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0,1,1
연구진=0,2,1
목차=0,3,2
표목차=0,5,1
그림목차=0,5,1
제1장 연구의 배경 및 목적=1,6,2
제1절 연구의 배경=3,8,2
제2절 연구의 목적=4,9,3
제2장 예술정책의 범주=7,12,3
제1절 정책목표에 따른 분류=9,14,5
제2절 수혜자에 따른 분류=14,19,5
제3절 지원수단에 따른 분류=19,24,4
제3장 국가 및 광역단위의 예술지원 사례=23,28,4
제1절 영국 사례=27,32,1
1. 영국 예술지원정책의 특징=27,32,2
2. 중앙부처:문화매체체육부=28,33,5
3. 지역의 독립지원기구:잉글랜드예술위원회의 사례=32,37,5
제2절 캐나다 사례=37,42,1
1. 캐나다 예술지원정책의 특징=37,42,1
2. 중앙부처:문화유산부=37,42,5
3. 중앙의 예술지원기구:캐나다 예술위원회=41,46,3
4. 지역문화예술진흥기구(I):온타리오주 예술위원회=43,48,5
5. 지역문화예술기구(II):온타리오주 예술위원회재단=48,53,3
제3절 호주 사례=51,56,1
1. 호주 예술지원정책의 특징=51,56,1
2. 중앙부처:통신정보기술예술부=51,56,5
3. 전국적 예술지원기구:호주예술위원회=55,60,6
4. 지방의 예술지원기구:빅토리아주 예술위원회=60,65,5
제4절 프랑스 사례=65,70,1
1. 프랑스 예술지원 정책의 특징=65,70,1
2. 문화통신부=65,70,14
제5절 미국 사례=79,84,1
1. 미국 예술정책의 특징=79,84,2
2. 국립예술진흥원=80,85,9
3. 주예술기구=88,93,12
4. 다주간 광역예술기구=100,105,5
제4장 세계 주요도시의 문화예술 지원 사례=105,110,4
제1절 워싱턴 DC 예술인문학위원회=109,114,10
제2절 뉴욕시 문화국=119,124,3
제3절 토론토시의 문화국과 토론토예술위원회=122,127,1
1. 토론토시 문화국=122,127,3
2. 토론토예술위원회=124,129,2
제4절 멜버른 시 문화발전부=126,131,5
제5장 해외사례의 시사점=131,136,2
제1절 서울시 문화예술지원정책에 대한 시사점=133,138,1
1. 문화정책의 목표에 따른 지원프로그램 개발=133,138,5
2. 시민과 지역사회 중심의 지원=138,143,2
3. 지원수단의 다각화=140,145,3
제2절 문화관광부에 대한 시사점=142,147,1
1. 문화의 분권화=142,147,1
2. 문화예술 자원 네트워킹=142,147,2
3. 예술후원 및 기부 활성화=143,148,1
4. 교육부ㆍ문화관광부 간의 협약을 통한 문화교육 전면 실시=144,149,1
참고문헌=145,150,4
판권지=149,154,1
(표2-1) 정책목표에 따른 문예지원 프로그램 예시=13,18,1
(표2-2) 예술품의 생산 사이클=14,19,1
(표2-3) 지원수단에 따른 문예지원 프로그램 예시=22,27,1
(표3-1) 주요국가의 예술진흥구조=26,31,1
(표3-2) OACF 기금과 지원 대상 분야=49,54,1
(표3-3) 빅토리아주 예술위원회의 주요 지원프로그램=63,68,2
(표3-4) NEA의 예술단체 지원금 신청 및 수혜 현황(일부)=84,89,1
(표3-5) NEA 파트너십 사업=86,91,3
(표3-6) 광역예술기구의 특징과 중점사업=101,106,1
(그림2-1) 단계별 예술지원정책의 수혜자=18,23,1
(그림4-1) 도시의 예술진흥 정책 개입영역=108,113,1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