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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제출문=0,3,1
요약문=i,4,11
Summary=xii,15,3
목차=xv,18,4
표목차=xix,22,1
그림목차=xix,22,1
제1장 CDMA서비스의 세계화=1,23,2
제1절 서론=3,25,2
제2절 세계 이동통신시장 환경변화와 세계화 당위성=4,26,1
1. 세계 이동통신시장의 폭발적 증가=4,26,2
2. 아시아시장의 급성장=5,27,2
3. CDMA 시장의 급성장=6,28,2
4. 무선인터넷 시장의 성장과 유무선 통합시대의 도래=7,29,2
5. M&A 및 전략적 제휴 증가=8,30,1
6. 글로벌 네트워크경쟁의 전개=8,30,2
7. 이동통신 사업자의 세계화 당위성=9,31,2
제3절 선진 통신사업자의 세계화전략 현황과 특징=10,32,1
1. 선진 통신사업자 세계화전략 현황=10,32,1
가. Vodafone의 세계화전략=10,32,8
나. NTT도코모의 세계화 전략=17,39,5
2. 선진 통신사업자 세계화전략의 전반적 특징=21,43,1
가. 해외진입방식으로서 인수 합병(M&A)을 적극 활용=21,43,2
나. 제휴 네트워크 연계 강화=22,44,2
다. 글로벌 Player로서의 입지 구축 노력=23,45,2
라. 신사업 주도권 확보: 3G 서비스 진출=24,46,2
마. First Movers' Advantage 활용=25,47,2
바. 시너지효과 활용 (Vodafone)=26,48,2
사. 무선포탈의 해외진출 (NTT도코모)=27,49,2
제4절 한국 이동통신사업자의 세계화와 SWOT분석=28,50,1
1. 한국 이동통신사업자의 세계화전략 현황과 문제점=28,50,1
가. 세계화전략 현황=28,50,3
나. 글로벌전략 추진 상의 문제점=30,52,2
2. 글로벌 전략 도출을 위한 SWOT 분석=31,53,1
가. 기회와 위협의 확인=31,53,3
나. 강ㆍ약점의 파악=33,55,4
3. 한국 이통통신사업자의 기본전략방향 도출=36,58,2
제5절 한국 이통통신사업자의 글로벌 전략과제=37,59,1
1. CDMA를 기반으로 한 신흥시장 선점전략 추구=37,59,1
가. 네트워크 글로벌화의 목표시장은 CDMA 신규채택 국가=37,59,2
나. Emerging Market에 소수지분 참여를 통한 진출=38,60,2
다. 전략시장에서의 First Mover's Advantage 활용=39,61,1
2. 무선인터넷 부문 해외진출 강화=40,62,1
가. 무선인터넷 포탈 및 플랫폼의 해외진출=40,62,2
나. 표준전쟁에서의 승리=41,63,2
3. 글로벌 제휴 및 인수전략 적극 활용=42,64,1
가. 전략적제휴의 적극 활용=42,64,1
나. 네트워크군간 경쟁에 적극적인 참여=43,65,2
다. 제휴 및 인수를 통한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44,66,2
4. 글로벌 전략 실행 기반 구축=45,67,1
가. 글로벌플레이어로서 브랜드이미지 구축=45,67,2
나. 글로벌 인프라 구축=46,68,2
[참고문헌]=48,70,3
제2장 CDMA단말기의 세계화=51,73,2
제1절 서론=53,75,2
제2절 세계 이동통신 단말기시장 현황과 변화=54,76,1
1. 이동통신 시장규모 및 전망=54,76,1
가. 단말기 시장규모 및 전망=54,76,2
나. 가입자 규모 및 전망=55,77,2
2. 주요 지역별 현황 및 전망=56,78,1
가. 북미=56,78,5
나. 남미=60,82,2
다. 중국=61,83,7
라. 일본=68,90,4
마. 서유럽=72,94,3
제3절 선진 이동통신 단말기업체의 세계화전략 현황과 특징=74,96,1
1. 주요 업체별 경쟁구도=74,96,2
2. 주요 업체별 전략현황 및 특징=75,97,1
가. Nokia=75,97,3
나. Motorola=77,99,1
다. Siemens=78,100,1
라. Ericsson/Sony=78,100,2
마. 일본업체=79,101,2
3. 주요 업체의 아웃소싱 및 제휴 전략=80,102,4
4. 기술개발 전략=83,105,2
제4절 한국 CDMA 단말기업체의 세계화 전략 현황=84,106,1
1. 수출 및 해외시장 진출 현황=84,106,1
가. 수출현황=84,106,3
나. 중국시장 진출 현황=86,108,2
2. 국내 주요 업체별 세계화전략=87,109,1
가. 삼성전자=87,109,3
나. LG전자=89,111,2
다. 팬택 & 큐리텔=90,112,2
라. 세원텔레콤=91,113,2
마. 텔슨전자=92,114,1
바. 팬택=92,114,2
3. 전략 평가=93,115,2
가. 성장요인=94,116,3
나. 위협요소=96,118,2
제5절 한국 CDMA단말기업체의 세계화전략 과제=98,120,1
1. 한국업체의 경쟁력=99,121,1
가. 제품리더십=99,121,2
나. 원가경쟁력에서 다소 약세=100,122,1
다. 글로벌 마케팅 능력의 미약=100,122,2
라. 기술선도력 부족=101,123,1
2. 향후 전략방향=102,124,1
가. 대기업 : 차별적 제품 경쟁력을 지속적 배양=102,124,2
나. 중견 기업 : 안정적인 코스트 경쟁력을 구축=103,125,2
[참고문헌]=105,127,1
(표1-1) 세계이동통신서비스 누적가입자수=5,27,1
(표1-2) FT 선정 세계 통신사업자의 시가총액=11,33,1
(표1-3) Vodafone 글로벌 사업의 예=13,35,1
(표1-4) NTT 도코모의 주요 해외진출현황=18,40,1
(표1-5) 한국 이통통신사업자의 SWOT 분석=35,57,1
(표2-1) 세계 CDMA시장의 연도별 가입자 추이=56,78,1
(표2-2) 미국 이동전화 서비스 사업자별 가입자 수(2001년 말 기준)=57,79,1
(표2-3) 2001년 북미 이동전화 단말기 업체별 판매 대수=59,81,1
(표2-4) 2001년도 남미 이동전화단말기시장의 기술방식별 시장규모=61,83,1
(표2-5) 2001년 중국이동전화시장의 사업자별 현황=63,85,1
(표2-6) 중국 19개 공식 CDMA 단말기 공급업체 현황=67,89,1
(표2-7) 2001년 일본 이동전화 단말기 업체별 판매 대수=70,92,1
(표2-8) 2000년∼2002년도 세계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 현황=75,97,1
(표2-9) 일본 및 구미 이동전화단말기 제조업체의 제휴 및 협력 현황=80,102,1
(표2-10) 일본 이동전화단말기업체의 중국 생산기지 확보 추진 현황=80,102,1
(표2-11) 중국 CDMA 단말기 생산 비준획득 업체와 국내 관련업체 현황=87,109,1
(그림1) Mega-competition시대의 글로벌 전략=44,6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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