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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0,1,1
서문/이영욱=0,2,1
요약=i,3,13
차례=xiv,16,4
표차례=xviii,20,3
그림 차례=xxi,23,1
제1장 서론=1,24,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1,24,1
1. 연구의 배경=1,24,2
2. 연구의 목적=2,25,1
3. 연구의 기대효과=2,25,1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2,25,1
1. 연구의 범위=2,25,2
2. 연구의 수행방법=3,26,2
제2장 중국관광 동향 및 발전 전망=5,28,1
제1절 중국 관광 시장 환경 변화=5,28,1
1. 정치환경=5,28,2
2. 경제환경=6,29,3
3. 여가환경=9,32,6
제2절 중국관광 동향=14,37,1
1. 중국관광 인바운드 동향=14,37,3
2. 중국관광 아웃바운드 동향=16,39,5
제3절 한ㆍ중 관광교류 현황=20,43,1
1. 한ㆍ중 간 출입국 현황=20,43,1
2. 방한 중국관광객의 특성=21,44,2
제3장 중국 관광정책 분석=23,46,1
제1절 출국 관련 제도(1996~2005)=23,46,1
1. 출국관리=23,46,3
2. 출국 증명문건=26,49,6
3. 출국 수속 신청 및 처리=31,54,4
4. 중국 세관의 출입국 관광객 통관 규정=34,57,2
제2절 중국의 아웃바운드 여행사 제도=36,59,1
1. 중국공민 해외여행 관리법(2002.7.1일부터 시행)=36,59,2
2. 여행사 관리 조례 (실시세칙)=38,61,3
3. 외상투자여행사 설립에 관한 특별 규정=41,64,2
4. 여행사 서비스 질량에 관련된 제도=42,65,4
제4장 중국관광객유치관련정책 및 제도 현황=46,69,1
제1절 우리나라 입국관리제도의 현황=46,69,1
1. 입국관리 절차 및 제한=46,69,3
2. 입국증서=48,71,3
3. 무사증입국 및 개항지 사증제도 실시 현황=50,73,3
제2절 중국관광객 유치전담여행사 제도 현황=52,75,1
1.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전담여행사」 업무 시행지침=52,75,3
2. 유치전담여행사 중국관광객 유치 현황=55,78,1
제5장 관련 조사 분석=56,79,1
제1절 경쟁 국가 사례 조사=56,79,1
1. 일본=56,79,11
2. 말레이시아=66,89,9
제2절 주요 이해관계자별 F.G.I. 조사 분석=75,98,1
1. 조사개요=75,98,6
2. 조사방법=80,103,2
3. 그룹별 주요 도출결과 및 시사점=81,104,25
4. F.G.I에 따른 부문별 개선방안=105,128,4
제3절 업계의견조사 분석=108,131,1
1. 조사 설계=108,131,1
2. 분석결과=109,132,20
제6장 종합분석 및 시사점=129,152,1
제1절 중국관광정책의 한계 및 장애요인=129,152,3
제2절 제도개선에 따른 기회요인=132,155,2
제3절 중국관광 성장 잠재력 및 변화 전망=133,156,1
1. 중국관광의 성장 잠재력=133,156,5
2. 중국 관광의 미래 및 변화 전망=137,160,4
제7장 중국관광객 유치확대 지원 방안=141,164,1
제1절 중국관광객 수요 예측=141,164,1
1. 수요예측 필요성 및 방법=141,164,1
2. 중국인 관광수요 예측=142,165,3
제2절 중국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개선 방안=145,168,1
1. 중국 관광객 유치확대를 위한 제도 개선=145,168,9
2. 관광만족도 제고를 위한 수용태세 개선=154,177,4
3. 세분화ㆍ전문화 된 상품개발=157,180,3
4. 홍보ㆍ마케팅ㆍ 협력 강화=159,182,2
5. 관광산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네트워크 구축=161,184,2
제8장 결론=163,186,3
참고문헌=166,189,2
관련 인터넷 사이트=168,191,1
Abstract=169,192,2
부록=171,194,1
중국공민 해외여행시장 관리강화 통지=171,194,3
관광안내원 관련제도=173,196,1
한ㆍ중 관광교류 비망록=174,197,3
중국 단체관광객유치전담여행사 명단(문화관광부지정)=177,200,4
[판권지]=181,204,1
(표2-1) 중국의 주요 경제 지표=8,31,1
(표2-2) 중국경제 전망=8,31,1
(표2-3) 중국의 주요 경제 지표=8,31,1
(표2-4) 성/시별 평균 소득 수준 (2003)=12,35,1
(표2-5) 중국인 1인당 연간 소비성 지출 구성비=13,36,1
(표2-6) 중국 인바운드 현황=15,38,1
(표2-7) 주요 국가별 입국 현황=16,39,1
(표2-8) 중국 아웃바운드 현황=17,40,1
(표2-9) 중국인의 10대 해외관광지=17,40,2
(표2-10) 양국간의 출입국 현황=20,43,1
(표2-11) 목적별 방한 중국인 수=22,45,1
(표4-1) 연도별 중국 인바운드 실적 현황=55,78,1
(표5-1) 목적별 방일 중국인 수=56,79,1
(표5-2) 월별 입국현황=57,80,1
(표5-3) 성별 및 연령별 입국상황=58,81,1
(표5-4) 중국인 방일단체관광객수 및 실종자 실적=60,83,1
(표5-5) 중국인 방일단체관광객 출발지별 실종자 실적=61,84,1
(표5-6) 중국인 관광객 입국 현황=66,89,1
(표5-7) 중국인 관광객 지출 현황=67,90,1
(표5-8) 말레이시아 관광청 중국관광 유치 활동 (Beijing Branch Office)=74,97,1
(표5-9) 면접방식 유형=76,99,2
(표5-10) 본 조사의 그룹별 주요 질의항목=77,100,3
(표5-11) 본 연구의 조사 대상=79,102,1
(표5-12) 비자 및 출입국 간소화 정책 조사결과=110,133,1
(표5-13) 중국어 안내서비스 개선 정책 조사결과=111,134,1
(표5-14) 숙박서비스 개선 부문 조사결과=111,134,1
(표5-15) 매력적인 상품개발 지원 정책 조사결과=112,135,1
(표5-16) 지정여행사에 대한 육성 및 지원 정책 조사결과=112,135,1
(표5-17) 관광공사를 통한 해외홍보 마케팅 부문 조사결과=112,135,1
(표5-18) 비자 및 출입국 간소화정책 추진 성과 분석결과=113,136,1
(표5-19) 중국어 안내서비스 개선 부문 추진 성과 분석결과=114,137,1
(표5-20) 숙박서비스 개선부문 추진 성과 분석결과=114,137,1
(표5-21) 매력적인 상품개발 지원부문 추진 성과 분석결과=115,138,1
(표5-22) 지정여행사에 대한 육성 및 지원부문 추진 성과 분석결과=115,138,1
(표5-23) 관광공사를 통한 해외홍보 마케팅부문 추진 성과 분석결과=115,138,1
(표5-24) 단체객 기준완화정책 필요성 분석결과=116,139,1
(표5-25) FIT Visa 서류 간소화 정책 필요성 분석결과=117,140,1
(표5-26) 복수비자제도 합리적 개선 정책 필요성 분석결과=117,140,1
(표5-27) 무비자제도 합리적 개선 정책 필요성 분석결과=118,141,1
(표5-28) 중국관광객 I-Visa 시스템 도입 정책 필요성 분석결과=118,141,1
(표5-29) 여권의 생체인식시스템 도입 필요성 분석결과=118,141,1
(표5-30) 착지비자제도 도입 필요성 분석결과=119,142,1
(표5-31) 중가호텔 정비 및 확충 지원 필요성 분석=120,143,1
(표5-32) 중국관광객 지정식당제도 도입 필요성 분석결과=120,143,1
(표5-33) 안내표지판에 간자체 병기 필요성 분석결과=121,144,1
(표5-34) 수준 높은 중국어가이드 양성 필요성 분석결과=121,144,1
(표5-35) 다양한 체험상품 개발 필요성 분석결과=121,144,1
(표5-36) 상용 및 카지노관광객 우대서비스 필요성 분석결과=122,145,1
(표5-37) 기금지원확대 정책 필요성 분석 결과=123,146,1
(표5-38) 무단이탈자 위약금 완화 정책 필요성 분석 결과=123,146,1
(표5-39) 유치인원당 소득세 감면 필요성 분석 결과=124,147,1
(표5-40) 상품개발비 지원 필요성 분석 결과=124,147,1
(표5-41) 해외홍보비 지원 정책 필요성 분석 결과=124,147,1
(표5-42) 외화획득분에 대한 영세율적용 정책 필요성 분석 결과=125,148,1
(표5-43) 중국측 지정여행사에 대한 지원확대 필요성 분석 결과=126,149,1
(표5-44) 관광공사 중국지사 수 확대 필요성 분석 결과=126,149,1
(표5-45) 현지 프로모션 강화 필요성 분석 결과=127,150,1
(표5-46) 공사지사 현지홍보비 증액 필요성 분석 결과=127,150,1
(표5-47) 해외유치전 참가비지원 필요성 분석 결과=127,150,1
(표5-48) 공동 홍보 및 마케팅 지원 필요성 분석 결과=128,151,1
(표6-1) 중국 아웃바운드 관광 동향=135,158,1
(표6-2) 중국관광산업 현황=136,159,1
(표6-3) 2020년 중국관광 성장 전망(WTO)=139,162,1
(표6-4) 중국의 10대 해외관광지=140,163,1
(표7-1) 중국인 방문객수=142,165,1
(표7-2) 홀트지수평활법 분석 결과=143,166,1
(표7-3) 중국인 방문객 수요추정결과=144,167,1
[그림1-1] 연구의 수행체계=4,27,1
[그림5-1] 단체관광여행제도하의 중국인 출국프로세스=59,82,1
[그림5-2] 각 부문별 중요도-추진성과 매트릭스=109,132,1
[그림5-3] 각 부문별 중요도 분석=110,133,1
[그림5-4] 각 부문별 추진성과 분석=113,136,1
[그림5-5] 비자 및 출입국 간소화 지원정책 필요성 분석=116,139,1
[그림5-6] 중국관광 수용태세 개선 지원 정책 필요성 분석=119,142,1
[그림5-7] 지정여행사 육성 지원 정책 필요성 분석=122,145,1
[그림5-8] 해외홍보 및 마케팅 강화지원 정책 필요성 분석=125,148,1
[그림7-1] 중국인 방문객 수요예측 방법=141,164,1
[그림7-2] 중국인 방문객수 현황=142,165,1
[그림7-3] 중국인 방문객수 예측모형=143,166,1
[그림7-4] 중국인 방문객수 예측결과=144,167,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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