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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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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목차=0,4,1
Ⅰ.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역신문 발전방안/국회의원 이광철(열린우리당, 전주완산을)=1,5,1
1. 서론=1,5,4
2. 지방분권과 지역신문의 역할=4,8,4
3. 지역언론의 현황과 문제점=7,11,13
4. 지역신문 발전 방안=19,23,1
1) 자생력 확보를 위한 자체 개혁=19,23,2
2) 정책적, 제도적 지원=20,24,3
3) 지역신문발전지원법 시행 이후의 기대 효과=22,26,3
5. 지역신문 분야별 발전 방안=24,28,1
1) 공공성의 구현=24,28,1
2) 경영 정상화=24,28,1
3) 유통구조 개선=24,28,1
4) 인력=25,29,1
5) 법적ㆍ제도적 개선=25,29,1
6. 지역신문 발전을 위한 제언=25,29,2
7. 결론:지역신문의 활성화를 위하여=26,30,2
Ⅱ. 지역방송의 지역성 구현을 위한 법ㆍ제도 개선방안:지역방송과 매체간 균형발전을 중심으로/국회의원 이광철 (열린우리당, 전주완산을)=28,32,1
1. 서론=28,32,3
2. 지역성 개념과 지역방송의 중요성=31,35,6
3. 지역방송의 현황=36,40,5
4. 우리나라 지역방송 정책의 문제점=41,45,3
5. 지역방송의 지역성 구현을 위한 법ㆍ제도적 개선 방안=43,47,1
1) 지역방송에 대한 정책이념 및 목표 구체화=44,48,1
2) 방송위원회 위원 중 지역성을 대표하는 상임위원 배정=44,48,2
3) 지역방송의 분권화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대안 마련=45,49,3
4) 지역방송의 방송공간 확보=47,51,2
5) 방송공간 확보에 대응한 지역방송의 지역성 구현 의무 강화=48,52,4
6) 방송내용의 질적 수준 확보=51,55,2
7) 지역방송사의 허가ㆍ재허가 강화=52,56,1
8) 케이블 TV 지역채널의 활성화=52,56,5
6. 결론:중앙의 전달자에서 지역의 생산자로=57,61,3
(표1) 시도별 일반일간신문 등록 현황(2004.03.17)=8,12,1
(표2) 1996년과 2000년의 지역신문 독자 비율 비교(%)=8,12,1
(표3) 독자들의 신문 만족도(단위:%)=9,13,1
(표4) OECD 국가의 일간신문 수와 발행부수 현황=10,14,1
(표5) 지역일간지의 당기순이익 추이(단위:백만원)=11,15,1
(표6) 지역일간지 매출액 대비 이익률(단위:%)=12,16,1
(표7) 지역 신문사 사주들의 신문발행 목적 평가(복수응답. 괄호는 %)=13,17,1
(표8) 지역신문 종사자수의 변화(1개사 평균, 단위 명)=14,18,1
(표9) 외국의 지역신문 지원정책=22,26,1
(표1) 한국 방송시장의 주요 지표(2002년 기준)=36,40,1
(표2) 지역 MBC 계열사 자체편성비율(단위:%)=37,41,1
(표3) KBS 지역국 자체편성비율(단위:%)=38,42,1
(표4) 지역민방 자체편성비율(단위:%)=39,43,1
(표5) 지역민방 매출액 현황(단위:백만원)=39,43,1
(표6) 지역 MBC 계열사 매출 현황(단위:백만원)=40,44,1
(표7) 지역민방 자체편성비율 고시=49,53,1
(그림1) 미국 커뮤니케이션 법에 나타난 정책 이념 체계=32,3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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