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IT 산업의 동남아지역 수출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조사연구 : 수출 애로사항 조사 및 현지진출 사례조사 / 이광철 [저] ; 정보통신부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정보통신부, 2004
청구기호
384 ㅇ587i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xiii, 229 p. ; 26 cm
총서사항
정보통신학술 연구과제 : 자유조사 ; 03-11
제어번호
MONO1200417738
주기사항
연구기관: 정보통신정책학회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 등]=0,1,2

제출문=0,3,1

요약문=i,4,14

SUMMARY=xv,18,4

목차=xix,22,3

표목차=xxii,25,2

제1장 서론=1,27,1

1. 연구의 목적=1,27,3

2. 연구의 의의=3,29,4

3. 기존 문헌과 본 과제의 주안점=6,32,4

4. 연구의 범위=9,35,1

제2장 동남아시장 경제환경 분석=10,36,1

1. ASEAN 개요=10,36,2

2. ASEAN의 전략적 의미=11,37,4

3. ASEAN 경제통합의 진전=14,40,7

4. ASEAN 발리 협약 II=21,47,6

제3장 동남아 국가별 IT시장 환경 분석=27,53,1

1. 동남아 지역의 전반적 IT 현황=27,53,5

2. 싱가포르 IT 시장 환경 분석=31,57,14

3. 말레이시아 IT 시장 환경 분석=44,70,8

4. 태국 IT 시장 환경 분석=52,78,6

5. 인도네시아 IT시장 환경 분석=57,83,9

6. 필리핀 IT시장 환경 분석=65,91,6

제4장 한국 IT 산업의 동남아 수출 및 진출 현황=71,97,1

1. 한국-싱가포르의 IT 협력 및 진출 현황=71,97,3

2. 한국-말레이시아의 IT 협력 및 진출 현황=73,99,4

3. 한국-태국의 IT 협력 및 진출 현황=77,103,5

4. 한국-인도네시아의 IT 협력 및 진출 현황=81,107,8

5. 한국-필리핀의 IT 협력 및 진출현황=88,114,3

6. 한국 IT 업체의 캄보디아 진출현황=90,116,1

제5장 IT기업 동남아 진출 사례분석=91,117,1

1. SI 업계 동남아진출 사례연구=91,117,12

2. 통신서비스 사업 동남아진출=102,128,7

3. 동남아시장 누비는 한국휴대폰=108,134,2

4. KT의 인도네시아 전자정부시스템 구축사업=109,135,6

5. 한국컴퓨터통신의 캄보디아 행정전산망 구축=114,140,4

6. 필링크의 동남아 진출=117,143,6

7. 사례 연구로부터 교훈점=122,148,4

제6장 IT기업 동남아 진출 실태조사=126,152,1

1. 설문대상 기업=126,152,2

2. 동남아진출 전략에 관한 실태조사 결과=128,154,6

3. 동남아진출 성과와 애로사항=133,159,3

4. 정부의 지원제도=136,162,2

5. 동남아 진출 기업의 경영성과와 영향요인들=137,163,3

6. 동남아진출 애로사항 요약=139,165,4

제7장 IT기업의 동남아 진출 기본전략 방향=143,169,1

1. market seeker로의 전환=143,169,3

2. 국가별전략(multi-domestic)에서 지역전략(multi-regional)으로 전환=145,171,6

3. global 전략과의 연계:global platform으로서의 동남아=150,176,4

4. 신규참여국으로의 선점전략 (first mover advantage)=153,179,2

5. 다각적인 전략적제휴 (strategic alliance)의 활용=155,181,4

6. 현지진출방식의 다양화 및 M&A의 활용=158,184,2

7. 현지화 전략=160,186,4

8. 현지 마케팅 전략의 효과적 수립=163,189,10

9. 수출마케팅 전략의 고도화=172,198,4

10. 해외사업 지원체제 강화=175,201,3

제8장 동남아 국가별 진출 전략방향=178,204,1

1. 싱가포르 시장 진출전략=178,204,2

2. 말레이지아 시장 진출전략=179,205,3

3. 태국시장 시장 진출전략=181,207,3

4.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전략=183,209,3

5. 필리핀 시장 진출전략=186,212,3

제9장 정부의 지원정책 현황과 바람직한 방향=189,215,1

1. 정부의 지원정책 현황=189,215,7

2. 선진국의 해외 진출 지원 제도=195,221,4

3. 지원정책의 향후 개선 방향=198,224,13

[부록 1]=211,237,7

[부록 2]=218,244,7

[참고문헌]=225,251,5

[표 3-1] 동남아 국가 IT 현황=28,54,1

[표 3-2] 동아시아 국가들의(ASEAN-3) 분야별 정보화 수준 비교=31,57,1

[표 3-3] 싱가포르 IT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34,60,1

[표 3-4] 싱가포르 IT 부문별 시장규모 전망=34,60,1

[표 3-5] 싱가포르 통신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34,60,1

[표 3-6] 싱가포르의 IT산업 분야별 시장규모 및 성장률=36,62,1

[표 3-7] 싱가포르의 PC 및 인터넷 현황=36,62,1

[표 3-8] 싱가포르의 통신서비스 현황=36,62,1

[표 3-9] 싱가포르의 통신서비스 전망=37,63,1

[표 3-10] 싱가포르의 'INFOCOMM 21' 전략 목표=42,68,1

[표 3-11] 인도네시아 이동통신사업자 현황=59,85,1

[표 3-12] 인도네시아의 IT 부문별 시장규모=60,86,1

[표 3-13] 인도네시아 통신시장 규모=60,86,1

[표 3-14] 인도네시아의 통신사업자 현황=62,88,1

[표 3-15] 필리핀의 정보화 정책=70,96,1

[표 4-1] 대싱가포르 정보통신산업 수출입 동향=72,98,1

[표 4-2] 대싱가포르 10대 수출상품=73,99,1

[표 4-3] 우리나라의 대말레이시아 IT제품 수출현황=74,100,1

[표 4-4] 대태국 주요품목별 IT제품 수출현황=78,104,1

[표 4-5] 대인도네시아 정보통신산업 수출입 동향=83,109,1

[표 4-6] 한국 IT업체의 인니 진출현황=88,114,1

[표 5-1] e-Indonesia 사업의 범위=110,136,1

[표 5-2] 캄보디아 프로젝트의 주요사업=115,141,1

[표 6-1] 설문대상 기업의 매출액규모=127,153,1

[표 6-2] 설문대상기업의 종업원수=127,153,1

[표 6-3] 설문대상 기업이 진출한 동남아 국가=127,153,1

[표 6-4] 해당 국가를 선택하게 된 주된 이유=127,153,1

[표 6-5] 동남아시장 진출 동기=128,154,1

[표 6-6] 동남아시장 진출 방식=129,155,1

[표 6-7) 동남아시장 진출 사전 시장조사=129,155,1

[표 6-8] 외국기업과의 제휴=130,156,1

[표 6-9] 화교관계 활용 경험=130,156,1

[표 6-10] 현지국가의 외국인 투자유치제도 활용=131,157,1

[표 6-11] AFTA 관련 정보=131,157,1

[표 6-12] 국제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132,158,1

[표 6-13] 현지문화 교육=132,158,1

[표 6-14] 국제인력 양성 인센티브 프로그램=133,159,1

[표 6-15] 동남아시장 진출 성과=133,159,1

[표 6-16] 동남아 진출시 애로사항=135,161,1

[표 6-17] 동남아 진출 관련 약점=135,161,1

[표 6-18] 정부의 해외진출 지원제도 유용성=136,162,1

[표 6-19] 도움이 되었던 정부의 지원제도=137,163,1

[표 6-20] 향후 정부의 적극적 역할을 기대하는 분야=137,163,1

[표 6-21] 제품 경쟁력과 진출성과=138,164,1

[표 6-22] 강점과 진출성과=138,164,1

[표 6-23] 현지시장 마케팅 능력과 진출성과=139,165,1

[표 6-24] 동남아 사업 중요성과 진출 성과=139,165,1

[표 6-25] 최고 경영자의 해외 진출 의지와 진출 성과=139,165,1

[표 8-1] 인도네시아 시장 SWOT 분석=184,210,1

[표 9-1] 2002년 10대 수출유망품목=189,215,1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043112 384 ㅇ587i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