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교원정책·교육과정·학생생활지도에 관한 실태조사 / 이주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이주호의원실], 2005
청구기호
373.1 ㅇ872ㄱ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ⅴ, 69 p. : 도표 ; 26 cm
총서사항
전국 고등학교 교원대상 설문조사 ; 2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 2005-26
제어번호
MONO1200525200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표제지 등]=0,1,2

(목차)=i,3,5

[설문조사 개요]=1,8,4

I. 교육과정 편성 및 수업운영=5,12,1

1. [질문I-1] 우리학교는 학생들이 배우고 싶은 교과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있다=5,12,1

1-1. 계열별=5,12,2

1-2. 설립유형별=6,13,1

1-3. 학교규모별=6,13,2

1-4. 소재지별=7,14,1

2. [질문I-2] 학교의 선택교과 편성에서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이 충분히 반영되고 있다=8,15,2

2-1. 계열별=9,16,1

2-2. 설립유형별=9,16,1

2-3. 학교규모별=10,17,1

2-4. 소재지 규모별=10,17,1

3. [질문3] 교과재량활동 시간은 입시에 비중이 높은 교과에 배당한다=11,18,1

3-1. 계열별=11,18,2

3-2. 설립유형별=12,19,1

3-3. 평준, 비평준 지역별=12,19,2

3-4. 소재지별=13,20,1

4. [질문4] 창의적 재량활동 시간은 사실상 입시에 필요한 교과교육에 사용된다=14,21,1

4-1. 계열별=15,22,1

4-2. 설립유형별=15,22,1

4-3. 평준, 비평준 지역별=16,23,1

4-4. 소재지별=16,23,1

5. [질문5] 학교의 선택교과 편성에서 가장 많이 고려되는 것은 무엇입니까?=17,24,1

5-1. 설립유형=17,24,2

5-2. 학교규모=18,25,1

5-3. 소재지=19,26,1

6. [질문6] 수업시간에 집중하고 내용을 잘 이해하는 학생들은 한 학급에 어느 정도입니까?=19,26,2

6-1. 계열=20,27,2

6-2. 학교규모=21,28,1

6-3. 소재지=21,28,2

7. [질문7] 수업시간에 집중하지 못하고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발생하는 가장 주된 이유는 무엇입니까?=22,29,2

7-1. 교직경력=23,30,2

7-2. 계열별=24,31,1

7-3. 학교규모별=25,32,1

7-4. 평준, 비평준 지역=25,32,2

7-5. 소재지=26,33,1

II. 수행평가=27,34,1

1. [질문II-1] 내가 내준 수행평가 과제물에는 학생 외에 제3자의 도움이 개입될 여지가 있다=27,34,2

1-1. 계열=28,35,1

1-2. 소재지=28,35,2

2. [질문II-2] 현행 수행평가는 효용성을 가지고 있는 제도이다=29,36,2

2-1. 직위=30,37,1

2-2. 학교규모=30,37,2

3. [질문II-3] 수행평가 실시로 인해 업무량이 크게 증가되어 다른 업무에 지장을 주고 있다=31,38,2

3-1. 교직경력=32,39,1

3-2. 학교규모=32,39,2

3-3. 소재지=33,40,1

4. [질문II-4] 현재 내 담당과목에서 실시 중인 수행평가 방법은 수행평가의 본래 목적에 비추어 볼 때 바람직하다=34,41,1

4-1. 학교규모=35,42,1

4-2. 담당교과=35,42,2

5. [질문II-5] 나의 수행평가 채점 기준은 공정하다=36,43,2

6. [질문II-6] 선생님께서 수행평가를 맡은 학생의 총 수는 몇 명입니까?=37,44,2

7. [질문II-7] 선생님이 내주신 수행평가는 학생들이 언제 실행하고 있습니까?=38,45,2

7-1. 교과별=39,46,2

8. [질문II-8] 선생님은 학생 스스로 한 과제물과 학생이 아닌 제3자가 해준 과제물을 분별할 수 있는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까?=40,47,2

8-1. 교직경력=41,48,1

8-2. 담당교과=41,48,2

9. [질문II-9] 선생님은 수행평가의 '평가 기준'을 학생들에게 공개하십니까?=42,49,2

9-1. 교직경력=43,50,1

9-2. 담당교과=43,50,2

10. [질문II-10] 선생님은 최근 1년 동안 수행평가 결과와 관련하여 학생에게 항의를 받은 적이 있습니까?=44,51,2

10-1. 소재지=45,52,1

10-2. 담당교과=45,52,2

11. [질문II-11] 만약 있다면, 몇 회 받으셨습니까?=46,53,2

12. [질문II-12] 선생님은 수행평가 결과물에 대한 가채점 후, 점수를 변경해 본 경험이 있습니까?=47,54,2

12-1. 교직경력=48,55,1

12-2. 소재지=48,55,2

12-3. 담당교과=49,56,1

III. 부적격교사에 관한 인식=50,57,1

1. [질문III-1] 선생님께서는 교직에 계시면서 동료교사 중 부적격 교사를 경험해 본 적이 있습니까?=50,57,1

1-1. 성별=51,58,1

1-2. 교직경력=51,58,1

1-3. 설립유형=52,59,1

2. [질문III-2] 부적격 교사 중 가장 많은 유형은 무엇입니까?(복수응답)=52,59,2

2-1. 직위=53,60,2

3. [질문III-3] 최근 부적격 교사 등 교원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가장 주된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54,61,2

3-1. 직위=55,62,2

IV. 학생 생활지도=57,64,1

1. [질문IV-1] 학생들에게 강제로 두발 단속을 해서는 안된다=57,64,1

1-1. 성별=57,64,2

1-2. 직위=58,65,1

1-3. 교직경력=58,65,2

1-4. 소재지=59,66,1

2. [질문IV-2] 학생들에게 체벌을 가해서는 안된다=60,67,1

2-1./3-1. 성별=60,67,2

2-2./3-2. 직위=61,68,1

2-3./3-3. 교직경력=61,68,2

2-4./3-4. 소재지=62,69,1

3. [질문IV-3] 선생님께서는 학생 1인당 개별상담을 얼마나 자주 하십니까?=63,70,1

3-1. 학교규모=63,70,2

3-2. 소재지=64,71,2

4. [질문IV-4] 학생들이 주로 고민하고 있는 문제는 무엇입니까?(복수응답)=65,72,2

4-1. 계열별=67,74,1

4-2. 소재지별=67,74,1

[V. 정리 및 제언 등]=68,75,3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100468 373.1 ㅇ872ㄱ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1100469 373.1 ㅇ872ㄱ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