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 등]=0,1,2
차례=i,3,3
I. 조사개요=1,6,1
1. 조사목적=1,6,1
2. 조사설계=2,7,1
가. 모집단=2,7,1
나. 표본추출방법=2,7,1
다. 오차의 한계=2,7,1
라. 조사방법=2,7,1
마. 조사수행기간=2,7,1
3. 자료처리 및 통계분석=2,7,1
4. 표본의 특성=3,8,1
II. 조사결과 요약=4,9,1
1. 청소년들의 영상매체(방송) 이용실태=4,9,1
2. TV가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영향=5,10,1
3. TV시청과 가족관계=5,10,2
4. 영상매체를 통한 일본문화 경험=6,11,1
5. 음란영상물 접촉실태=6,11,3
III. 조사결과 분석=9,14,1
1. 청소년들의 영상매체(TV) 이용실태=9,14,1
가. 이용 및 접촉 빈도가 높은 영상(방송)매체=9,14,1
나. 하루 TV 시청시간=10,15,1
다. 즐겨 시청하는 TV 프로그램(두가지)=11,16,1
라. TV를 시청하는 주된 이유=12,17,1
마. 방송시간이 확대되어야 할 TV프로그램=13,18,1
바. 청소년대상 TV프로그램의 과부족 여부=14,19,1
사. TV프로그램의 폭력성·선정성에 대한 생각=15,20,1
2. TV가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영향=16,21,1
가. TV가 자신의 진로선택에 영향을 끼치는 정도=16,21,1
나. TV시청을 통해 지적 호기심이나 흥미가 충족되는 정도=17,22,1
다. TV의 주인공(연예인)들을 모방한 경험=18,23,1
라. TV의 범죄재연프로그램 등이 미치는 영향=19,24,1
마. TV프로그램의 내용이 청소년문제에 영향을 끼치는 정도=20,25,1
3. TV시청과 가족관계=21,26,1
가. TV를 시청하는 것에 대한 부모님의 태도=21,26,1
나. TV시청에 대해 부모님과 갈등을 겪은 경험=22,27,1
4. 영상매체를 통한 일본문화 경험=23,28,1
가. 일본 TV프로그램을 시청한 경험=23,28,1
나. 일본 TV프로그램의 모방·표절에 대한 생각=24,29,1
5. 음란영상물 접촉실태=25,30,1
가. 음란영상물을 본 경험=25,30,1
나. 처음 음란영상물을 보게된 계기=26,31,1
다. 음란영상물을 보는데 주로 이용한 매체=27,32,1
라. 음란영상물을 주로 보는 장소=28,33,1
마. 음란영상물을 본 후, 성적 충동을 느낀 경험=29,34,1
바. 음란영상물을 본 후, 성적 충동을 해소하는 방법=30,35,2
사. 자위행위나 성행위를 한 경우 죄의식을 느끼는 정도=32,37,1
아. 음란영상물 소유 여부=33,38,1
자. 현재 소유하고 있는 음란영상물의 매체별 종류=34,39,1
IV. 결론:영상매체로부터 청소년 보호 방안=35,40,1
1. 프로그램등급제 강화=35,40,2
2.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의 확대=36,41,2
3. 프로그램 내용에 대한 심의 강화=37,42,2
4. 미디어 교육 강화=38,43,1
5. 유해 영상물의 유통에 대한 규제 강화=39,44,1
V. 부록=40,45,1
1. 설문지=40,45,7
2. 분석결과=47,52,29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