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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사회를 위한 디자인 / 나이젤 휘틀리 지음 ; 김상규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시지락, 2004
청구기호
745.20904 W594d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79 p. : 사진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8990806046
제어번호
MONO1200420939
주기사항
원표제: Design for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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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052099 745.20904 W594d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052100 745.20904 W594d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가까운 미래에는, 페미니스트 디자이너와 비평가들이 마케팅 주도 디자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그것은 작은 변화에 불과할 것이다. 대체로 제조업체들은 인지된 필요를 재빨리 상품화할 만한 단기적이면서도 가부장적으로 결정된 요구들에 반응하기를 계속할 것이다. 그리고 그런 변화들 중 일부는 오직 제조회사의 재정적 이윤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일어날 것이다. 디자인 분야의 광범위한 변화는 사회의 문화와 정치 내에서 일어나는 긍정적인 변화의 결과가 아니고서야 일어날 수 없을 것이다. 소비주의 디자인은 한 제품의 의미와 맥락을 구축하는 성의 고정관념과 깊고도-소비주의 디자인의 용어로 이야기하자면-성공적인 거래를 하고 있고 기본적으로 보수적인 성향을 유지할 것이다. 소비주의 디자인과 페미니즘의 쟁점은 '시장'과 '사회'라는 말이 어우러지기 힘들다는 사실을 다시금 보여준다. - 본문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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