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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서언=1,3,2
목차=3,5,2
표목차=5,7,1
그림목차=6,8,3
요약문=9,11,28
제1장 서론=37,39,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37,39,3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39,41,2
제2장 선행 연구 분석 및 연구방법론=41,43,1
제1절 정보화투자와 경영성과의 정의=41,43,2
제2절 정보화투자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문헌 요약=42,44,1
1. IT 투자 확대가 수익성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42,44,5
2. 정보기술투자와 국내은행의 경영성과에 관한 연구=46,48,2
제3절 개별 기업 단위 정보화투자 성과 평가=47,49,1
1. 정보화투자 확대에 따른 정보화 투자 성과 평가 이슈=47,49,3
2. 개별 기업 단위 정보화 투자 성과 평가 사례=49,51,5
제4절 고객만족과 정보화 투자=53,55,2
제3장 정보화투자가 우체국예금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55,57,2
제1절 연구방법론=56,58,1
1. 자료설명 및 기초 통계량 분석=56,58,3
2. 모형의 추정방법=59,61,9
제2절 우체국예금 IT투자의 수익성 효과에 관한 실증분석=67,69,1
1. 상관관계분석결과=67,69,2
2. 우체국 예금의 PROFIT에 대한 회귀분석결과=68,70,6
3. 우체국 예금의 ROA 및 ROE에 대한 회귀분석결과=73,75,6
4. 단계별 투입(Stepwise)과 후향소거(Backward)에 의한 회귀분석결과=78,80,5
5. IT투자가 기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82,84,5
제3절 시사점=86,88,8
제4장 우체국금융의 정보화투자를 위한 고객 및 사용자 조사=94,96,1
제1절 우체국예금 이용자(고객) 조사=95,97,1
1. 설문조사 개요=95,97,2
2. 우체국예금 및 전반적 전자금융 이용실태=97,99,3
3. 우체국예금 전자금융 서비스 이용실태=99,101,19
제2절 사용자(직원) 조사=117,119,1
1. 사용자(직원) 설문조사 개요=117,119,3
2. 우체국정보시스템 이용실태=119,121,20
제5장 고객 및 사용자 조사를 통한 정보화 투자 전략 방향 설정=139,141,1
제1절 고객조사를 통한 투자전략 방향 설정=139,141,1
1. 고객조사 결과 요약 및 시사점=139,141,3
2. 우체국예금 고객의 향후 이용변화 및 개선방안=142,144,5
제2절 사용자(직원) 조사를 통한 투자전략 방향 설정=146,148,7
제6장 결론=153,155,8
참고문헌=161,163,4
부록=165,167,1
(부록 1) 우체국예금 정보화 투자 방향 설정을 위한 조사[고객용]=165,167,19
(부록 2) 우체국예금 정보화 투자 방향 설정을 위한 조사[직원용]=184,186,14
(부록 3) 정보화(IT)투자가 우체국예금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198,200,31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안내=229,231,7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책연구 안내=236,238,2
저자소개=238,240,1
[판권지]=238,240,1
(표 2-1) 산업수준에서의 초기 IT 투자효과 연구결과=42,44,1
(표 2-2) 기업수준에서의 초기 IT 투자효과 연구결과=43,45,1
(표 3-1) 수익성 관련 회계 항목=57,59,1
(표 3-2) 우체국 예금의 수익성 관련지수의 기초 통계량=58,60,1
(표 3-3) 우체국 금융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 분석=68,70,1
(표 3-4) 우체국 예금 이익률 추정 OLS 회귀방정식=69,71,1
(표 3-5) 우체국 예금의 ROA 이익률 추정 회귀방정식=74,76,1
(표 3-6) 우체국 예금의 ROE 이익률 추정 회귀방정식=75,77,1
(표 3-7) Stepwise에 의한 우체국 예금의 Propit 이익률 추정 회귀방정식=79,81,1
(표 3-8) Stepwise에 의한 우체국 예금의 ROA 이익률 추정 회귀방정식=80,82,1
(표 3-9) Backward에 의한 우체국 예금의 ROE 이익률 추정 회귀방정식=81,83,1
(표 4-1) 응답자 인구통계적 특성=96,98,1
(표 4-2) 전자금융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측정 항목=123,125,1
(표 4-3) DW, CRM 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측정 항목=132,134,1
[그림 1-1] 본 연구의 추진 체계=40,42,1
[그림 2-1] 정보화 투자 규모 및 행태=48,50,1
[그림 2-2] 정보화투자 성과 평가에 적용한 방법론 공정도=50,52,1
[그림 2-3] KDB사례의 전사평가 대상 시스템=50,52,1
[그림 3-1] 우체국 전자금융서비스의 만족도 변화=83,85,1
[그림 3-2] IT투자가 시스템별 처리시간 및 정보의 적시성에 미치는 영향=84,86,1
[그림 3-3] DW/CRM시스템의 처리시간 및 정보의 적시성에 미치는 영향=84,86,1
[그림 3-4] IT투자가 비용 감소에 미치는 영향=85,87,1
[그림 3-5] IT투자가 영업력 확대에 미치는 영향=86,88,1
[그림 4-1] 우체국금융 정보화시스템 이용자 및 직원 조사 설계=94,96,1
[그림 4-2] 우체국예금 고객 조사방법=95,97,1
[그림 4-3] 우체국예금거래 이용방법=97,99,1
[그림 4-4] 금융서비스 채널별 업무처리 비중 추이=98,100,1
[그림 4-5] 전자금융 서비스 이용여부 및 기관=100,102,1
[그림 4-6] 우체국예금 전자금융서비스 비이용 이유 및 향후 이용의향=101,103,1
[그림 4-7] 전자금융 서비스 이용시 중요항목=101,103,1
[그림 4-8] 우체국예금 자동화기기 이용 고객 만족도=102,104,1
[그림 4-9] 우체국예금 자동화기기 향후 이용빈도 및 횟수=103,105,1
[그림 4-10] 자동화기기 고객만족도 및 개선방안=104,106,1
[그림 4-11] 우체국예금 인터넷뱅킹 이용빈도 및 주이용 서비스=105,107,1
[그림 4-12] 우체국예금 인터넷뱅킹 이용의 중요항목=106,108,1
[그림 4-13] 우체국예금 인터넷 뱅킹 전반적 만족도 및 만족/불만족 이유=107,109,1
[그림 4-14] 우체국예금 인터넷뱅킹 비이용 이유=108,110,1
[그림 4-15] 우체국예금 인터넷뱅킹 향후 이용의향=108,110,1
[그림 4-16] 우체국예금 인터넷뱅킹 이용자 대비 비이용자 Gap Analysis=109,111,1
[그림 4-17] 우체국예금 텔레뱅킹 이용빈도 및 주이용서비스=110,112,1
[그림 4-18] ARS 텔레뱅킹 고객만족도 및 개선방안=113,115,1
[그림 4-19] 우체국예금 모바일뱅킹 비이용 고객의 향후 이용의향 및 이유=114,116,1
[그림 4-20] 모바일뱅킹 고객만족도 및 개선방안=115,117,1
[그림 4-21] 우체국예금 콜센터 이용실태=116,118,1
[그림 4-22] 우체국예금 콜센터 만족도 및 개선사항=117,119,1
[그림 4-23] 조사방법=119,121,1
[그림 4-24] 우체국예금 직원의 자동화기기 기능 및 성능 만족도=120,122,1
[그림 4-25] 우체국 금융장비의 장애율 및 장애처리 조치에 대한 만족도=121,123,1
[그림 4-26] 전자금융 시스템 서비스 다양성 및 내용 충실성=123,125,1
[그림 4-27] 전자금융시스템에 대한 이해 정도=124,126,1
[그림 4-28] 인터넷뱅킹시스템 사용자(직원) 만족도 및 개선사항=126,128,1
[그림 4-29] 폰뱅킹 콜센터 시스템 사용자(직원) 만족도 및 개선사항=126,128,1
[그림 4-30] 모바일뱅킹 시스템 사용자(직원) 만족도 및 개선사항=127,129,1
[그림 4-31] 지동화기기 시스템 사용자(직원) 만족도 및 개선사항=127,129,1
[그림 4-32] 전자금융 시스템 서비스별 개선 및 추가 사항=128,130,1
[그림 4-33] 현재 효과적인 고객 채널=129,131,1
[그림 4-34] 향후 확대되어야 할 고객 채널=130,132,1
[그림 4-35] DW, CRM 시스템 도출 데이터의 이해도=133,135,1
[그림 4-36] DW, CRM 시스템 교육수준=133,135,1
[그림 4-37] DW, CRM 시스템의 개인성과 기여정도=134,136,1
[그림 4-38] DW, CRM 시스템 사용자(직원) 만족도 및 개선사항=135,137,1
[그림 4-39] OW, CRM 시스템 개선 및 추가 사항=136,138,1
[그림 4-40] 시스템 제공 정보의 실제 업무 활용도=137,139,1
[그림 4-41] 제공 정보의 업무 활용도가 낮은 이유=138,140,1
[그림 5-1] 우체국예금 전자금융 서비스 이용실태=140,142,1
[그림 5-2] 우체국예금 전자금융 서비스 이용자 만족=141,143,1
[그림 5-3] 우체국예금 채널별 이용 변화=142,144,1
[그림 5-4] 향후-현재 지역/연령/금액/거래방법별 채널 이용 증감률=143,145,1
[그림 5-5] 향후 채널별 선택 이유=144,146,1
[그림 5-6] 우체국예금 전자금융 서비스 투자 방향=145,147,1
[그림 5-7] 우체국금융 전산장비 도입시 고려사항의 우선순위=148,150,1
[그림 5-8] 우체국 전자금융 시스템의 사용자(직원) 평가=149,151,1
[그림 5-9] 효과적인 고객 채널=150,152,1
[그림 5-10] 우체국금융 DW, CRM시스템 품질 및 개인/조직 성과 평가=151,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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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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