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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제출문=0,3,1
요약문=i,4,14
SUMMARY=xv,18,4
목차=xix,22,3
표목차=xxii,25,2
제1장 서론=1,27,1
1. 연구의 목적=1,27,3
2. 연구의 의의=3,29,4
3. 기존 문헌과 본 과제의 주안점=6,32,4
4. 연구의 범위=9,35,1
제2장 동남아시장 경제환경 분석=10,36,1
1. ASEAN 개요=10,36,2
2. ASEAN의 전략적 의미=11,37,4
3. ASEAN 경제통합의 진전=14,40,7
4. ASEAN 발리 협약 II=21,47,6
제3장 동남아 국가별 IT시장 환경 분석=27,53,1
1. 동남아 지역의 전반적 IT 현황=27,53,5
2. 싱가포르 IT 시장 환경 분석=31,57,14
3. 말레이시아 IT 시장 환경 분석=44,70,8
4. 태국 IT 시장 환경 분석=52,78,6
5. 인도네시아 IT시장 환경 분석=57,83,9
6. 필리핀 IT시장 환경 분석=65,91,6
제4장 한국 IT 산업의 동남아 수출 및 진출 현황=71,97,1
1. 한국-싱가포르의 IT 협력 및 진출 현황=71,97,3
2. 한국-말레이시아의 IT 협력 및 진출 현황=73,99,4
3. 한국-태국의 IT 협력 및 진출 현황=77,103,5
4. 한국-인도네시아의 IT 협력 및 진출 현황=81,107,8
5. 한국-필리핀의 IT 협력 및 진출현황=88,114,3
6. 한국 IT 업체의 캄보디아 진출현황=90,116,1
제5장 IT기업 동남아 진출 사례분석=91,117,1
1. SI 업계 동남아진출 사례연구=91,117,12
2. 통신서비스 사업 동남아진출=102,128,7
3. 동남아시장 누비는 한국휴대폰=108,134,2
4. KT의 인도네시아 전자정부시스템 구축사업=109,135,6
5. 한국컴퓨터통신의 캄보디아 행정전산망 구축=114,140,4
6. 필링크의 동남아 진출=117,143,6
7. 사례 연구로부터 교훈점=122,148,4
제6장 IT기업 동남아 진출 실태조사=126,152,1
1. 설문대상 기업=126,152,2
2. 동남아진출 전략에 관한 실태조사 결과=128,154,6
3. 동남아진출 성과와 애로사항=133,159,3
4. 정부의 지원제도=136,162,2
5. 동남아 진출 기업의 경영성과와 영향요인들=137,163,3
6. 동남아진출 애로사항 요약=139,165,4
제7장 IT기업의 동남아 진출 기본전략 방향=143,169,1
1. market seeker로의 전환=143,169,3
2. 국가별전략(multi-domestic)에서 지역전략(multi-regional)으로 전환=145,171,6
3. global 전략과의 연계:global platform으로서의 동남아=150,176,4
4. 신규참여국으로의 선점전략 (first mover advantage)=153,179,2
5. 다각적인 전략적제휴 (strategic alliance)의 활용=155,181,4
6. 현지진출방식의 다양화 및 M&A의 활용=158,184,2
7. 현지화 전략=160,186,4
8. 현지 마케팅 전략의 효과적 수립=163,189,10
9. 수출마케팅 전략의 고도화=172,198,4
10. 해외사업 지원체제 강화=175,201,3
제8장 동남아 국가별 진출 전략방향=178,204,1
1. 싱가포르 시장 진출전략=178,204,2
2. 말레이지아 시장 진출전략=179,205,3
3. 태국시장 시장 진출전략=181,207,3
4.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전략=183,209,3
5. 필리핀 시장 진출전략=186,212,3
제9장 정부의 지원정책 현황과 바람직한 방향=189,215,1
1. 정부의 지원정책 현황=189,215,7
2. 선진국의 해외 진출 지원 제도=195,221,4
3. 지원정책의 향후 개선 방향=198,224,13
[부록 1]=211,237,7
[부록 2]=218,244,7
[참고문헌]=225,251,5
[표 3-1] 동남아 국가 IT 현황=28,54,1
[표 3-2] 동아시아 국가들의(ASEAN-3) 분야별 정보화 수준 비교=31,57,1
[표 3-3] 싱가포르 IT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34,60,1
[표 3-4] 싱가포르 IT 부문별 시장규모 전망=34,60,1
[표 3-5] 싱가포르 통신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34,60,1
[표 3-6] 싱가포르의 IT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및 성장률=36,62,1
[표 3-7] 싱가포르의 PC 및 인터넷 현황=36,62,1
[표 3-8] 싱가포르의 통신서비스 현황=36,62,1
[표 3-9] 싱가포르의 통신서비스 전망=37,63,1
[표 3-10] 싱가포르의 'INFOCOMM 21' 전략 목표=42,68,1
[표 3-11] 인도네시아 이동통신사업자 현황=59,85,1
[표 3-12] 인도네시아의 IT 부문별 시장규모=60,86,1
[표 3-13] 인도네시아 통신시장 규모=60,86,1
[표 3-14] 인도네시아의 통신사업자 현황=62,88,1
[표 3-15] 필리핀의 정보화 정책=70,96,1
[표 4-1] 대싱가포르 정보통신산업 수출입 동향=72,98,1
[표 4-2] 대싱가포르 10대 수출상품=73,99,1
[표 4-3] 우리나라의 대말레이시아 IT제품 수출현황=74,100,1
[표 4-4] 대태국 주요품목별 IT제품 수출현황=78,104,1
[표 4-5] 대인도네시아 정보통신산업 수출입 동향=83,109,1
[표 4-6] 한국 IT업체의 인니 진출현황=88,114,1
[표 5-1] e-Indonesia 사업의 범위=110,136,1
[표 5-2] 캄보디아 프로젝트의 주요사업=115,141,1
[표 6-1] 설문대상 기업의 매출액규모=127,153,1
[표 6-2] 설문대상기업의 종업원수=127,153,1
[표 6-3] 설문대상 기업이 진출한 동남아 국가=127,153,1
[표 6-4] 해당 국가를 선택하게 된 주된 이유=127,153,1
[표 6-5] 동남아시장 진출 동기=128,154,1
[표 6-6] 동남아시장 진출 방식=129,155,1
[표 6-7) 동남아시장 진출 사전 시장조사=129,155,1
[표 6-8] 외국기업과의 제휴=130,156,1
[표 6-9] 화교관계 활용 경험=130,156,1
[표 6-10] 현지국가의 외국인 투자유치제도 활용=131,157,1
[표 6-11] AFTA 관련 정보=131,157,1
[표 6-12] 국제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132,158,1
[표 6-13] 현지문화 교육=132,158,1
[표 6-14] 국제인력 양성 인센티브 프로그램=133,159,1
[표 6-15] 동남아시장 진출 성과=133,159,1
[표 6-16] 동남아 진출시 애로사항=135,161,1
[표 6-17] 동남아 진출 관련 약점=135,161,1
[표 6-18] 정부의 해외진출 지원제도 유용성=136,162,1
[표 6-19] 도움이 되었던 정부의 지원제도=137,163,1
[표 6-20] 향후 정부의 적극적 역할을 기대하는 분야=137,163,1
[표 6-21] 제품 경쟁력과 진출성과=138,164,1
[표 6-22] 강점과 진출성과=138,164,1
[표 6-23] 현지시장 마케팅 능력과 진출성과=139,165,1
[표 6-24] 동남아 사업 중요성과 진출 성과=139,165,1
[표 6-25] 최고 경영자의 해외 진출 의지와 진출 성과=139,165,1
[표 8-1] 인도네시아 시장 SWOT 분석=184,210,1
[표 9-1] 2002년 10대 수출유망품목=189,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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