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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특수교육진흥법'의 현장 적용 실태 분석 / 구논회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구논회의원실], 2004
청구기호
371.9026 ㄱ386ㅌ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54 p. ; 30 cm
총서사항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 3
제어번호
MONO1200421642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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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0,1,1

책 머리에/국회의원 구논회=0,2,1

차례=0,3,1

Ⅰ. 들어가며=1,4,1

1. 특수교육진흥법 제정의 취지 및 목적=1,4,1

2. 특수교육진흥법 제ㆍ개정 현황=1,4,1

3. 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2,5,1

4. 2004년 특수교육 현황=2,5,3

Ⅱ. 특수교육진흥법 조항별 실태 분석=5,8,1

1. 실태조사개요=5,8,1

2. 특수교육진흥법 조항별 실태 결과 및 분석=5,8,1

1) 시ㆍ도교육청별 특수교육 진흥을 위한 업무 수행 여부(특수교육진흥법 제 3조 1항)=5,8,3

2) 특수교육예산 관련 실태(제3조2항)=8,11,7

3) 특수교육운영위원회 실태(제4조)=15,18,5

4) 2003년 시도별 사립특수교육기관에 대한 보조 실태(제6조)=20,23,1

5) 조기특수교육에 필요한 시책 강구 실태(제8조)=21,24,4

6) 취학 편의 제공 실태(제12조)=24,27,7

7) 통합교육 관련 실태(제15조)=31,34,3

8) 시ㆍ도별 직업교육에 필요한 교원 실태(제20조)=34,37,2

9) 시ㆍ도별 특수학교 교원의 자질향상을 위한 교육 및 연수 실태(제23조)=35,38,2

10) 최근 3년간 특수교육대상자 재심 청구 실태(제26조)=36,39,1

11) 최근 3년간 특수교육진흥법에 의해 벌칙을 받은 실태(제28조)=37,40,1

12) 2003년 특수교육지원센터 활동 및 운영비 사용 내역, 2004년 운영비 확보 실태=38,41,4

Ⅲ. 끝맺으며=42,45,1

1. 실태조사결과 종합=42,45,1

1) 시ㆍ도별 총 교육예산 대비 특수교육 예산 비율=42,45,1

2) 특수교육운영위원회 실태=42,45,2

3) 조기특수교육에 필요한 시책 강구 실태=43,46,1

4) 취학 편의 제공 실태=43,46,2

5) 통합교육 관련 실태=44,47,1

6) 최근 3년간 특수교육진흥법에 의해 벌칙을 받은 실태=44,47,1

2. 특수교육진흥법의 문제와 한계 및 정책 제언=45,48,1

1) 특수교육진흥법의 문제와 한계=45,48,1

2) 정책 제언=45,48,2

[부록] 시ㆍ도별 2003년 자산취득비 집행 내역=47,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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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052878 371.9026 ㄱ386ㅌ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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