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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등]=0,1,2
(차례)=i,3,2
(표차례)=iii,5,1
(그림차례)=iv,6,1
1. 들어가며=1,7,2
2. 공적개발원조의 개관=2,8,1
1) 공적개발원조=2,8,3
2) 공적개발원조의 국제적 동향=4,10,3
3) 우리나라 공적개발원조의 역사=6,12,2
3. 공적개발원조의 현황=7,13,1
1) 공적개발원조의 규모=7,13,3
2) 재원의 조성과 운영=9,15,3
4. 한국 공적개발원조의 "질"=11,17,1
1) 낮은 무상원조 비율=11,17,3
2) 구속성 원조=14,20,4
3) 증여율과 상환조건=17,23,3
4) 지역적 산업적 편중=19,25,4
5. 한국 공적개발원조의 절차=22,28,1
1) 원조의 절차 개요=22,28,2
2) 자본의 원조 독점과 수혜=23,29,6
3) 심사 및 평가 과정의 문제점들=28,34,4
6. 한국 공적개발원조의 개선 방향=31,37,1
1) DAC 가입과 원조의 질적 혁신=31,37,4
2) 공적개발원조 운영 체제(법률/기구)의 재구성=34,40,4
3) 사회운동의 개입과 연대=37,43,3
4) 소결=39,45,2
참고문헌=41,47,1
(표1) 공적개발원조의 분류=3,9,1
(표2) 한국의 ODA 제공 현황(1999년-2004년)=8,14,1
(표3) OECD/DAC 회원국과의 ODA 규모 비교(순지출)=9,15,1
(표4) EDCF 기금의 조성 현황=11,17,1
(표5) 한국의 양자간 원조 중 유상원조/무상원조 비율=12,18,1
(표6) DAC 회원국의 무상원조 비율=12,18,1
(표7) 2004~2008년도 국제지원사업 투자계획=13,19,1
(표8) 2003년도 각 OECD/DAC 국가들의 언타이드원조 비율=16,22,1
(표9) 원조 지원조건 비교=18,24,1
(표10) 일본의 엔차관(JBIC)와의 비교=19,25,1
(표11) 소득군 국가별 지원 분포=19,25,1
(표12) EDCF의 지역별 지원승인 비중('87-04)=20,26,1
(표13) EDCF 국가별 지원현황(2005년 7월말 현재)=20,26,1
(표14) 양자간 ODA(유무상원조 포함)의 부문별 지원 현황(금액별 승인기준)=21,27,1
(표15) EDCF 지원현황(1987년~2005년 7월)=22,28,1
(표16) EDCF의 수의계약 사업(2000-2005년)=25,31,1
(표17) EDCF 상위 10대 수주기업(2000-2005년)=26,32,1
(표18) 삼성물산의 EDCF 수주(1987~2005)=26,32,1
(표19) 삼성물산 및 대우인터내셔날의 상세 수주 내용(2000-2005년)=27,33,2
(표20) OECD 회원국이면서 DAC에 가입하지 않은 나라들의 ODA 규모=32,38,1
(표21) DAC 회원국들의 ODA 행정기구=36,42,1
(그림1) OECD/DAC의 타이드/부분언타이드 원조 지원 가이드라인=15,21,1
(그림2) EDCF 지원절차=22,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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