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전자상거래 국제논의 전문가포럼. 2003, 주요 국제기구별 및 이슈별 전자상거래 논의동향 연구 / 산업자원부 ; 한국전자거래진흥원 [공편] 인기도
발행사항
[과천] : 산업자원부, 2004
청구기호
658.84 ㅅ194ㅈ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407 p. : 사진 ; 30 cm
총서사항
KIEC ; 054
제어번호
MONO1200404745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0,1,1

권두언/안중호 위원장(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0,2,2

2003년도 전문가포럼 위원명단=0,4,1

목차=0,5,1

Ⅰ. 주요 국제기구별 전자상거래 논의동향 연구=1,6,2

OECD 전가상거래 논의동향/최영배=3,8,1

제1절 OECD와 전자상거래 논의=3,8,2

제2절 OECD-APEC 디지털 경제 포럼=5,10,1

제3절 브로드밴드와 디지털 전달=5,10,4

제4절 전자상거래 신뢰 구축=8,13,3

제5절 전자상거래 소비자 보호=10,15,1

제6절 결론=11,16,2

WTO 전자상거래 논의 동향/류창수=13,18,1

제1절 일반 논의 동향=13,18,4

제2절 WTO 전자상거래관련 각국 제안서 주요 내용=16,21,3

제3절 WTO 전자상거래 특별회의 논의 동향=19,24,3

제4절 향후 전망 및 우리 대응 방향=21,26,2

UNCITRAL 전자상거래 논의동향/정완용=23,28,1

제1절 서론=23,28,1

1. UNCITRAL의 연혁과 활동상황=23,28,1

2. 전자상거래작업부(WG) 회의경과=24,29,1

제2절 전자계약에 관한 국제협약초안에 관한 논의내용=24,29,15

제3절 관찰 및 평가=38,43,2

참고자료=39,44,20

Ⅱ. 주요 이슈별 전자상거래 논의동향 연구=59,64,2

e-Business 논의동향:OECD WPIE에서의 논의를 중심으로/김기홍=61,66,1

제1절 들어가는 말=61,66,1

1. 이 글의 목적과 구성=61,66,2

2. e-비즈니스에 있어서 OECD가 가지는 중요성=62,67,2

3. STI, ICCP, 그리고 WPIE에 대하여=63,68,3

제2절 2003년까지의 WPIE의 주요 논의사항=65,70,1

1. Growth Project 관련 사항=65,70,3

2. '전자상거래와 기업'에 관련된 사항=67,72,3

3. 전자적 전달 (Digital Delivery)와 관련된 사항=69,74,2

4. Information Technology Outlook 2004=70,75,2

5. 다른 작업반과의 협력에 관한 사항=71,76,3

제3절 WPIE에서의 논의를 통해 본 정책시사점=73,78,1

1. WPIE에서의 e-비즈니스 논의의 질적인 변화=73,78,1

2. 향후의 논의방향과 정책시사점=73,78,6

전자상거래 관련 조세 논의 동향/홍범교=79,84,1

제1절 서론=79,84,2

제2절 최근의 국제 논의 동향=81,86,1

1. 2001년도 보고서의 개관=81,86,2

2. e-Business=82,87,2

3. 최근 논의 동향=83,88,7

제3절 EU 및 미국의 소비세 동향=89,94,1

1. EU의 B2C 부가가치세 부과=89,94,3

2. 미국의 판매세 간소화 프로젝트=91,96,3

제4절 맺음말=93,98,2

참고문헌=95,100,2

전자상거래로서의 e-Learning/권대봉=97,102,1

제1절 서론=97,102,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97,102,4

2. 연구 방법=100,105,1

3. 용어의 정의=100,105,2

제2절 본론=101,106,1

1. e-Learning의 의미와 특징=101,106,4

2. 국제교역의 대상으로서 e-Learning=104,109,6

3. 국가간 거래의 대상으로서 e-Learning=110,115,10

제3절 결론 및 제언=119,124,4

참고문헌=123,128,2

A Retrospective on Twenty Yesrs of Education Technology Policy/Katie McMillan Culp Education Development Center Center for Children and Technology;Margaret Honey Education Development Center Center for Children and Technology;Ellen Mandinach Education Development Center Center for Children and Technology=125,130,1

ABSTRACT=126,131,1

TABLE OF CONTENTS=127,132,1

LIST OF TABLES=128,133,1

INTRODUCTION=129,134,2

How Thses Reports Were Selected=130,135,3

Why Invest?=133,138,1

Technology as a Tool for Addressing Challenges In Teaching and Learning=133,138,1

Technology as a Change Agent=133,138,2

Technology as a Central Force in Economic Competitiveness=134,139,1

What Recommendations Have Been Made to Support and Sustain Investments?=135,140,5

Improving Access, Connectivity, and Infrastructure=139,144,2

Creating More High-Quality Content and Software=140,145,1

Providing High Sustained, Quality Professional Development=140,145,2

Increase Funding=141,146,2

Define and Promote the Roles of Multiple Stakeholders=142,147,2

Increase and Diversify Research, Evaluation, and Assessment=143,148,3

Review, Revise, and Update Regulations=145,150,2

To What Extent Have These Recommendations Been Acted Upon?=146,151,2

What Assumptions Underlie Our Vision for How Technologies Can Impact Teaching and Learning?=148,153,1

Investing in Technology to Support Specific and Long Term Needs of Educators=148,153,1

Transforming Education Through Technology=148,153,2

Matching Technologies to Public Priorities for Educational Improvment=150,155,1

CONCLUSION=151,156,2

REFERENCES=153,158,4

VISIONS 2020:Transforming Education and Training Through Advanced Technologies=157,162,3

The Secretary of Commerce/Donald L. Evans=159,165,1

The Secretary of Education/Rod Paige=160,166,2

Visions 2020=162,168,1

Technologies and Learning/Ruzena Bajcsy Director, Center for Information Technology Research in the Interest of Society University of California at Berkeley=163,169,3

Teaching in 2025:Education and Technology Transformed/Vint Cerf Sr. Vice President for Internet Architecture and Technology WorldCom;Caleb Schutz President, MarchPolo Education Foundation President, WorldCom Foundation Vice President, WorldCom=166,172,4

A Day in the Life of a Young Learner:A 2020 Vision/Milton Chen Executive Director The George Lucas Educational Foundation;Stephen D. Arnold Vice Chair The George Lucas Educational Foundation=170,176,4

Vignettes About the Future of Learning Technologies/Chris Dede Wirth Professor of Learning Technologies Harvard Graduate Schoos of Educatin=174,180,8

A Vision for Life Long Learning-Year 2020/Randy Hinrichs Group Research Manager Learning Science and Technology Microsoft Research=182,188,1

Table of Contents=183,189,1

Introduction/Bill Gates Chairman and Chief Software Architect Microsoft Corporation=184,190,1

Overview=185,191,2

Learming 202-Innovative, Creative, Collaborative Workforce=186,192,1

It Begins at Birth-Intelligent Toys=186,192,1

Preschool-Game Based Learming=186,192,1

The Early Years-Social Collaboration and Filtering=186,192,1

Auto-Recommended Group Formation=186,192,2

Student Generated Interactive e-Books=187,193,1

Virtual Mentors=187,193,1

Kindergarten 2020 Scenario=187,193,2

High School-Increased Community Communication=188,194,1

Personalized Digital Libraries in Project Based Learning=188,194,1

Internet in Your Ear=188,194,2

Ubiquitous Student Controlled Interfaces=189,195,1

Learning Style Adaptation=189,195,2

High School 2020 Scenario=190,196,2

College and Lifelong Learning=191,197,1

Super Simulations and Sensors=192,198,1

Intelligent Laboratory Objects=192,198,2

Project Management=193,199,1

Higher Education 2020 Scenario=193,199,2

Lifelong Learner 2020 Scenario=194,200,2

Acknowledgements=195,201,1

Principal Author's Background=196,202,1

Introduction=196,202,1

Playing Games to Learn Complex Skills:Computer Simulation for Medic Training/Gerald A. Higgins, Ph.D. SimQuest International, LLC and The Federation of American Scientists=197,203,5

Next Generation Learning Systems and The Role of Teachers=202,208,6

202 Classroom/Ulrich Neumann;Chris Kyriakakis(Integrated Media Systems Center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208,214,5

A Curmudgeon's Vision for Technology in Education/Randy Pausch Professor of Computer Science, HCI, and Design Co-Director, Entertainment Technology Center Carnegie Mellon University=213,219,3

Encompassing Education/Diana Walczak Artistic Director Cofounder, Kleiser-Walczak=216,222,5

Future of Education=Technology+Teachers/R. Stanley Williams H-P Fellow Hewlett-Packard Laboratories=221,227,4

A Visit to The Springdale School System in 2012/John I. Wilson Executive Director National Education Association=225,231,5

Motivational Technology/Will Wright Chief Designer and Co-Founder Maxis=230,236,3

The Last Teacher/Michael Zyda Director, The MOVES Insitute(Modeling, Virtual Environments and Simulation)Naval Postgraduate School;Douglas H. Bennett Study Director National Research Council's Aeronautics and Space Enginnering Board=233,239,10

사이버공간에서의 프라이버시권 보호 정책 및 기술 개발/임종인=243,249,1

제1절 서론=244,250,2

제2절 온라인 프라이버시=245,251,1

1. 개인정보의 정의=245,251,2

2. 온라인 프라이버시의 개념=246,252,2

제3절 온라인 프라이버시 침해=247,253,1

1. 프라이버시 침해 유형=247,253,3

2. 기술을 사용한 프라이버시 침해=249,255,5

제4절 프라이버시보호기술=253,259,1

1. 프라이버시보호기술의 정의=253,259,2

2. 익명화 기술=254,260,2

3. P3P (Platform for Privacy Preference)=255,261,2

4. 프라이버시정책생성기(Privacy Policy Statements Generator)=256,262,2

5. 쿠키 관리 또는 통제(Cookie Manager or Blockers)=257,263,2

6. 암호화 소프트웨어(Encryption Software)=258,264,1

7. PISA(Privacy Incorporated Software Agent)=259,265,2

제5절 결론=260,266,2

참고문헌=261,267,2

Transaction Visibility:A New Framework for e-Business Model/Hee-Dong Yang=263,269,1

ABSTRACT=263,269,2

Ⅰ. Introduction=264,270,3

Ⅱ. Theoretical Background=266,272,1

Transaction=266,272,1

Transaction Visibility=266,272,2

Changing Transaction Visibility=267,273,3

Ⅲ. Research Methodology=269,275,2

Ⅳ. Case Profiles=270,276,1

Cases of Increasing Visibility=270,276,6

Cases of Decreasing Visibility=275,281,5

Ⅴ. Discussion & Conclusion=280,286,8

REFERENCES=288,294,3

전자상거래상의 신뢰서비스:개념과 정책 사례/이정우=291,297,1

제1절 서론=291,297,3

제2절 신뢰서비스 개관=293,299,8

제3절 신뢰서비스 지원제도의 비교 분석=300,306,10

제4절 결론=309,315,5

제5절 정책적 시사점=313,319,2

참고문헌=315,321,1

참고 웹페이지=315,321,2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국제적 논의동향/박노형=317,323,1

제1절 서론=317,323,2

제2절 OECD에서의 개인정보보호 논의=318,324,1

1. 개관=318,324,2

2. 논의 동향=319,325,3

제3절 미국에서의 개인정보보호 논의=321,327,1

1. 개관=322,328,1

2. 논의 동향=322,328,6

제4절 EU에서의 개인정보보호 논의=327,333,1

1. 개관=327,333,2

2. 논의동향=328,334,4

제5절 결론=331,337,2

법제연구를 통한 모바일 거버넌스의 지향/이영대;최경규=333,339,1

제1절 모바일 레벌루션의 기본 규범=333,339,2

제2절 m-거버넌스의 지향 (1):총론적 검토=334,340,9

제3절 m-거버넌스의 지향 (2):구체적 검토=342,348,33

제4절 모바일 이벌루션의 지향=375,381,2

BIBLIOGRAPHY=377,383,4

입법 연구:모바일 위치정보법=381,387,1

1. 모바일 위치정보 규제의 비교법적 검토 (1):미국=381,387,15

2. 위치정보 규제의 비교법적 검토 (2):유럽의 경험=395,401,11

3. 우리나라의 현행 모바일 위치정보 규제 관련 법제 검토=405,411,3

Table 1. Educational Technology Policy Documents Included in this Report, by Date of Publication=131,136,2

Table 2. Which Reports Include Which Recommendation?=136,141,3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011263 658.84 ㅅ194ㅈ 200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