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판권기
머리말 / 김기도
목차
제1부 달라진 선거문화 16
제1장 16대 대선은 미디어 선거 18
1. 조직·금권 선거의 붕괴 18
2. 16대 대선의 의의와 결산 22
제2장 1:1 TV토론으로 후보단일화 28
1.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 28
2. 노(盧)·정(鄭) 단일화 토론 31
3. 선관위 합동토론 36
4. 16대 대선 TV토론 평가 41
제3장 홍보물과 정치광고 분석 50
1. 이슈와 이미지, 긍정과 부정 52
2. 표현기법 54
3. 내용: 정책과 인간적 특성 55
4. 한나라당은 부정적 이슈 캠페인 57
제4장 여론조사의 허와 실 60
1. 민심은 천심인가 / 여론조사 60
2. 여론조사의 신뢰성 의문 62
3. 16대 대선 사례 / 엇갈린 판세 분석 65
4. 미국, 영국, 일본 등 외국의 경우 67
5. 한국의 경우 70
6. 피 말리는 여론조사 기관들 73
7. 대선과 언론과 여론조사 80
제2부 미디어 선거 시대 84
제5장 TV토론, 지지도에 큰 변수 86
1. TV토론이 여론조사에 미치는 영향 87
2. 미국의 경우 107
제6장 TV연설 110
1. 후보연설 110
2. 찬조연설 118
3. 거리연설 126
제7장 인터넷 정치 138
1. 한국의 인터넷 정치 138
2. 미국의 인터넷 활용 실태 147
제8장 실전 사례, 전략과 결과 사이 154
1. 민주당 리포트 155
2. 한나라당 워크숍 183
제3부 미디어 시대의 선거 전략 202
제9장 마케팅 개념의 도입 204
1. 마케팅 차원의 선거 전략 204
제10장 이미지 포지셔닝 220
1. 15대 대선 223
2. 16대 대통령 선거 사례 229
3. 정치인의 이미지 262
제11장 미디어와 선거 전략 266
1. 미디어와 선거 266
2. 인터넷 선거 전략 269
제12장 소문과 여론을 향한 심리 전략 284
1. 정치선전과 심리전 284
2. 비방정치광고의 명암 288
3. 소문과 유언비어의 대응(신한국당 당원용 대화자료) 293
제4부 선거 전문가의 교육과 양성 300
제13장 정치도 전문가의 시대 302
1. 미디어 전략가, 정치 컨설턴트 302
2. 정치 컨설턴트 시대의 도래 305
3. 정치 컨설턴트가 되는 길 312
제14장 선거 전문가의 육성 314
1. 정치 A.E의 필요성 314
2. 선거 전문가 319
제15장 미국 정치 컨설턴트 340
1. 미국 대통령과 정치 컨설턴트의 역사 340
2. 노하우와 자금력이 지배하는 미국 345
3. 그 밖의 전문가들 355
참고문헌 360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