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발간사 / 조성호
목차
제1장 기업현황 8
1. 게임업체 9
2. 방송업체 85
3. 영화상영관 228
4. 비디오제작업체 320
5. 캐릭터 559
6. 만화 605
7. 음반 632
8. 애니메이션 660
제2장 지원제도 675
1. 문화산업 일반지원 677
1-1. 문화산업 일반지원 677
1-2. 문화산업진흥기금 융자 지원 678
2. 문화콘텐츠산업 681
2-1. 문화콘텐츠기술개발사업 681
2-2. 우리 문화원형의 디지털콘텐츠화 사업 682
2-3. 스타프로젝트 발굴 지원 683
2-4. 파일럿 프로그램 제작 지원 사업(온라인/모바일 콘텐츠 분야) 684
2-5.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제작 지원 685
2-6. 에듀테인먼트콘텐츠 해외 진출 지원 686
2-7.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수출대상 687
2-8. 문화콘텐츠국제전시회(DICON) 개최 688
2-9. 문화콘텐츠 상설마켓 운영 690
2-10. 문화콘텐츠 연계 공동제작실 운영 691
2-11. 문화콘텐츠 프로듀서·마케터 양성 692
2-12. 문화콘텐츠 특성화 교육기관 지원 695
2-13. 사이버 문화콘텐츠 아카데미 운영 등 696
2-14. 공공 문화콘텐츠 저작권 위탁관리사업 698
3. 출판·신문산업 700
3-1. 2005 프랑크푸르트도서전 주빈국 참가 700
3-2. 우수도서 번역출판 지원 701
3-3. 서울국제도서전 개최지원 702
3-4. 잡지콘텐츠 디지털화 기반구축 703
3-5. 출판유통현대화 지원사업 704
3-6. 미디어교육사업 지원 705
3-7. 문화관광부추천도서 학술부문 선정·지원 706
3-8. 국제도서전 한국관 운영 지원 707
3-9. 우수도서 외국어 초록사업 지원 708
3-10. 출판산업 해외진출 지원 709
3-11. 문화관광부추천도서 교양부문 선정·지원 710
3-12. 서울세계북아트전(SWBAF) 개최지원 711
3-13. 출판아카데미 전문인력 양성 711
4. 방송·광고산업 713
4-1. 국제방송영상견본시 참가 713
4-2. 디지털방송 전문인력 교육시설 구축 714
4-3. 우수파일럿프로그램(방송영상) 제작 715
4-4. 국제방송영상견본시 개최 717
4-5. 방송영상 교육과정 운영 718
4-6. 수출용 방송프로그램 재제작 지원 719
4-7. 사이버방송영상아카데미 구축·운영 721
4-8. 디지털매직스페이스(DMS) 조성 722
5. 영화·애니메이션·비디오 산업 724
5-1. 한국영화 진흥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 724
5-2. 국제영화제 개최 지원 725
5-3. 한국영화 제작 활성화 및 영화상영관 환경 개선을 위한 물권담보 융자 727
5-4. 한국영화 투자조합 출자사업 730
5-5. 독립 디지털 장편영화 제작 지원 732
5-6. 디지털 장편영화 마케팅 지원 734
5-7. 영화필름 제출보상 736
5-8. 찾아가는 영화관 운영 지원 737
5-9. 종합영상아카이브센터 조성 738
5-10. 영화교육 및 영화교사 인력풀 운영 지원 740
5-11. 우수 파일럿 애니메이션 제작 지원 740
5-12. 애니메이션 해외 배급 지원 741
5-13. 해외 애니메이션 전시회 참가 지원 742
5-14. 해외 전문가 초청 컨설팅 743
5-15. 2004 대한민국 애니메이션대상 공모전 744
5-16. 저예산 순수창작 애니메이션 제작 지원 745
5-17. 장편 애니메이션 개발 지원 746
5-18.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공모 746
5-19. 독립(단편)애니메이션 창작활동 지원 747
5-20. 독립(단편)애니메이션 해외진출 지원 748
5-21. 국내 개최 국제 애니메이션페스티벌 행사 지원 749
5-22. 비디오(DVD) 산업 활성화 지원 749
5-23. 애니메이션 인턴쉽 운영 지원 750
6. 게임·음반산업 752
6-1. 「대한민국 게임대상」 선정·시상 752
6-2.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시상 752
6-3. 우수게임 사전제작지원 753
6-4. 게임문화진흥사업 754
6-5. 게임원격교육 운영 756
6-6. 국산 게임 현지화 지원 사업 757
6-7. 중국 전시회 참가 및 교류회 개최 758
6-8. 게임 전문투자조합 운영 759
6-9. 게임 해외전시회 참가 760
6-10. 해외 투자 수출 상담회 개최 761
6-11. 게임아카데미 운영 762
6-12. 게임응용기술개발 지원 764
6-13. 우수 게임시나리오 창작분위기 조성 765
6-14. 무대공연활성화 지원사업 766
6-15. 수출용 기획음반제작 지원사업 768
6-16. 해외음악페스티벌 참가지원사업 769
6-17. 해외 음악쇼케이스 개최지원사업 770
6-18. 디지털싱글 제작지원사업 771
6-19. 인디레이블육성지원사업 772
6-20. 해외고정프로그램 확보지원사업 774
6-21. 해외음악전시회참가지원사업 775
7. 캐릭터·만화산업 777
7-1. 만화 해외전시 참가 지원 777
7-2. 만화 해외수출 지원사업 778
7-3. 만화잡지 신인연재만화 창작지원사업 779
7-4. 우수기획·실용만화 및 만화관련도서 제작지원 780
7-5. 캐릭터산업 육성 781
제3장 관련법률 785
1. 문화산업진흥기본법 787
2. 문화예술진흥법 817
3. 영상진흥기본법 845
4. 영화진흥법 852
5. 정기간행물의등록등에관한법률 880
6. 출판 및 인쇄진흥법 909
7. 음반·비디오물및게임물에 관한법률 929
8. 영상물등급위원회규정 976
9. 게임물등급분류기준 983
10. 광고선전물연소자유해성여부확인 988
11. 게임제공업용게임물등급분류기준 991
12. 등급분류소위원회심의절차규정 996
13.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1012
판권기 1048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