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인사말
목차
영어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연구 7
영어과 교육과정의 개정의 배경 7
영어과 교육과정 개정의 주요 내용 8
영어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10
Ⅰ. 성격 12
Ⅱ. 목표 15
Ⅲ. 내용 17
1. 내용 체계 17
1) 언어 기능 17
2) 의사소통 활동 17
3) 언어 재료 17
2. 성취기준 19
초등학교 3학년 19
초등학교 4학년 20
초등학교 5학년 21
초등학교 6학년 22
중학교 1학년 26
중학교 2학년 27
중학교 3학년 29
고등학교 1학년 31
Ⅳ. 교수ㆍ학습 방법 및 지원 34
1. 교수ㆍ학습 방법 34
1) 초등학교 34
2) 중등학교 35
2. 수준별 수업 36
1) 초등학교 36
2) 중등학교 37
Ⅴ. 평가 39
1. 평가 지침 39
2. 평가상의 유의점 40
[별표 1] 소재 41
[별표 2] 의사소통 기능과 예시문 43
[별표 3] 기본 어휘 관련 지침과 어휘표 58
[별표 4] 의사소통에 필요한 언어 형식 86
부록 96
토론자료 135
초등학교 136
영어과 교육과정 시안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배두본 137
Ⅰ. 서론 137
1. 교육 과정 개정의 기본 방향에 대한 의문 제기 138
2. 교육 과정 개정 시안의 내용에 대한 의문 제기 141
Ⅱ. 영어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에 대한 논의 144
1. 개정 시안의 장점 144
2. '성격', '목표', '내용'의 문제점 및 대안 144
3. '언어 재료', '성취 기준'의 문제점 및 대안 147
Ⅲ. 제언 149
영어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의 개선 방안 / 이승민 151
Ⅰ. 서론 151
Ⅱ. 영어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의 분석과 개선 방안 152
1. 성격 152
2. 목표 153
3. 내용 153
4. 교수 학습 방법 및 지원 155
5. 평가 155
Ⅲ. 결론 156
[참고문헌] 157
중등학교 158
영어과 교육과정(중등영어) 개정시안에 대한 小考 / 김진완 159
Ⅰ.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과 개정시안의 성격 159
Ⅱ. 개정시안에 대한 검토 및 논의 161
[참고문헌] 165
'영어과 교육과정 개정시안'을 보고 / 김지탁 166
1. 영어과의 성격 규정과 관련하여 166
2. 목표와 관련하여 169
3. 내용과 관련하여 169
4. 기타 제안사항 172
성취기준 173
영어과 교육과정 시안 공청회 토론자료 : 성취기준 / 김혜련 174
Ⅰ. 성취기준 전반에 관한 논의 175
1. 개정 시안의 강점 175
2. 개정 시안에서 고려해 볼 문제 177
Ⅱ. 성취기준 세부항목에 관한 논의 179
[참고문헌] 180
어휘 181
개정 교육과정 시안에 대한 의견(어휘목록 및 지침) / 정규태 182
Ⅰ. 서론 182
Ⅱ. 개정 교육과정 시안 어휘목록 및 지침 183
1. 특징 183
2. 개선방향 185
Ⅲ. 결론 및 제언 187
[참고문헌] 188
'영어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어휘부분 토론 자료 / 이동현 189
Ⅰ.들어가는 글 189
1. 무엇을 학습하고 지도해야하는가? 190
2. 어떠한 방법으로 학습하고 지도해야하는가? 194
Ⅲ. 나오는 글 196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연구 198
[연구발표]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연구 / 신성균 201
Ⅰ.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203
Ⅱ.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주요 내용 205
Ⅲ.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208
1. 성격 208
2. 목표 209
3. 내용 211
4. 교수ㆍ학습 방법 251
5. 평가 255
Ⅳ.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 비교표 257
1. 목표 257
2. 내용 259
3. 교수ㆍ학습 방법 326
4. 평가 332
[토론자료] 334
[토론 1]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연구'에 대한 토론 / 박성택 336
Ⅰ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337
Ⅱ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주요 내용 339
[토론 2] 수학과 교육과정의 적용가능성 / 최동렬 344
[토론 3]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에 관하여 / 이춘호 349
[토론 4] 초ㆍ중ㆍ고등학교 수학 교육과정 개정 시안에 대한 의견 / 류희찬 354
[토론 5]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 연구 토론 / 권혁천 363
[토론 6]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 시안에 대한 의견 / 박임숙 369
수준별 수업 활성화 방안 연구 375
[연구발표] 수준별 수업 활성화 방안 연구 / 박선화 377
Ⅰ. 서론 379
Ⅱ. 수준별 수업 실시 현황 380
Ⅲ. 수준별 수업 실천 부진 원인 분석 384
Ⅳ. 수준별 수업 활성화 방안 탐색 388
1. 교육과정 389
2. 수준별 집단 편성 및 운영 393
3. 교수·학습 자료 396
4. 평가 399
5. 운영 지원 방안 404
Ⅴ. 결언 408
[참고문헌] 410
[토론자료] 411
[토론 1] 「수준별 수업 활성화 방안 연구」에 대한 토론 / 박제윤 413
[토론 2] 수준별 수업에 대한 8가지 질문 / 신상근 420
[토론 3] 준비된 수준별 수업 / 주소연 424
[토론 4]수준별 이동수업 반대 토론 / 이인호 431
[토론 5]수준별 수업 활성화 대책 / 이옥근 447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