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무인기 관제 체계기술 개발. 1단계 최종보고서 / 산업자원부 인기도
발행사항
[과천] : 산업자원부, 2005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해당자료 없음
형태사항
1책(면수복잡) : 삽도, 도표, 사진 ; 30 cm
제어번호
MONO1200511606
주기사항
세부사업명: 스마트무인기기술개발사업
주관연구기관: stx레이다시스
주관연구책임자: 박영복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0,1,1

1단계 최종보고서의 구성 및 내용=0,2,2

제출문=1,4,1

보고서 초록/박영복=2,5,1

요약문=3,6,3

SUMMARY=6,9,4

목차=10,13,3

CONTENTS=13,16,2

그림목차=15,18,3

표목차=18,21,2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20,23,1

제1절 연구개발과제 개요=20,23,1

제2절 연구개발 목표=20,23,2

제3절 연구개발의 필요성=21,24,2

제2장 국내외 무인기 기술개발 현황=23,26,1

제1절 국내 기술개발 현황=23,26,1

제2절 국외 기술개발 현황=23,26,2

제3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25,28,1

제1절 서론=25,28,1

제2절 관제장비의 체계 설계=25,28,1

1. 관제장비 체계규격 설계=26,29,2

2. 관제장비의 구성=28,31,9

제3절 콘솔의 최적화 설계 연구=37,40,1

1. 인체공학 및 최적화 개념=37,40,3

2. 인체공학 및 최적화 고려 사항=39,42,6

3. 인체공학 및 최적화 설계 시 고려 사항=44,47,7

4. 관제장비 콘솔의 최적화 설계=50,53,3

제4절 콘솔의 설계 및 진동ㆍ충격 해석 연구=52,55,1

1. 콘솔의 설치 환경조건=52,55,2

2. 콘솔의 설계 및 구조해석=53,56,10

3. 콘솔의 구조해석 결과 활용=62,65,1

제5절 비행통제장치의 운용 시나리오 설계=62,65,1

1. 수직 이착륙기의 발전사=62,65,5

2. 비행통제장치 운용 시나리오=67,70,6

제6절 TCS 개념연구=72,75,1

1. TCS 개념의 도입 배경=72,75,1

2. TCS 시스템 구성=72,75,6

3. TCS 요구 성능=77,80,2

4. TCS 개념 적용 시 효과=78,81,1

제7절 UAV의 ATM 진입을 위한 사전 연구=78,81,1

1. UAV의 ATM 적용 연구 현황=78,81,2

2. UAV를 위한 법제화 추진 현황=79,82,3

3. UAV의 ATM 진입과 관련 고려 사항=81,84,5

4. UAV의 ATM 적용을 위한 과제=85,88,1

제8절 관제장비 비행모델 기본설계=85,88,1

1. 관제차량 기본설계=85,88,2

2. 쉘터조립체 기본설계=87,90,11

3. 비행통제장치 기본설계=98,101,10

4. 임무계획통제장치 기본설계=107,110,9

5. 영상조종장치 기본설계=115,118,7

6. 전송장치 기본설계=122,125,2

제9절 결론=123,126,1

제4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124,127,1

제1절 연차별 연구개발 목표 및 추진전략=124,127,2

제2절 연차별 연구개발 목표 달성도=125,128,2

제3절 기술발전 기여도=126,129,1

제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127,130,1

제1절 연구개발결과의 파급효과 및 부수적 성과=127,130,1

제2절 연구개발결과의 활용=127,130,3

제6장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130,133,1

제1절 TCS 시스템 분석 및 개발동향=130,133,26

제2절 미래 ATM으로 UAV의 통합에 대한 연구=155,158,49

제7장 참고문헌=204,207,2

제8장 약어정리=206,209,5

부록=211,214,1

부록A:관제장비 개발규격서=212,215,42

부록B:관제장비 연동 ICD=254,257,99

부록C:관제장비 연동 시나리오=304,356,17

부록D:관제장비 기본설계 도면=325,373,7

영문목차

[title page etc.]=0,1,15

CONTENTS=13,16,7

Chapter 1. Summary of research and development=20,23,1

Section 1. Scope of research and development=20,23,1

Section 2. Object of research and development=20,23,2

Section 3. Necessity of research and development=21,24,2

Chapter 2. Domestic and international development trends of UAV=23,26,1

Section 1. Domestic development trend=23,26,1

Section 2. International development trend=23,26,2

Chapter 3. Contents and results of research and development=25,28,1

Section 1. Introduction=25,28,1

Section 2. System design of control equipments=25,28,12

Section 3. Optimization of console design=37,40,16

Section 4. Study of vibration and impact for Console=52,55,11

Section 5. Design operation Scenario of Pilot Bay (PBY)=62,65,11

Section 6. Conceptual study of Tactical Command System (TCS)=72,75,7

Section 7. Pre-study of integration of UAV into Air Traffic Management (ATM)=78,81,8

Section 8. Basic design of control equipment for flight model=85,88,39

Section 9. Conclusion=123,126,1

Chapter 4. Achievement of object and contribution to related fields=124,127,1

Section 1. Plan and object of research and development per year=124,127,2

Section 2. Percentage of achievement of research and development per year=125,128,2

Section 3. Contribution to technology development=126,129,1

Chapter 5. Future plan for results of research and development=127,130,1

Section 1. Spreading effects and accompanying achievements of result of research and development=127,130,1

Section 2. Utilization of result of research and development=127,130,3

Chapter 6. Collected technological documents worldwide=130,133,1

Section 1. Development trends and analysis of TCS=130,133,26

Section 2. Pre-study of integration UAV into future ATM=155,158,49

Chapter 7. References=204,207,2

Chapter 8. Abbreviations=206,209,171

[그림 3.1] 관제장비 시스템 개요=25,28,1

[그림 3.2] 관제장비 기본성능=27,30,1

[그림 3.3] 관제장비의 도표=28,31,1

[그림 3.4] 관제장비 구성도=28,31,1

[그림 3.5] 외부 인터페이스 연결도=31,34,1

[그림 3.6] 내부 인터페이스 연결도=32,35,1

[그림 3.7] H/W 인터페이스=34,37,1

[그림 3.8] S/W 인터페이스=35,38,1

[그림 3.9] communication 인터페이스=36,39,1

[그림 3.10] 인체공학 설계 개념=37,40,1

[그림 3.11] 제어수단과 진행표시=40,43,1

[그림 3.12] 시야영역=45,48,1

[그림 3.13] 조이스틱 관련 고려 사항=46,49,1

[그림 3.14] 마우스패드,키보드=47,50,1

[그림 3.15] 트랙볼 관련 고려사항=47,50,1

[그림 3.16] 터치스크린 관련 고려사항=48,51,1

[그림 3.17] 표준 콘솔 고려사항=49,52,1

[그림 3.18] 수직 콘솔 고려사항=49,52,1

[그림 3.19] D자형 콘솔 고려사항=50,53,1

[그림 3.20] 콘솔 치수 기준(인체공학)=51,54,1

[그림 3.21] 콘솔 시스템의 형상 및 구성=53,56,1

[그림 3.22] 콘솔의 유한요소 모델=55,58,1

[그림 3.23] 고유 진동수 해석 결과=56,59,1

[그림 3.24] 바닥에서 가진되는 동역학계=57,60,1

[그림 3.25] 충격해석을 위한 입력가진=58,61,1

[그림 3.26] 주파수응답 결과(충격가속도)=58,61,1

[그림 3.27] 진동해석을 위한 입력가진=59,62,1

[그림 3.28] 주파수응답 결과(전후 방향 가속도)=60,63,1

[그림 3.29] 주파수응답 결과(전후 방향 변위)=60,63,1

[그림 3.30] 주파수응답 결과(상하 방향 가속도)=61,64,1

[그림 3.31] 주파수응답 결과(상하 방향 변위)=61,64,1

[그림 3.32] 주파수응답 결과(좌우 방향 가속도)=61,64,1

[그림 3.33] 주파수응답 결과(좌우 방향 변위)=62,65,1

[그림 3.34] 비행체별 이륙 모습=63,66,1

[그림 3.35] 유인 수직이착륙기 모습=64,67,1

[그림 3.36] 수직이착륙 무인기 모습 1=66,69,1

[그림 3.37] 수직이착륙 무인기 모습 2=66,69,1

[그림 3.38] 비행통제장치 운용 절차 흐름도=67,70,1

[그림 3.39] TCS 기본 개념=73,76,1

[그림 3.40] TCS Level 구분=74,77,1

[그림 3.41] TCS sub-system 구성=75,78,1

[그림 3.42] TCS 기능적 구성=76,79,1

[그림 3.43] 대한민국 공역=81,84,1

[그림 3.44] 관제차량 기본설계 도면=86,89,1

[그림 3.45] 쉘터조립체 기본설계 도면=87,90,1

[그림 3.46] 쉘터구조물조립체 기본설계 도면=88,91,1

[그림 3.47] 신호인입반 1=90,93,1

[그림 3.48] 신호인입반 2=90,93,1

[그림 3.49] 배전반 전원 계통 흐름도=92,95,1

[그림 3.50] 지상관제장비 배전반 전면판=93,96,1

[그림 3.51] 관제장비 전원 계통 구성도(레벨 4)=97,100,1

[그림 3.52] 비행통제장치 외곽 치수=99,102,1

[그림 3.53] 비행통제장치 총 조립도=100,103,1

[그림 3.54] 비행통제장치 분해도=100,103,1

[그림 3.55] 비행통제장치 정면(3차원 설계모델/기술모델 시제품 사진)=101,104,1

[그림 3.56] 비행통제장치 측면(3차원 설계모델/기술모델 시제품 사진)=101,104,1

[그림 3.57] 비행통제장치 상면(3차원 설계모델)=102,105,1

[그림 3.58] 비행통제장치 후면(3차원 설계모델/기술모델 시제품 사진)=102,105,1

[그림 3.59] 모니터조립체(3차원 설계 모델/분해도/기술모델 시제품 사진)=103,106,1

[그림 3.60] 운용자조종조립체(3차원 설계 모델/기술모델 시제품 사진)=104,107,1

[그림 3.61] 하부몸체 조립체(기술모델 시제품 사진)=105,108,1

[그림 3.62] 비행통제장치 화면=105,108,1

[그림 3.63] 임무계획통제장치 2차원 설계=109,112,1

[그림 3.64] 임무계획통제장치 3차원 설계 1=109,112,1

[그림 3.65] 임무계획통제장치 3차원 설계 2=110,113,1

[그림 3.66] 임무계획통제장치 기술모델 시제품 주요 부분 사진=110,113,1

[그림 3.67] 임무계획통제장치 화면=111,114,1

[그림 3.68] 영상조종장치 2차원 설계=116,119,1

[그림 3.69] 영상조종장치 3차원 설계=117,120,1

[그림 3.70] 영상조종장치 화면=118,121,1

[그림 3.71] 전송장치 랙 기본설계 도면=122,125,1

[그림 3.72] 전송장치 구성도=122,125,1

[그림 6.1] TCS 체계도=131,134,1

[그림 6.2] TCS 변화과정=132,135,1

[그림 6.3] TCS 기능=132,135,1

[그림 6.4] TCS의 5레벨=133,136,1

[그림 6.5] TCS state diagram=134,137,1

[그림 6.6] Startup state와 관련모드=135,138,1

[그림 6.7] TCS 운용상태와 관련모드=136,139,1

[그림 6.8] Normal Operation과 관련기능=136,139,1

[그림 6.9] Training Operation과 관련기능=137,140,1

[그림 6.10] Maintenance Operation과 관련기능=138,141,1

[그림 6.11] TCS 내부 인터페이스=142,145,1

[그림 6.12] TCS 외부 인터페이스=144,147,1

[그림 6.13] TCS Subsystems=145,148,1

[그림 6.14] SB의 내부도=148,151,1

[그림 6.15] TCS-C4l Interoperability=148,151,1

[그림 6.16] 소프트웨어-소프트웨어 간 연동=150,153,1

[그림 6.17] 소프트웨어-하드웨어 간 연동=151,154,1

[그림 6.18] 하드웨어-하드웨어 간 연동=152,155,1

[표 3.1] 관제장비 기본기능=27,30,1

[표 3.2] 관제장비 구성품 목록=30,33,2

[표 3.3] 외부 인터페이스 내용=32,35,1

[표 3.4] 내부 인터페이스 내용=33,36,1

[표 3.5] H/W 인터페이스 내용=34,37,1

[표 3.6] S/W 인터페이스 내용=35,38,1

[표 3.7] Communication 인터페이스 내용=36,39,1

[표 3.8] 조이스틱 관련 치수 고려사항=46,49,1

[표 3.9] 트랙볼 관련 치수 고려사항=47,50,1

[표 3.10] 터치스크린 관련 치수 고려사항=48,51,1

[표 3.11] 표준 콘솔 치수 고려사항=48,51,1

[표 3.12] 콘솔 설계 시 고려된 국방규격=52,55,1

[표 3.13] 구성품의 무게 및 요소 형태=55,58,1

[표 3.14] 탄성마운트 강성표=55,58,1

[표 3.15] 주파수 대 진동 변위표=59,62,1

[표 3.16] 내부조종사의 비행전 점검 항목=69,72,1

[표 3.17] TCS Level별 구분=74,77,1

[표 3.18] 하드웨어 신뢰도 구분=78,81,1

[표 3.19] 비행규정과 공역에 따른 이격 수단=83,86,1

[표 3.20] 관제차량 제원=86,89,1

[표 3.21] 쉘터조립체 구성=88,91,1

[표 3.22] 쉘터구조물조립체 구성품 기능=89,92,1

[표 3.23] 신호인입반 1 구성=91,94,1

[표 3.24] 신호인입반 2 구성=91,94,1

[표 3.25] 배전반 구성품과 기능=94,97,2

[표 3.26] 냉난방장치 제원=95,98,1

[표 3.27] 발전기조립체 제원=96,99,1

[표 3.28] 관제장비 전원계통 인터페이스 내용=97,100,1

[표 3.29] 비행통제장치 제원=98,101,1

[표 3.30] 비행통제 화면 항목표=107,110,1

[표 3.31] 임무계획통제장치 제원=108,111,1

[표 3.32] 영상조종장치 제원=116,119,1

[표 6.1] Interoperable TCS Payloads=134,137,1

[표 6.2] TCS 표준성능=146,149,1

[표 6.3] TCS 하드웨어 신뢰값=146,149,1

[표 6.4] C4I 시스템의 수신결과=149,152,1

[표 6.5] 최대 이륙중량에 의한 UAV 분류=157,160,1

[표 6.6] 비행 궤도 편차를 위한 예비 분류=161,164,1

[표 6.7] 비행 규정과 공역에 따른 이격 수단=165,168,2

[표 6.8] UAV 통합을 위한 ATM의 요구조건=171,174,2

[표 6.9] 추정되는 현 공역 클래스로의 UAV 통합을 위한 노력=173,176,2

[표 6.10] 미래 공역 구분으로의 UAV 통합을 위한 예측되는 노력=175,178,1

[표 6.11] 이격안전을 위한 요소들=180,183,12

[표 6.12] 유인기를 위한 접근속도에 다른 분류=191,194,1

[표 6.13] 실패 모드의 사전 테이블=198,201,2

[표 6.14] 이양을 위한 규정=200,203,1

[표 6.15] 자동화의 단계=201,204,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