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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0,1,1
■ 이공계위기는 대한민국의 위기, 과학 인재육성만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갈 수 있습니다/국회 과학기술 정보통신위원회 한나라당 국회의원 진영=0,2,2
목차=0,4,1
Ⅰ. 이공계를 기피하는 사회=1,5,1
1) 교과과정별 고등학생 현황=1,5,1
2) 고등학생의 이공계 기피 현상=2,6,2
3) "이공계지원을 기피하는 원인 분석"을 위한 설문조사=4,8,9
4) 이공계 대학의 현실=13,17,6
Ⅱ. 이공계 기피 이유와 인력구조의 문제점=19,23,1
1) 과학교육의 부실=19,23,7
2) 과학기술인력의 사기저하=26,30,7
3) 과학기술인력 분포 불균형=33,37,10
Ⅲ. 이공계 활성화의 필요성=43,47,2
Ⅳ. 이공계 기피에 대한 정책적인 제안=45,49,1
1) 과학교육의 내실화 추진=46,50,5
2) 이공계대학의 경쟁력 확보=51,55,5
3) 이공계 인력에 대한 사회적 보상 확대=56,60,2
4) 고급연구 개발인력확보방안=58,62,6
5) 과학기술인력 분포 불균형 개선=64,68,3
6) 과학기술여성인력 활성화=67,71,2
7) 미래의 국가 과학비전 제시=69,73,1
참고문헌=70,74,1
[참고자료] 정부부처별 이공계관련 정책=70-1,7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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