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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머리말=0,3,2
목차=1,5,3
표목차=4,8,2
그림목차=6,10,1
요약문=7,11,10
I. BPO의 정의 및 개요=17,21,3
1. BPO 정의 및 범위=19,23,10
2. e-transformation과 BPO=28,32,4
3. 핵심역량과 BPO=31,35,9
4. BPO의 성장요인과 세계시장 동향=40,44,10
5. 국내 BPO 현황 및 활용 사례=49,53,25
6. BPO 실행 단계=73,77,2
II. BPO 도입 방법론=75,79,3
1. BPO 사전 검토 및 기획=77,81,1
1.1. 경영층 지원확보 및 외주팀 구성=77,81,2
1.2. 프로젝트 가이드라인 설정 및 내부 평가=78,82,3
1.3. 추진일정계획표 작성=80,84,2
1.4. 내부 의사소통=82,86,2
1.5. 외주대상 프로세스 범위 설정=83,87,2
1.6. 외주 대상 벤더 그룹 선정 및 RFP 준비=85,89,2
2. 제안 평가 및 벤더 선정=87,91,1
2.1. 제안 평가 단계 및 평가 기준=87,91,2
2.2. 제안 평가 양식=89,93,4
3. 협상 및 계약=92,96,1
3.1. 계약의 기본구성=92,96,3
3.2. BPO 계약시 핵심 고려사항 및 체크리스트=94,98,14
4. 서비스 수준=107,111,1
4.1. 서비스 수준의 개념=107,111,2
4.2. 서비스 수준 합의서와 구성요소=108,112,3
4.3. 추진방식=110,114,1
4.4. 서비스 수준 합의서 구성단계 및 원칙=110,114,3
4.5. 성과관리=112,116,4
5. 인적자원이관=115,119,1
5.1. 벤더로의 직원이관(transition)=115,119,2
5.2. 인적자원이관 실행 체크리스트=116,120,3
6. 재협상과 계약종료=118,122,1
6.1. 재협상 및 계약종료의 근거=118,122,2
6.2. 계약서 해석시 고려사항=120,124,1
6.3. 종료 계획=120,124,3
III. 성과 측정=123,127,3
1. 성과측정 전략=125,129,3
2. 성과측정 차원=127,131,8
3. 성과평가 측정치 개발절차=134,138,5
4. 성과측정치 구성전략=138,142,3
5. 아웃소싱 분야별 성과평가 측정치=140,144,9
IV. BPO 도입 사례=149,153,3
1. Jefferies Group, Inc.=151,155,9
2. Hughes Aircraft Company=159,163,6
V. 결론=165,169,6
부록=171,175,2
부록1. RFI 내용=173,177,2
부록2. RFP 내용=175,179,11
부록3. 재협상/계약 종료에 관한 BPO 거래처리 체크리스트=186,190,15
부록4. 고객사의 계약종료 고려시 의무이행 체크리스트=201,205,5
판권지=206,210,1
(표I-1) 비즈니스 아웃소싱,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그리고 BPO와의 차이점=21,25,1
(표I-2) BPO와 EMS의 주요 속성 비교=30,34,1
(표I-3) BPO 비용차원=39,43,1
(표I-4) 지역별 세계 BPO 시장 규모(IDC, 2002)=40,44,1
(표I-5) 기능 분야별 세계 BPO 시장 규모(IDC, 2002)=43,47,1
(표I-6) 국내기업 업종별 아웃소싱 현황=50,54,1
(표II-1) BPO 추진 일정계획표=80,84,2
(표II-2) 내부현황 파악시 주요 검토 사항=84,88,1
(표II-3) RFP에 포함될 내용=85,89,2
(표II-4) 벤더 평가 기준=87,91,2
(표II-5) 재협상 근거=119,123,1
(표II-6) 계약종료 추진 근거=119,123,1
(표III-1) 균형성과 측정지표차원과 지표와의 관계:ECI사의 균형성과표=127,131,2
(표III-2) 고객만족도 설문 항목=130,134,2
(표III-3) 베이스라인 설정 활동 및 산출물=135,139,1
(표III-4) 벤치마킹 분석활동 및 산출물=135,139,1
(표III-5) 측정시스템 디자인 활동 및 산출물=136,140,1
(표III-6) 아웃소싱 분야별 성과평가 측정치의 예시=136,140,1
(표III-7) 성과측정 메트릭 설정활동 및 산출물=137,141,1
(표III-8) 측정 시스템 지원과 조정활동 및 산출물=138,142,1
(표III-9) 구매 아웃소싱의 성과평가를 위한 평가측정치의 예=139,143,1
(표III-10) 재무·회계 분야 성과측정치=141,145,2
(표III-11) 정보시스템 서비스 성과측정치=143,147,1
(표III-12) 고객 서비스 성과 측정치=144,148,1
(표III-13) 엔지니어링 성과측정치=144,148,1
(표III-14) 인적자원 성과측정치=145,149,1
(표III-15) 제조 서비스 성과측정치=146,150,1
(표III-16) 판매 및 마케팅 성과측정치=147,151,1
(표IV-1) Jefferies사의 대상 프로세스별 아웃소싱 도입까지의 소요 시간=157,161,1
(표IV-2) Hughes 사의 벤더 선정시 고려 사항=161,165,1
(그림I-1) 정보기술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진화(Dole & Switser, 1998)=20,24,1
(그림I-2) BPO와 ISO, PS와의 차이점=23,27,1
(그림I-3) 벤더 중심으로 본 시장 경쟁구조(Dole & Switser, 1998)=24,28,1
(그림I-4) 프로세스의 세가지 계층=26,30,1
(그림I-5) BPO 시장 모형(Gartner Research, 2002)=27,31,1
(그림I-6) 가치사슬관점에서의 BPO와 EMS(EMCS) 영역비교=31,35,1
(그림I-7) 핵심역량 파악을 위한 프레임워크=32,36,1
(그림I-8) 성과지표 공헌도 평가를 통한 핵심역량 매트릭스 도출(예시)=36,40,1
(그림I-9) BPO의사결정 프레임워크=38,42,1
(그림I-10) BPO 전략 상황 모형(Quinn, 1994)=39,43,1
(그림I-11) BPO 실행 단계=74,78,1
(그림II-1) BPO 사전 검토 및 기획 단계=77,81,1
(그림III-1) 성과측정 지표들간의 연계를 보여 주는 균형성과표=126,130,1
(그림V-1) C-Commerce 체계 구축을 통한 e-transformation=168,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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