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EQ IQ 창의력 : 한국적 정서에 맞는 EQ·IQ·창의력 개발법 / 이군현 ; 김언주 ; 박정옥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여성사, 1997
청구기호
370.118 ㅇ594e
자료실
[서울관] 의원열람실(도서관)
형태사항
269 p. ; 20 cm
표준번호/부호
ISBN: 8976451104
제어번호
MONO1200415147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등]

머리말 / 이군현 ; 김언주 ; 박정옥

목차

EQ 16

EQ란 무엇인가 18

EQ가 높은 아이로 키워라 22

부모는 최초의 EQ 교사이다 26

EQ교육은 적기에 시켜야 한다 30

가슴이 따뜻한 아이로 키우자 34

가슴의 힘을 길러 주어라 38

감정을 표현할 기회를 많이 주어라 42

감정 조절의 기회를 많이 주어라 47

열정과 끈기를 가르쳐라 51

희망의 가치를 체험시켜라 54

실패에도 좌절하지 않는 아이로 키우자 57

낙관적 귀인 습관을 길러 주어라 62

낙관적 언어 습관을 길러 주어라 67

잘못을 저질렀을 때를 교육의 기회로 삼아라 71

울거나 화를 낼 때를 EQ교육의 기회로 삼아라 76

타인과 공감하는 경험을 많이 시켜라 80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게 하라 84

단점보다는 장점을 보는 아이로 키우자 88

상대방의 문화 규칙을 알도록 가르쳐라 92

감정을 현명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길러 주어라 97

감정 세균을 배양시키자 101

사회적 지능을 길러 주어라 105

집단 지능을 길러 주어라 109

남에게 베푸는 것이 나에게 이득이 된다는 것을 경험시켜라 114

말 한마디에 천냥빚 놓는 지혜를 가르쳐라 118

현명한 부모는 자녀의 EQ를 기를 수 있다 121

EQ를 높여 주는 실천적 방법 125

IQ 128

IQ란 무엇인가 130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자 135

지적 낚시꾼이 되자 140

잘 노는 아이가 똑똑한 아이다 144

동기와 집중력은 영재아로 성장하는 씨앗이다 147

책을 읽어주면 사고력이 증진된다 152

과잉보호는 지능 발달의 적이다 156

놀이를 통해 세상을 배울 수 있다 160

지능은 다양하다 163

아동의 지능 프로파일을 찾아보자 170

언어능력을 키워 주자 175

논리적 사고능력을 키워라 178

공간적 감각을 키워라 181

신체를 바르고 튼튼하게 키우자 186

음악적인 지능을 개발시켜라 190

대인관계를 원만히 하게 하라 193

자신을 알게 해라 197

지능에도 개성이 있다 202

Creativity 208

남이 생각하지 않는 방식으로 생각하게 하라 210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게 하라 213

호기심과 상상력을 북돋워라 217

문제의식을 갖게 하라 222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게 하라 227

열린 마음을 갖게 하라 231

자신감을 키워 줘라 235

비전과 목표를 갖게 하라 239

용기를 갖도록 아낌없이 격려와 칭찬을 하라 243

성취감을 맛보게 하라 248

유머 감각을 키워주어라 251

자녀의 독특한 재능을 살려 주어라 255

일정한 궤도에서 잠시 벗어나게 하라 259

내용중심보다는 과정중심의 학습을 시켜라 262

사고의 틀을 바꾸어 주어라 266

판권기 269

[뒷표지] 270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035829 370.118 ㅇ594e [서울관] 의원열람실(도서관)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