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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목차=0,3,2
I. 서론=1,5,2
II. 군 정신교육 현황=3,7,1
1. 정신교육의 개념=3,7,1
(1) 일반적인 정신교육 개념=3,7,1
(2) 군 정신교육의 개념=4,8,1
2. 군 정신교육의 목표와 방향=5,9,1
(1) 국가관 확립=5,9,1
(2) 안보관 및 대적관 확립=5,9,1
(3) 군인정신 함양=5,9,1
3.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신교육의 내용 및 방법=6,10,1
(1) 부대의 정신교육=6,10,2
(2) 간부교육=8,12,1
III. 신세대 장병의 성향=9,13,1
1. '신세대' 개념의 상대성=9,13,1
2. 현재 '신세대'의 성향=10,14,4
3. 신세대 장병의 성향이 군에 미치는 영향=13,17,3
IV. 현행 군 정신교육의 문제점=16,20,1
1. 신세대 장병 특성을 고려하지 못하는 정신교육=16,20,2
2. 정신교육 교육매체 및 전달체계의 낙후성=18,22,2
3. 정신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기관 부재=19,23,2
4. 정신교육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오해=20,24,2
5. 교육주체로서 중ㆍ소대장의 역할의 한계=21,25,1
V. 군 정신교육 발전 방향=22,26,1
1. 군 정신교육 발전방향의 재정립=22,26,1
(1) 민주시민을 육성하는 인권교육으로서 군 정신교육 강조=23,27,3
(2) 군 정신교육에 대한 인식 전환=26,30,2
2. 신세대 장병에 부합하는 군 정신교육 대안=27,31,1
(1) 반기집중교육의 중요성 강조=28,32,1
(2) 다양한 매체 활용을 통한 교육=28,32,2
(3) 참된 시민 육성을 위한 인성교육 확대=29,33,2
1) 아버지 교육 프로그램=30,34,2
2) 충ㆍ효 포상제도의 확대도입=31,35,1
3. 군 정신교육 연구기관 운영 및 외부 전문기관 연계=31,35,1
VI. 충ㆍ효 표창제도의 확대 도입=32,36,1
1. 충ㆍ효ㆍ예 교육의 승계ㆍ발전=32,36,3
2. 충ㆍ효ㆍ예 교육의 변천=35,39,4
3. 충ㆍ효 모범장병 표창제도 확대시행 필요성=38,42,3
4. 충ㆍ효 모범장병 표창 제도(안)=40,44,3
5. 소결론=43,47,1
VII./VI. 결론=44,48,2
참고문헌=46,50,1
(참고 자료) 국군장병 대상 예비 아버지 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참고 자료) 국군장병 대상 예비 아버지 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0,5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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