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허명규의)인내경 : 인간정신의 숨겨진 보배 忍耐經 / 허명규 원저 ; 동방각인 편저 ; 이성희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파라북스, 2005
청구기호
158.12 ㅎ176ㅇ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84 p. ; 22 cm
표준번호/부호
ISBN: 8991058353
제어번호
MONO1200601185
주기사항
원표제: 忍經活學活用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113361 158.12 ㅎ176ㅇ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113362 158.12 ㅎ176ㅇ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인간의 성정과 삶의 질까지 바꿔놓는 인내의 힘

    미국 스탠포드 대학의 월터 미셀 교수는 4살짜리 꼬마들을 대상으로 한 가지 실험을 실시했다. 그는 꼬마들에게 달콤한 마시멜로 캔디를 나누어 주면서 15분 동안 참고 안 먹으면, 하나를 더 주겠다고 말했다. 그런데 그들 중 1/3은 15분을 견디지 못하고 하나뿐인 캔디를 먹어 치웠다.
    그로부터 14년 후, 이 실험에 참여한 두 집단의 변화를 조사한 결과 마시멜로 캔디의 유혹을 참아낸 사람들은 강인한 정신력과 건전한 사회성을 소유한 반면, 15분 간의 유혹을 이겨내지 못한 그룹은 신경질적이며 작은 일에도 쉽게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으로 성장해 있었다. 이처럼 인내심란 그 사람의 됨됨이와 삶을 좌우할 만큼 실로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다.

    기다림의 미학, 인내

    요즘 우리 사회에는 기다림의 미학을 간과하고 있는 이가 너무도 많다. 그들 대부분은 인내라곤 모른 채 매사를 서두르고 조급해한다. 이러한 심리의 밑바탕에는 보통 개개인의 탐욕이 자리잡고 있다. 심지어 개중에는 눈앞의 이익을 위해 남을 공격하는 일조차 서슴지 않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그들이 택한 막다른 길에는 결국 자신의 상처와 아픔만이 남을 뿐이다.
    기다리며 참지 못해 어제의 가족이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되고, 어제의 친구가 오늘의 적이 되는 현실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실제로 한 순간의 감정을 이기지 못해 죽음을 초래하는 비극도 역사상 흔히 찾아볼 수 있다. 현실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이 같은 교훈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왜 인내의 미학을 좇지 않는 것인가.

    수신과 입신, 진정한 성공과 부귀로 인도해주는 인내

    원나라 작가이자 학자였던 허명규는 필생의 노력을 통하여 우리 인간의 모든 행위를 《100가지 인내의 잠언(인내경)》으로 집대성하였다.
    그가 이 책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인내란 ‘억울한 일을 무조건 참기만 하는’ 것이나, 나약하고 소심하게 행동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인내야말로 삼라만상 중에 인간만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지혜이자 축복이고, 가장 용기있는 자들만이 할 수 있는, 이른바 ‘때를 기다리는 지혜’라고 피력하고 있다.
    14억 중국인에게 가장 체계있는 인내학 교과서로 인정받고 있는 이 책 《인내경》에 담겨 있는 심오한 철학과 교훈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진정 용기있는 자로 거듭날 수 있는 길을 안내해주고 있다.
    아울러 선행을 권장하여 악이 없는 사회를 만들고 화목한 인간관계를 유지하여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추구하며, 수신과 입신의 도를 얻어 마음에 평화가 깃든 천명을 누리도록 해주는 가교로서의 역할을 해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인생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처세의 기본조건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겸허하고 신중한 태도, 명확한 발음과 느리지도 빠르지도 않은 적당한 화법, 온화하고 상냥한 표정, 정성을 다한 마음가짐, 성실과 신용, 진실함, 충직함과 정직함, 공손한 자세... 대략 이런 요소들이 해당될 것이다. 그 중 사람들로부터 가장 신뢰를 받는 사람들의 특징은 대개 말수가 적고 언어 선택에 신중하여 진정한 군자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다. - 본문 15p 중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