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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0,1,1
무료신문시장의 실태에 관한 정책보고서=i,2,2
목차=iii,4,2
Ⅰ. 무료신문 개요=1,6,1
1. 무료신문(無料新聞)의 정의=1,6,1
2. 무가지(無價紙)와의 차이점=1,6,1
3. 일반 종합일간지와의 차이점=1,6,1
(1) 재원측면=1,6,1
(2) 취재ㆍ보도측면=1,6,1
(3) 기능측면=1,6,1
Ⅱ. 우리나라 무료신문의 현황과 문제점=2,7,1
1. 무료신문의 현황=2,7,2
2. 무료신문의 문제점=3,8,1
(1) 과당경쟁, 자원낭비=3,8,2
(2) 언론의 질 저하=5,10,2
(3) 선정성 문제=6,11,1
(4) 가판시장 몰락=7,12,4
(5) 스포츠신문의 경영악화=11,16,3
(6) 기존 신문시장 왜곡=14,19,10
(7) 정부의 무료신문 장악의도=24,29,3
Ⅲ. 외국의 무료신문 정책 및 현황=27,32,1
1. 프랑스=27,32,7
2. 독일=34,39,4
3. 영국=37,42,9
4. 일본=46,51,3
Ⅳ. 기존 일간지에 미치는 영향=49,54,1
1. 신문시장에 도움이 된다는 입장=49,54,1
(1) 신문시장의 독자 확대=49,54,3
(2) 광고집행의 투명성 확보=51,56,1
(3) 기존 신문시장의 경쟁력 제고=51,56,2
(4) 새로운 정보접촉 기회 제공=53,58,1
2. 신문시장에 위협이 된다는 입장=53,58,1
(1) 기존 신문시장의 경영악화=53,58,1
(2) 신문품질의 하향평준화=54,59,2
Ⅴ. 언론사별 무료신문에 대한 입장=56,61,1
1. 기존 종합일간지=56,61,4
2. 스포츠신문사=59,64,3
3. 무료신문사=61,66,2
Ⅵ. 무료신문 정책=63,68,1
1. 등록기준 및 절차=63,68,1
2. 무료신문에 대한 규제=63,68,1
(1) 공정거래위원회의 무료신문 규제기준 및 방향=63,68,1
(2) 창간 이후 월별 무료신문 위반사례 및 제재현황=63,68,1
3. 정부의 무료신문 정책=64,69,1
(1) 공정거래위원회('04년 국정감사 제출자료)=64,69,1
(2) 문화관광부('04년 국정감사 제출자료)=64,69,1
Ⅶ. 무료신문시장의 정책적 방향=65,70,1
1. 윤리적 측면(지나친 광고지화 문제)=65,70,1
2. 경제적 측면(자원낭비 문제)=66,71,1
3. 제도적 측면(전재료의 합리적 조정 필요, 배포시스템 개선)=66,71,2
4. 정치적 독립=67,72,2
5. 결론=68,73,2
참고문헌=70,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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