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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연구요약=i,3,6
차례=vii,9,2
표차례=ix,11,1
그림차례=x,12,2
I.서론=0,14,2
1. 연구의 필요성=1,15,2
2. 연구의 목적=3,17,3
3. 연구의 내용적 범위 및 수행과정=6,20,1
II. 지방대학의 인적자원 개발 현황분석=7,21,3
1. SWOT 분석=9,23,1
2. 내부환경분석=10,24,10
3. 외부환경분석=20,34,5
4. 분석종합=25,39,4
III. 대학의 경쟁력 증진 수단으로서의 TQM 도입사례=29,43,5
1. 미국의 TQM 도입사례=33,47,23
2. 영국의 TQM 도입사례=55,69,4
3. 일본의 TQM 도입사례=59,73,14
4. 우리나라의 TQM 도입사례=73,87,8
IV. 지방대학의 인적자원 개발기능 강화와 TQM 도입=81,95,3
1. TQM의 의의=83,97,1
1) TQM의 개념=83,97,3
2) TQM의 구성요소=85,99,2
3) TQM의 주요 추진수단=86,100,2
2. 지방대학의 TQM 도입 논의=88,102,1
1) 대학교육과 TQM=88,102,3
2) 지방대학의 TQM 도입 필요성=90,104,3
V. 지방대학 인적자원 개발기능 강화를 위한 TQM 추진 절차=93,107,3
1. TQM 도입 기본 과정=95,109,30
2. TQM 평가모형=125,139,36
3. TQM을 통한 인적자원 개발=161,175,12
4. TQM을 통한 인적자원 개발정책 집행절차=173,187,4
VI. 결론 및 정책제언=177,191,3
1. 결론=179,193,6
2. 정책제언=185,199,3
참고문헌=188,202,4
[표 1] 2000학년도 대학 미충원 현황=11,25,1
[표 2] 모집정원 미충원률(2001년)=12,26,1
[표 3] 대학생 의견 조사=13,27,1
[표 4] 지역별 대학 졸업자의 취업률=14,28,1
[표 5] 수도권 일반대학 편입자 중 지방대 출신자 현황=15,29,1
[표 6] 대기업 국내 대학 출신자중 지방대 출신 비율=15,29,1
[표 7] 지역단위 인적자원개발 기관 간 연계의 필요성 인식=17,31,1
[표 8] 지역단위 인적자원개발 기관의 타 기관 간 연계 경험=17,31,1
[표 9] 교육인적자원부의 지방대학 육성정책=21,35,1
[표 10] TQM관련 미국 성공사례 대학들의 주요 도전/개선 분야=34,48,1
[표 11] 일분 에세이(oneminute essay)의 예=78,92,1
[표 12] 품질의 정의=84,98,1
[표 13] TQM의 구성요소 비교=86,100,1
[표 14] 조직구성원 태도와 직무 만족도 설문지 양식=109,123,1
[표 15] 품질분임조 편성방법=115,129,1
[표 16] TQM 교육훈련용 계층별 교과과정의 예=164,178,1
[표 17] TQM 운영 시범대학 선정 및 실행=173,187,1
[그림 1] 연구의 범위 및 수행과정=6,20,1
[그림 2] SWOT 분석=9,23,1
[그림 3] 계획전략전개와 개선과정=43,57,1
[그림 4] 오레곤 주립대학의 TQM 실시 모델=50,64,1
[그림 5] EFQM 우수성 모형=56,70,1
[그림 6] 국립대학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63,77,1
[그림 7] TQM의 주요 원리=85,99,1
[그림 8] TQM도입 기본 과정=95,109,1
[그림 9] 좋은 비전의 특성=99,113,1
[그림 10] TQM을 옹호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의 특성=103,117,1
[그림 11] TQM 도입을 거부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의 특성=105,119,1
[그림 12] PDCA 사이클=120,134,1
[그림 13] 변형된 PDCA 사이클=121,135,1
[그림 14] MB모형의 전체적인 틀=126,140,1
[그림 15] 2004년 MB상 평가범주 구성 및 배점=126,140,1
[그림 16] 리더십의 개념도=127,141,1
[그림 17] 전략 계획의 개념도=131,145,1
[그림 18] 대학의 TQM 적용 전략 수준=131,145,1
[그림 19] 전략계획 프로세스의 주요 단계=132,146,1
[그림 20] 학생, 이해관계자 및 시장 중시 개념도=136,150,1
[그림 21] 측정, 분석 및 지식경영 개념도=140,154,1
[그림 22] 교수 및 직원 중시의 개념도=144,158,1
[그림 23] 프로세스 관리의 개념 구성도=150,164,1
[그림 24] 조직성과 개념도=156,170,1
[그림 25] 교육품질 개선용 속성과정=169,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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