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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0,1,1
목차(Contents)=0,2,1
요약=1,3,2
Ⅰ. 청소년 인턴쉽 제도의 필요성=3,5,1
1. 인턴쉽, 청소년 성장의 필수과정=3,5,2
2. 청소년 인턴쉽, 선진외국의 선택=4,6,3
3. 청소년, 일을 통해 사회를 배우고 싶다-아르바이트 경험 45%(참여연대 2002년 조사)=7,9,2
Ⅱ. 우리나라 청소년 진로-직업교육의 현황과 한계=8,10,1
1. 학교, 진학지도는 있어도 진로교육은 없다=8,10,2
2. 청소년 없는 청소년 인턴쉽 정책=10,12,4
3. 청소년기관 직업교육의 한계=13,15,2
Ⅲ. 주요 국가의 청소년 인턴쉽 지원 사례=15,17,1
1. 미국 연방정부의 학생 고용창출 프로그램-학교교육과 고용 시장간 연계=15,17,4
2. 캐나다 연방정부의 학생고용정책=18,20,2
3. 일본-분야별 전문가 양성에 주력=19,21,1
4. 영국-교육과정의 차별화=20,22,1
5. 프랑스-자격증 제도를 통한 직업교육의 효율화 모색=20,22,1
6. 외국 사례들이 주는 시사점=21,23,2
Ⅳ. 청소년 인턴쉽 지원방안=23,25,1
1. 청소년 정책 수립의 혁신적인 인식전환이 요구된다=23,25,1
2. 청소년 인턴쉽 지원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24,26,1
3. 청소년 인턴쉽 활성화를 위해 관련법제를 전향적으로 검토하자=24,26,4
참고문헌=28,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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