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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3
(차례)=1,4,3
1. 연구의 배경과 목적=4,7,7
2. 연구의 방법=11,14,3
3. 국회 의사진행의 현실과 대책=14,17,1
3.1. 본회의=14,17,1
3.1.1. 의장의 정치적 중립성=15,18,3
3.1.2. 의사ㆍ의결정족수=18,21,2
3.1.3. 자유(교차)투표와 기록표결 원칙=20,23,2
3.1.4. 대정부질문제도=22,25,3
3.1.5. 전원위원회제도=24,27,3
3.2. 상임위원회=27,30,1
3.2.1. 전문성 문제=27,30,7
3.2.2. 소위원회=33,36,3
3.2.3. 축조심사와 대체토론=35,38,3
3.3. 인사청문회=37,40,6
3.4. 예산결산특별위원회=42,45,4
3.5. 윤리특별위원회=45,48,6
3.6. 국정감사=51,54,4
3.7. 종합=55,58,2
4. 국회 의사소통의 현실과 대책=57,60,1
4.1. 이론적 논의=57,60,2
4.1.1. 절차상의 문제점=58,61,1
4.1.2. 수사적 오류=58,61,1
4.1.3. 부적절한 표현=58,61,2
4.2. 분석틀=60,63,1
4.2.1. 절차상의 문제점=60,63,1
4.2.2. 수사적 오류=60,63,3
4.2.3. 부적절한 표현=62,65,2
4.3. 분석대상=63,66,1
4.3.1. 국정감사=63,66,2
4.3.2. 상임위원회=64,67,1
4.3.3. 본회의=64,67,1
4.3.4. 청문회=64,67,1
4.3.5. 인사청문특별위원회=64,67,1
4.4. 분석결과=65,68,1
4.4.1. 국정감사=65,68,8
4.4.2. 상임위원회=72,75,25
4.4.3. 본회의=96,99,9
4.4.4. 청문회=104,107,8
4.4.5. 인사청문특별위원회=112,115,10
5. 국회 대국민의사소통의 현실과 대책=122,125,1
5.1. 국회의 헌법적 위상ㆍ기능 홍보=122,125,3
5.2. 국회 활동정보의 공개=124,127,1
5.2.1. 인터넷=124,127,3
5.2.2. 국회방송=126,129,4
5.2.3. 대중 언론매체=129,132,4
5.3. 국회ㆍ국민 간 의사소통 메커니즘: 민주시민교육=132,135,1
5.3.1. 이론적 고찰=132,135,6
5.3.2. 국회차원의 실행방안=137,140,4
5.3.3. 정당차원의 실행방안=140,143,5
5.3.4. 외국사례=144,147,2
6. 맺는말=146,149,2
[첨부자료 5.3.4-1] 독일의 연방정치교육원(Bundeszentrale Fur Politische Bildung)(이미지참조)=148,151,10
[도표5.3.4-1] 연방정치교육원 기구(통일 전)=158,161,1
[도표5.3.4-2] 연방정치교육원 기구(통일 후: 1990~2000)=159,162,1
[도표5.3.4-3] 연방정치교육원 기구(통일 후: 2001~현재)=160,163,1
[도표5.3.4-4] 독일 정치교육의 협력체계(통일 전 기준)=161,164,26
[법률안 사례 5.3.2-1] 한국민주시민교육원법안=187,190,6
[법률안 사례 5.3.2-2] 민주시민교육지원에관한법률안=193,196,6
(참고문헌)=199,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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