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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판권지]=0,3,1
신패러다임 통일교육 구현방안=0,4,1
요약=i,5,26
목차=xxvii,31,2
표목차=xxix,33,1
그림목차=xxix,33,2
I. 신패러다임 통일교육의 필요성=1,35,2
1. 신패러다임 통일육의 필요성=3,37,4
2. 신패러다임 통일교육 구현을 위한 연구 방법론=6,40,3
II. 법적ㆍ제도적 측면에서 나타난 신패러다임 통일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9,43,2
1. 현행 신패러다임 통일교육의 문제점=11,45,8
2. 현행 신패러다임 통일교육에 나타난 문제점의 해결방안=18,52,7
3. 소결론=24,58,7
III. 신패러다임 통일교육에 기초한 학교통일교육의 구현방안=31,65,3
1. 학교통일교윽의 현황=33,67,26
2. 학교통일교육의문제점=59,93,30
3. 신패러다임통일교육 개념에 따른 학교통일교육의 개선방안=89,123,47
4. 소결론=136,170,1
IV. 신패러다임 사회통일교육의 발전방안=137,171,2
1. 신패러다임 사회통일교육=139,173,6
2. 사회통일교육 체계의 실태와 개선방안=144,178,13
3. 사회통일교육 내용의 실태 및 개선방안=156,190,13
4. 사회통일교육 방법의 실태 및 개선방안=168,202,10
5. 소결론=177,211,4
V. 신패러다임 통일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방안=181,215,2
1. 현행 통일교육 네트워크의 실태와 문제점=183,217,12
2. 신패러다임 통일교육 네트워크 구축 필요성=194,228,2
3. 신패러다임 통일교육 실현을 위한 통일교육 네트워크 구축방안=195,229,4
4. 사례연구: 독일의 정치교육 네트워크 현황=199,233,12
VI. 결론: 신패러다임 통일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제한=211,245,6
보론: 독일 신 연방주의에서의 정치교육과 학교교육=217,251,22
참고문헌=239,273,4
부록: 통일교육 설문 분석=243,277,26
최근발간자료 안내=269,303,8
통일연구원 정기회원 가입 안내=277,311,2
(표 IV-1) 통일교육원의 2005년 과정별 통일교육계=146,180,2
(표 IV-2) 통일교육의 내용체계(2005)=156,190,2
(표 IV-3) 통일교육협의회의 통일교육 사례 내역(2004)=158,192,5
(표 IV-4) 평화를 만드는 여성회의 갈등해결 평화교육=166,200,2
(그림 IV-1) 통일교육원의 교육과정별 비율=148,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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