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지]
머리말 / 최송화
요약
목차
I. 서론 23
II. 인문학 교육에 대한 역사적 배경 및 현대 사회에서의 인식 25
1. 대학에서의 인문학 교육의 역사적 배경 25
2. 현재 한국 사회에서 인문학 전공 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인문학도의 사회적 수요 42
III. 현행 인문학 분야별 전공 교육실태 분석 및 문제점 진단 56
1. 어문학 분야 56
2. 역사학 분야 112
3. 철학 분야 150
IV. 인문학 전공 교육의 개선 방안 204
1. 현대 사회에 적합한 인문학의 전공 교육 방향 204
2. 인문학 분야별 전공 교과 과정 모형 206
가. 어문학 분야 206
나. 역사학 분야 219
다. 철학 분야 224
3. 효과적인 인문학 전공 교육을 위한 제도 개선 232
가. 어문학 분야 232
나. 역사학 분야 233
다. 철학 분야 235
4. 종합적 정책 대안 238
참고문헌 242
부록 245
Abstract 252
판권기 255
[그림 1] 인문학 소양의 필요성(인문학 비전공자) 43
[그림 2] 인문학 소양의 필요성(인문학 전공자) 44
[그림 3] 인문학이 인간의 삶에 필요한 점(비전공자) 45
[그림 4] 인문학이 인간의 삶에 필요한 점(전공자) 46
[그림 5] 사회 발전에 있어 인문학의 기여도(비전공자) 47
[그림 6] 사회발전에 있어 인문학의 기여도(전공자) 48
[그림 7] 사회발전에 인문학이 기여하지 못하는 이유(비전공자) 49
[그림 8] 사회발전에 인문학이 기여하지 못하는 이유(전공자) 50
[그림 9] 졸업 후 진로 52
[그림10] 인문학 전공 선택을 후회한 이유 54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1009375 | 001.30711 ㅂ411ㄷ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
EM0000043425 | 001.30711 ㅂ411ㄷ | 전자자료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