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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등]=1,1,2
[저자약력]=3,3,1
차례=4,4,5
[프롤로그] 장보고의 심정으로 다시 부산을 바라본다=9,9,10
I. 위기의 부산항, 이대로는 안된다=19,19,2
1. 찢겨진 부산경제 살려 제2의 경제도약을=21,21,3
1) 한반도는 역사의 샌드위치인가=23,23,4
2) 물류대란과 태풍 '매미'에 찢긴 부산, 고베나 상해의 뒷전인가=26,26,6
3) 정부의 안일한 자세로 부산항을 일으킬 수 있는가=31,31,2
4) 정부의 행정 서비스와 각종 규제, 이대로 둘 것인가=33,33,3
5)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36,36,3
6) 물류는 뒷전인 동북아경제중심국가, 그 허와 실=39,39,4
2. 부산을 방치하고 나라 경제가 번영할 수 있는가=42,42,1
1) 수출입국의 나라에서 항만이 뒤져서는 안 된다=42,42,3
2) 고베의 반사 이익만 바라보는 한심한 자세=45,45,5
3) 대만 카오슝의 교훈을 잊었다=49,49,2
4) 바다 SOC 예산 비율은 갈수록 축소=51,51,4
II. 국제경쟁력 까먹는 항도 부산=55,55,2
1. 세계 3위 컨테이너 항만의 의의와 과제=57,57,4
2. 부산항의 성장과 반성=61,61,1
1) 부산항 컨테이너 부두 개발의 역사=61,61,6
2) 부산항의 성장 과정=66,66,8
3) 성장 요인의 분석=73,73,8
4) 부산항의 문제점=80,80,7
5) 부산항의 향후 정책 방향=87,87,5
3. 부산항의 지역경제 기여도는 얼마나 되나=92,92,1
1) 부산항의 해운항만 관련산업의 실태=92,92,3
2) 부산항의 지역경제 기여도=94,94,3
4. 부산항의 발전 과제=96,96,5
III. 동북아경제중심은 부산이다=101,101,2
1. 대양과 대륙을 보는 시각에 따라 달라지는 한반도의 운명=103,103,1
1) 해양지향성 국가가 세계강국이 된다=103,103,5
2) 우리의 미래는 한반도에서 끝나지 않는다=107,107,3
2. 부산을 한국의 수도로=110,110,1
1) 강요된 개항을 넘어서 세계적 해양도시로=110,110,3
2) IT와 달리 물류는 부산만의 강점=112,112,4
3) 부산은 대양과 대륙을 함께 잇는 교두보이자 출발점=115,115,3
3. 부산물류에서 출발하는 세계로 미래로, 그리고 풍요로=118,118,1
1) 물류시설과 외국의 물류중심지 성공 사례=118,118,9
2) 부산항 물류 부가가치 창출 극대화 방안=126,126,7
3) 부산은 물류뿐인가=132,132,2
4. 국제해양도시로의 발전 전략=133,133,8
1) 세계 일류 국제첨단물류도시의 건설=140,140,3
2) 메가허브포트 부산신항만의 조기 개발 및 활성화=143,143,36
3) 글로벌 수산거점도시 기반의 구축=179,179,19
4) 첨단해양문화, 관광도시의건설=198,198,13
5) 환경친화적 친수해안공간의 개발=210,210,17
6) 해양 서비스 산업의 개발=227,227,15
[에필로그] 부산이 수도가 될 때 대한민국은 부흥한다=242,242,9
[판권지]=251,251,1
부산의 장밋빛 청사진을 제시하는 젊은 CEO, 김양수의 프로포즈!=252,2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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