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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머리말=0,3,2
목차=i,5,3
표목차=iv,8,1
그림목차=v,9,2
제1장 서론=1,11,1
1. 연구의 개요 및 필요성=1,11,2
2. 연구의목적=2,12,2
3. 연구의 방법=3,13,2
제2장 기술동향 분석=5,15,1
1. 개요=5,15,1
가. 정의 및 분류=5,15,4
나. 자동차 배기가스의 일반현황=9,19,2
다. 차종별 배기가스의 구성=10,20,3
라. 배기가스 관련 규제동향=12,22,7
2. 연구개발 동향=18,28,1
가. 주요 저배기기술=18,28,1
(1) 개요=18,28,3
(2) 현황 및 전망=20,30,7
나. 가솔린 엔진용 촉매=27,37,1
(1) 개요=27,37,2
(2) 헌황 및 전망=29,39,3
다. 디젤 엔진용 촉매=31,41,1
(1) 개요=31,41,2
(2) 현황 및 전망=32,42,15
제3장 특허정보 분석=47,57,1
1. 특허정보 조사=47,57,1
가. 이용 테이터베이스=47,57,1
나. 조사의 범위=48,58,1
2. 특허정보 분석=49,59,1
가. 전체동향=49,59,3
나. 해외동향=51,61,1
(1) 미국=51,61,4
(2) 일몬=54,64,3
(3) 유럽=56,66,3
다. 국내동향=58,68,4
라. 비교분석=61,71,2
제4장 시장동향 및 전망=63,73,1
1. 산업의 개요 및 특성=63,73,1
가. 개요=63,73,2
나. 특성=64,74,1
(1) 산업구조상의 특성=64,74,3
(2) PLC 상의 특성=66,76,2
(3) 설비상의 특성=67,77,1
2. 산업환경 분석=68,78,1
가. 기회요인=68,78,1
나. 위협요인=69,79,1
3. 국내외 시장동향분석=70,80,1
가. 세계시장 동향분석=70,80,1
(1) 시장규모=70,80,3
(2) 업체동향=72,82,2
(3) 가격등향=73,83,2
나. 국내시장 동향분석=74,84,1
(1) 시장규모=74,84,2
(2) 업체동향=75,85,3
(3) 가격동향=78,88,1
다. 수요예측=79,89,1
(1) 전방산업 수요예측=79,89,2
(2) 세계시장 수요예측=81,91,1
(3) 국내시장 수요예측=82,92,5
제5장 결론=87,97,4
참고문헌=91,101,3
(표 2-1) 자동차 배기가스의 대기오염 비중=10,20,1
(표 2-2) 자동차 오염물질의 기여도=12,22,1
(표 2-3) 승용차 및 소형트럭의 캘리포니아 저공해차 배출가스 기준=13,23,1
(표 2-4) 주요국의 가솔린 승용차 배기가스규제 강화 추이=15,25,1
(표 2-5) 주요국 디젤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 추이=15,25,1
(표 2-6) 각국의 자동차 관련 산업정책 추이=16,26,1
(표 2-7) 자동차 산업 관련 규제 및 대응방향=17,27,1
(표 2-8) 자동차 관련 환경기술 개발동향=20,30,1
(표 2-9) 주요 자동차 별 환경대응 성능비교=22,32,1
(표 2-10) 자동차 저배기핵심기술의 현황 및 전망=23,33,1
(표 2-11) 가솔린 및 디젤엔진의 저배기기술 예측=24,34,1
(표 2-12) 현재 개발 · 진행중인 경유자동차의 저공해 기술방법=31,41,1
(표 2-13) 미국디젤 산화촉매의 1단계 입증업체=34,44,1
(표 2-14) 미국디젤 산화촉매의 2단계 입증업체=34,44,1
(표 2-15) 대표적인 후처리 장치인 매연여과장치와 산화촉매장치의 장 · 단점=36,46,1
(표 3-1) 국가별 특허정보 조사 결과=49,59,1
(표 4-1) 일본의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용 촉매 출하추이=72,82,1
(표 4-2) 국내 주요업체의 영업실적=77,87,1
(표 4-3) 국내 자동차 중 디젤차의 비중=82,92,1
(표 4-4) 주요 자동차 시장 수요예측=84,94,1
(표 4-5) 배기가스 정화용 촉매의 국내시장 수요애측=86,96,1
(그림 2-1) 삼원촉매의 작동시스템=6,16,1
(그림 2-2) PM의 주요성분=7,17,1
(그림 2-3) 전기히터 방식의 필터시스템=8,18,1
(그림 2-4) 서울시 자동차 배기가스 오염기여도 변화=9,19,1
(그림 2-5) 자동차 배기가스의 대기오염 비중(독일)=10,20,1
(그림 2-6) 휘발유가 연소될 때 배기가스의 전형적인 분포=11,21,1
(그림 2-7) 자동차 관련 핵심기술 변환주기=19,29,1
(그림 2-8) 주요 연료별 CO2 전과정 배출량(Life Cycle Emissio)=22,32,1
(그럼 2-9) 자동차 저배기 기술 실용화 전망=26,36,1
(그림 2-10) 삼원촉매 전환효율=28,38,1
(그림 2-11) 가솔린 엔진용 촉매의 로드맵=29,39,1
(그림 2-12) 산화촉매의 작동원리=32,42,1
(그림 2-13) 산화촉매의 설계=33,43,1
(그림 2-14) 주요 1세대 DPF 시스템=37,47,1
(그림 2-15) Johnson Matthey사 CRT의 구조=39,49,1
(그림 2-16) DPNR의 저감 원리=41,51,1
(그림 2-17) 플라즈마 재생방식=42,52,1
(그림 2-18) 전기히터 방식 3세대 DPF=43,53,1
(그림 2-19) 뿌조 사의 DPF 시스템=44,54,1
(그림 3-1) 국가별 특허정보 비율=49,59,1
(그림 3-2) 주요 기술별 분포=50,60,1
(그림 3-3) 주요 기술별 최근5년/이전5년간 출원 동향=51,61,1
(그림 3-4) 연도별 미국특허 건수=52,62,1
(그림 3-5) 미국특허의 출원인 분포=53,63,1
(그림 3-6) 미국특허의 주요 기술별 분포=53,63,1
(그림 3-7) 연도별 일본특허 건수=54,64,1
(그림 3-8) 일본특허의 출원인 분포=55,65,1
(그림 3-9) 일본특허의 주요 기술별 분포=55,65,1
(그림 3-10) 연도별 유럽특허 건수=56,66,1
(그림 3-11) 유럽특허의 출원인 분포=57,67,1
(그림 3-12) 유럽특허의 주요 기술별 분포=58,68,1
(그럼 3-13) 연도별 국내특허 건수=58,68,1
(그림 3-14) 국내특허의 출원인 분포=59,69,1
(그림 3-15) 국내특허의 주요 기술별 분포=60,70,1
(그림 3-16) 국내특허의 연료별 비중=61,71,1
(그림 4-1) 배기가스 정화용 촉매 시장의 구조=65,75,1
(그림 4-2) PLC에서의 배기가스 정화용 촉매 사업의 위치=67,77,1
(그림 4-3) 자동차 배기가스 배출기준 (50,OOOmiles) of U.S.=68,78,1
(그림 4-4) 귀금속 가격추이=69,79,1
(그림 4-5) 세계 촉매시장규모=70,80,1
(그림 4-6) 배기가스 정화용 촉매시장의 국가별 비중=71,81,1
(그림 4-7) 일본의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용 촉매 출하추이=72,82,1
(그림 4-8) 세계 주요업체의 시장점유율=73,83,1
(그림 4-9) 배기가스 정화용 촉매의 가격 변동 추이(일본시장 기준)=74,84,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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