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0,1,1
권두언/안중호 위원장(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0,2,2
2003년도 전문가포럼 위원명단=0,4,1
목차=0,5,1
Ⅰ. 주요 국제기구별 전자상거래 논의동향 연구=1,6,2
OECD 전가상거래 논의동향/최영배=3,8,1
제1절 OECD와 전자상거래 논의=3,8,2
제2절 OECD-APEC 디지털 경제 포럼=5,10,1
제3절 브로드밴드와 디지털 전달=5,10,4
제4절 전자상거래 신뢰 구축=8,13,3
제5절 전자상거래 소비자 보호=10,15,1
제6절 결론=11,16,2
WTO 전자상거래 논의 동향/류창수=13,18,1
제1절 일반 논의 동향=13,18,4
제2절 WTO 전자상거래관련 각국 제안서 주요 내용=16,21,3
제3절 WTO 전자상거래 특별회의 논의 동향=19,24,3
제4절 향후 전망 및 우리 대응 방향=21,26,2
UNCITRAL 전자상거래 논의동향/정완용=23,28,1
제1절 서론=23,28,1
1. UNCITRAL의 연혁과 활동상황=23,28,1
2. 전자상거래작업부(WG) 회의경과=24,29,1
제2절 전자계약에 관한 국제협약초안에 관한 논의내용=24,29,15
제3절 관찰 및 평가=38,43,2
참고자료=39,44,20
Ⅱ. 주요 이슈별 전자상거래 논의동향 연구=59,64,2
e-Business 논의동향:OECD WPIE에서의 논의를 중심으로/김기홍=61,66,1
제1절 들어가는 말=61,66,1
1. 이 글의 목적과 구성=61,66,2
2. e-비즈니스에 있어서 OECD가 가지는 중요성=62,67,2
3. STI, ICCP, 그리고 WPIE에 대하여=63,68,3
제2절 2003년까지의 WPIE의 주요 논의사항=65,70,1
1. Growth Project 관련 사항=65,70,3
2. '전자상거래와 기업'에 관련된 사항=67,72,3
3. 전자적 전달 (Digital Delivery)와 관련된 사항=69,74,2
4. Information Technology Outlook 2004=70,75,2
5. 다른 작업반과의 협력에 관한 사항=71,76,3
제3절 WPIE에서의 논의를 통해 본 정책시사점=73,78,1
1. WPIE에서의 e-비즈니스 논의의 질적인 변화=73,78,1
2. 향후의 논의방향과 정책시사점=73,78,6
전자상거래 관련 조세 논의 동향/홍범교=79,84,1
제1절 서론=79,84,2
제2절 최근의 국제 논의 동향=81,86,1
1. 2001년도 보고서의 개관=81,86,2
2. e-Business=82,87,2
3. 최근 논의 동향=83,88,7
제3절 EU 및 미국의 소비세 동향=89,94,1
1. EU의 B2C 부가가치세 부과=89,94,3
2. 미국의 판매세 간소화 프로젝트=91,96,3
제4절 맺음말=93,98,2
참고문헌=95,100,2
전자상거래로서의 e-Learning/권대봉=97,102,1
제1절 서론=97,102,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97,102,4
2. 연구 방법=100,105,1
3. 용어의 정의=100,105,2
제2절 본론=101,106,1
1. e-Learning의 의미와 특징=101,106,4
2. 국제교역의 대상으로서 e-Learning=104,109,6
3. 국가간 거래의 대상으로서 e-Learning=110,115,10
제3절 결론 및 제언=119,124,4
참고문헌=123,128,2
A Retrospective on Twenty Yesrs of Education Technology Policy/Katie McMillan Culp Education Development Center Center for Children and Technology;Margaret Honey Education Development Center Center for Children and Technology;Ellen Mandinach Education Development Center Center for Children and Technology=125,130,1
ABSTRACT=126,131,1
TABLE OF CONTENTS=127,132,1
LIST OF TABLES=128,133,1
INTRODUCTION=129,134,2
How Thses Reports Were Selected=130,135,3
Why Invest?=133,138,1
Technology as a Tool for Addressing Challenges In Teaching and Learning=133,138,1
Technology as a Change Agent=133,138,2
Technology as a Central Force in Economic Competitiveness=134,139,1
What Recommendations Have Been Made to Support and Sustain Investments?=135,140,5
Improving Access, Connectivity, and Infrastructure=139,144,2
Creating More High-Quality Content and Software=140,145,1
Providing High Sustained, Quality Professional Development=140,145,2
Increase Funding=141,146,2
Define and Promote the Roles of Multiple Stakeholders=142,147,2
Increase and Diversify Research, Evaluation, and Assessment=143,148,3
Review, Revise, and Update Regulations=145,150,2
To What Extent Have These Recommendations Been Acted Upon?=146,151,2
What Assumptions Underlie Our Vision for How Technologies Can Impact Teaching and Learning?=148,153,1
Investing in Technology to Support Specific and Long Term Needs of Educators=148,153,1
Transforming Education Through Technology=148,153,2
Matching Technologies to Public Priorities for Educational Improvment=150,155,1
CONCLUSION=151,156,2
REFERENCES=153,158,4
VISIONS 2020:Transforming Education and Training Through Advanced Technologies=157,162,3
The Secretary of Commerce/Donald L. Evans=159,165,1
The Secretary of Education/Rod Paige=160,166,2
Visions 2020=162,168,1
Technologies and Learning/Ruzena Bajcsy Director, Center for Information Technology Research in the Interest of Society University of California at Berkeley=163,169,3
Teaching in 2025:Education and Technology Transformed/Vint Cerf Sr. Vice President for Internet Architecture and Technology WorldCom;Caleb Schutz President, MarchPolo Education Foundation President, WorldCom Foundation Vice President, WorldCom=166,172,4
A Day in the Life of a Young Learner:A 2020 Vision/Milton Chen Executive Director The George Lucas Educational Foundation;Stephen D. Arnold Vice Chair The George Lucas Educational Foundation=170,176,4
Vignettes About the Future of Learning Technologies/Chris Dede Wirth Professor of Learning Technologies Harvard Graduate Schoos of Educatin=174,180,8
A Vision for Life Long Learning-Year 2020/Randy Hinrichs Group Research Manager Learning Science and Technology Microsoft Research=182,188,1
Table of Contents=183,189,1
Introduction/Bill Gates Chairman and Chief Software Architect Microsoft Corporation=184,190,1
Overview=185,191,2
Learming 202-Innovative, Creative, Collaborative Workforce=186,192,1
It Begins at Birth-Intelligent Toys=186,192,1
Preschool-Game Based Learming=186,192,1
The Early Years-Social Collaboration and Filtering=186,192,1
Auto-Recommended Group Formation=186,192,2
Student Generated Interactive e-Books=187,193,1
Virtual Mentors=187,193,1
Kindergarten 2020 Scenario=187,193,2
High School-Increased Community Communication=188,194,1
Personalized Digital Libraries in Project Based Learning=188,194,1
Internet in Your Ear=188,194,2
Ubiquitous Student Controlled Interfaces=189,195,1
Learning Style Adaptation=189,195,2
High School 2020 Scenario=190,196,2
College and Lifelong Learning=191,197,1
Super Simulations and Sensors=192,198,1
Intelligent Laboratory Objects=192,198,2
Project Management=193,199,1
Higher Education 2020 Scenario=193,199,2
Lifelong Learner 2020 Scenario=194,200,2
Acknowledgements=195,201,1
Principal Author's Background=196,202,1
Introduction=196,202,1
Playing Games to Learn Complex Skills:Computer Simulation for Medic Training/Gerald A. Higgins, Ph.D. SimQuest International, LLC and The Federation of American Scientists=197,203,5
Next Generation Learning Systems and The Role of Teachers=202,208,6
202 Classroom/Ulrich Neumann;Chris Kyriakakis(Integrated Media Systems Center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208,214,5
A Curmudgeon's Vision for Technology in Education/Randy Pausch Professor of Computer Science, HCI, and Design Co-Director, Entertainment Technology Center Carnegie Mellon University=213,219,3
Encompassing Education/Diana Walczak Artistic Director Cofounder, Kleiser-Walczak=216,222,5
Future of Education=Technology+Teachers/R. Stanley Williams H-P Fellow Hewlett-Packard Laboratories=221,227,4
A Visit to The Springdale School System in 2012/John I. Wilson Executive Director National Education Association=225,231,5
Motivational Technology/Will Wright Chief Designer and Co-Founder Maxis=230,236,3
The Last Teacher/Michael Zyda Director, The MOVES Insitute(Modeling, Virtual Environments and Simulation)Naval Postgraduate School;Douglas H. Bennett Study Director National Research Council's Aeronautics and Space Enginnering Board=233,239,10
사이버공간에서의 프라이버시권 보호 정책 및 기술 개발/임종인=243,249,1
제1절 서론=244,250,2
제2절 온라인 프라이버시=245,251,1
1. 개인정보의 정의=245,251,2
2. 온라인 프라이버시의 개념=246,252,2
제3절 온라인 프라이버시 침해=247,253,1
1. 프라이버시 침해 유형=247,253,3
2. 기술을 사용한 프라이버시 침해=249,255,5
제4절 프라이버시보호기술=253,259,1
1. 프라이버시보호기술의 정의=253,259,2
2. 익명화 기술=254,260,2
3. P3P (Platform for Privacy Preference)=255,261,2
4. 프라이버시정책생성기(Privacy Policy Statements Generator)=256,262,2
5. 쿠키 관리 또는 통제(Cookie Manager or Blockers)=257,263,2
6. 암호화 소프트웨어(Encryption Software)=258,264,1
7. PISA(Privacy Incorporated Software Agent)=259,265,2
제5절 결론=260,266,2
참고문헌=261,267,2
Transaction Visibility:A New Framework for e-Business Model/Hee-Dong Yang=263,269,1
ABSTRACT=263,269,2
Ⅰ. Introduction=264,270,3
Ⅱ. Theoretical Background=266,272,1
Transaction=266,272,1
Transaction Visibility=266,272,2
Changing Transaction Visibility=267,273,3
Ⅲ. Research Methodology=269,275,2
Ⅳ. Case Profiles=270,276,1
Cases of Increasing Visibility=270,276,6
Cases of Decreasing Visibility=275,281,5
Ⅴ. Discussion & Conclusion=280,286,8
REFERENCES=288,294,3
전자상거래상의 신뢰서비스:개념과 정책 사례/이정우=291,297,1
제1절 서론=291,297,3
제2절 신뢰서비스 개관=293,299,8
제3절 신뢰서비스 지원제도의 비교 분석=300,306,10
제4절 결론=309,315,5
제5절 정책적 시사점=313,319,2
참고문헌=315,321,1
참고 웹페이지=315,321,2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국제적 논의동향/박노형=317,323,1
제1절 서론=317,323,2
제2절 OECD에서의 개인정보보호 논의=318,324,1
1. 개관=318,324,2
2. 논의 동향=319,325,3
제3절 미국에서의 개인정보보호 논의=321,327,1
1. 개관=322,328,1
2. 논의 동향=322,328,6
제4절 EU에서의 개인정보보호 논의=327,333,1
1. 개관=327,333,2
2. 논의동향=328,334,4
제5절 결론=331,337,2
법제연구를 통한 모바일 거버넌스의 지향/이영대;최경규=333,339,1
제1절 모바일 레벌루션의 기본 규범=333,339,2
제2절 m-거버넌스의 지향 (1):총론적 검토=334,340,9
제3절 m-거버넌스의 지향 (2):구체적 검토=342,348,33
제4절 모바일 이벌루션의 지향=375,381,2
BIBLIOGRAPHY=377,383,4
입법 연구:모바일 위치정보법=381,387,1
1. 모바일 위치정보 규제의 비교법적 검토 (1):미국=381,387,15
2. 위치정보 규제의 비교법적 검토 (2):유럽의 경험=395,401,11
3. 우리나라의 현행 모바일 위치정보 규제 관련 법제 검토=405,411,3
Table 1. Educational Technology Policy Documents Included in this Report, by Date of Publication=131,136,2
Table 2. Which Reports Include Which Recommendation?=136,141,3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