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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정책자료집을 발간하며=1,3,2
목차=3,5,1
그림목차=4,6,1
표목차=5,7,1
제1장 연구배경 및 내용=6,8,4
제2장 통신시장의 규제체계 및 경쟁상황 평가기준=10,12,1
1. 한국=10,12,1
가. 통신규제체계 및 경쟁상황평가 기준의 개요=10,12,3
나. 공정거래법과 시장지배적 사업자=12,14,5
다. 통신규제기관과 통신법의 인가대상사업자=16,18,5
2. 일본=21,23,1
가. 통신규제체계 및 경쟁상황평가 기준의 개요=21,23,3
나. 독점금지법과 지배적 사업자=23,25,4
다. 통신규제기관, 통신법의 지정설비사업자 및 경쟁상황평가[내용누락;p.32]=26,28,12
3. 미국=38,40,1
가. 통신규제체계 및 경쟁상황평가 기준의 개요=38,40,3
나. 반독점법과 통신시장에 대한 사후규제=41,43,4
다. 통신규제기관, 통신법의 ILECs 의무 및 경쟁상황평가=45,47,7
4. EU=52,54,1
가. 통신규제체계 및 경쟁상황 평가기준의 개요=52,54,4
나. 경쟁법=56,58,3
다. '02년 새로운 통신규제 지침=58,60,10
라. 통신규제 지침 이행현황=67,69,3
5. 영국=70,72,1
가. 통신규제체제의 개요=70,72,2
나. 경쟁상황 평가체계의 개요=72,74,4
다. 경쟁법과 시장지배적 사업자 평가기준=75,77,3
라. EU의 통신규제 지침을 반영한 SMP 평가기준=77,79,7
마. 경쟁상황평가 이행결과 및 최근 규제동향=84,86,3
제3장 요약 및 시사점=87,89,3
(참고문헌)=90,92,2
(표1) 우리나라 경쟁상황평가의 체계=12,14,1
(표2) 이용약관 인가대상 기간통신 역무 및 사업자=19,21,1
(표3) 기간통신 역무별 인가대상 요금=19,21,1
(표4) 상호접속, 공동사용 등의 인가대상 기간통신역무 및 사업자=20,22,1
(표5) 지배적 사업자에 대한 비대칭규제=29,31,1
(표6) 업무규제(사용자 요금 및 약관)=30,32,1
(표7) 접속, 공용의 규제=31,33,1
(표8) 전기통신사업분야에 있어서 경쟁촉진에 관한 가이드라인[내용누락;p.32]=32,34,2
(표9) 경쟁상황의 평가기준=36,38,1
(표10) 미국의 통신시장 경쟁상황 평가체계=40,42,1
(표11) 미국 반독점법 및 주요내용=42,44,1
(표12) 미국의 FCC와 PUC의 규제권한 비교=47,49,1
(표13) 미국 '96년 통신법에서 ILECs의 주요의무=48,50,1
(표14) 유선통신시장의 주요 조사보고서 및 조사지표=49,51,1
(표15) CMRS 9차 보고서의 경쟁상황 평가기준=50,52,1
(표16) EU의 경쟁상황 평가체계=55,57,1
(표17) EU의 통신시장 관련시장의 획정 권고안=63,65,1
(표18) EU의 SMP 평가 권고 기준=65,67,2
(표19) SMP 사업자에게 부과되는 의무=67,69,1
(표20) EU의 규제지침 수용과정 및 현황=69,71,1
(표21) 영국의 통신시장 경쟁상황 평가체계=74,76,2
(표22) Oftel의 단일지배력 평가기준=78,80,3
(표23) Oftel의 결합지배력 평가기준=81,83,2
(표24) EC 가이드라인외에 Oftel이 추가로 고려한 지배력 평가기준=83,85,1
(표25) 영국 통신시장 경쟁상황 평가 결과=84,86,1
(그림1) 통신시장의 경쟁단계와 규제수준=7,9,1
(그림2) 유효경쟁을 위한 바람직한 경쟁상황=9,11,1
(그림3) 우리나라의 통신시장 규제체계=11,13,1
(그림4) 일본 통신시장의 규제체계=22,24,1
(그림5) 전기통신사업 분쟁처리위원회의 업무=27,29,1
(그림6) 경쟁평가의 절차=35,37,1
(그림7) 미국의 통신시장 규제체계=39,41,1
(그림8) EU의 정책기관 및 정책결정과정=52,54,1
(그림9) EU 통신규제의 변화과정=54,56,1
(그림10) EU의 통신시장 경쟁상황 평가 절차=61,63,1
(그림11) 영국 통신시장의 정책 및 규제 담당 주요기관=7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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