설기술 지원·교류를 위한 기술개발항목 도출」전문가조사 분야별 결과=141,154,2
(1) 도로·공항 부문/김한용[한솔ENG 대표이사]=143,156,12
(2) 철도부문/구동회[철도기술연구원 연구원]=155,168,20
(3) 교량부문/박선규[성균관대 교수]=175,188,10
(4) 터널부문/이두화[삼보ENG 대표이사]=185,198,18
(5) 수자원(댐·하천·항만)부문/안경수[인천대학교 교수]=203,216,60
(6) 플랜트(전력·에너지)부문/윤재호[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박사]=263,276,22
부록3.「남북경협에 대한 건설업계의 동향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서=285,298,7
주의사항=292,305,1
판권지=292,305,1
(표2.1) 북한의 경제계획기간별 수송부문 주요과제=13,26,1
(표2.2) 북한의 건설관련 교육기관 및 기술등급=20,33,1
(표2.3) 남북한의 SOC현황 비교=25,38,1
(표2.4) 남북한의 도로 및 고속도로 비교=26,39,1
(표2.5) 남북한 주요 철도지표 비교(1998년 기준)=35,48,1
(표2.6) 북한의 주요 철도노선 현황=36,49,1
(표2.7) 남북한간 직항로 선사별 운항현황과 문제점 비교(1997년 기준)=47,60,1
(표2.8) 북한의 내륙수운 현황=52,65,1
(표2.9) 북한의 내국항로=53,66,1
(표2.10) 북한의 외국항로=53,66,1
(표2.11) 청진항 개발계획=54,67,1
(표2.12) 나진항 개발계획=55,68,1
(표3.1) 일본의 연대별 SOC확충 현황=61,74,1
(표3.2) 남한의 연대별 주요 SOC확충 현황=63,76,1
(표3.3) 북한 SOC시설확충 3단계 시나리오의 특징과 주요사업 예시=69,82,1
(표3.4) 민족공동체 통일방안에 따른 남북경협 시나리오=71,84,1
(표3.5) 도로·공항분야의 기술개발 세부항목=73,86,2
(표3.6) 철도분야의 기술개발 세부항목=76,89,2
(표3.7) 교량분야의 기술개발 세부항목=79,92,1
(표3.8) 터널분야의 기술개발 세부항목=80,93,2
(표3.9) 항만분야의 기술개발 세부항목=83,96,1
(표3.10) 댐·하천분야의 기술개발 세부항목=84,97,2
(표3.11) 플랜트(전력·에너지)분야의 기술개발 세부항목=86,99,1
(표3.12) 도로·공항분야의 기술개발항목 추진시기=87,100,3
(표3.13) 철도분야의 기술개발항목 추진시기=90,103,4
(표3.14) 교량분야 기술개발항목 추진시기=94,107,2
(표3.15) 터널분야 기술개발항목 추진시기=96,109,2
(표3.16) 항만분야 기술개발항목 추진시기=98,111,2
(표3.17) 댐·하천분야의 기술개발항목 추진시기=100,113,3
(표3.18) 플랜트(전력·에너지)분야의 기술개발항목 추진시기=103,116,3
(표5.1) 남북한 건설기술 지원·교류 방안과 북한 SOC시설확충 시나리오의 비교=131,144,1
(그림1.1) 추진 전략도=7,20,1
(그림2.1) 북한의 건설행정체계=17,30,1
(그림2.2) 북한 건설관련 법령 및 체계=22,35,1
(그림2.3) 북한의 고속도로 현황=29,42,1
(그림2.4) 북한의 도로망=30,43,1
(그림2.5) 북한의 철도 노선=37,50,1
(그림2.6) 북한의 지형=40,53,1
(그림2.7) 북한의 철도노선=41,54,1
(그림2.8) 북한의 지하철 노선도=44,57,1
(그림2.9) 대동강유역 운하계획 및 갑문현황=48,61,1
(그림3.1) 전문가조사 추진절차=58,71,1
(그림3.2) 북한 SOC시설확충의 2대 목표=59,72,1
(그림3.3) 일본의 SOC시설확충=61,74,1
(그림3.4) 남한의 SOC시설확충 개요=64,77,1
(그림3.5) 북한의 SOC시설확충 3단계=68,81,1
(그림3.6) 설문조사 응답자 분포=107,120,1
(그림3.7) 건설업계의 향후 남북경협 전망=108,121,1
(그림3.8) 건설업계의 남북경협추진방향 예측=109,122,1
(그림3.9) 건설업계의 남북경협 투자의지=110,123,1
(그림3.10) 건설업계의 남북경협 추진시기 예측=111,124,1
(그림3.11) 건설업계의 대북시설투자 우선순위=112,125,1
(그림3.12) 건설업계의 남북경협 추진형태 예측=112,125,1
(그림3.13) 남북경협 투자시 자금조달방법예측=113,126,1
(그림3.14) 남북경협 추진시 애로사항=113,126,1
(그림3.15) 남북경협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114,127,1
(그림4.1) 남북 건설기술 지원·교류를 위한 중장기 목표=116,1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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