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효율적 해외문화홍보를 위한 정책제안서 / 정병국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정병국의원실], 2004
청구기호
351.819 ㅈ233ㅎ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65 p. : 도표 ; 26 cm
총서사항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 3(2004)
제어번호
MONO1200500155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0,1,1

효율적 해외문화홍보를 위한 정책 방안=1,2,1

목차=2,3,2

Ⅰ. 국가이미지홍보의 개념=4,5,1

1. 국가이미지의 개념=4,5,1

2. 적극적 국가홍보의 개념=5,6,1

Ⅱ. 국가문화홍보의 중요성=6,7,1

1. 문화를 통한 국가이미지 형성=6,7,1

2. 국가이미지가 해외관광에 미치는 영향=6,7,2

3. 국가이미지와 무역=8,9,1

4. 주요국의 국가이미지 제고전략 사례=8,9,4

Ⅲ. 국가문화홍보의 현황과 문제점=12,13,1

1. 메가이벤트를 통한 국가문화홍보=12,13,2

1) 국가홍보를 위한 메가이벤트=14,15,2

2) 문제점=16,17,7

2. 관광수지 개선을 위한 정부활동=23,24,1

1) 관광수지 개선을 위한 노력=23,24,4

2) 현재의 관광수지 적자=27,28,1

3) 정부활동의 문제점=28,29,6

3. 문화홍보를 위한 정부기관=34,35,1

1) 국가별 인구통계=34,35,1

2) 국가별 무역량 통계=35,36,5

3) 운영중인 정부기관=40,41,8

4) 정부기관의 문제점=48,49,6

Ⅳ. 국가 문화홍보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54,55,1

1. 국가적 메가이벤트 사후관리=54,55,1

2. 국가이미지 개선을 위한 방안=55,56,1

1) 과제=55,56,2

2) 개선방안=56,57,2

3. 분산된 국가홍보기관의 통합 방향=58,59,1

1) 각 기관별 입장=58,59,2

2) 각 기관별 입장정리=59,60,3

3) 바람직한 기구통합의 방향=61,62,1

Ⅴ. 결론=62,63,4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053946 351.819 ㅈ233ㅎ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