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윤리경영 : 고객이 존경하는 기업만들기 / 로버트 F. 하틀리 지음 ; e매니지먼트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파주 : 북이십일, 2006
청구기호
174.4 H332b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599 p. : 도표 ; 25 cm
총서사항
KI ; 804
표준번호/부호
ISBN: 8950908727
제어번호
MONO1200615937
주기사항
원표제: Business ethics : mistakes and successes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134755 174.4 H332b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134756 174.4 H332b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반(反) 기업 정서는 어디에서 나오는가삼성, SK, 현대는 모두 세계적인 명성을 누리는 기업들이며 국가 경제에도 크게 이바지하는 우리나라의 대표 기업들이다. 그러나 이들 기업은 고객인 국민으로부터 많은 질타를 받으면서 반(反) 기업 정서의원인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들이 우리 경제 성장에 미친 영향은 실로 엄청나게 크다. 하지만 이들이 이룩해놓은 성과는 간데없고 반(反) 기업 정서와 재벌의 해체를 주장하는 국민의 목소리만 높다. 우리 기업은 기업과국가를 위하여 수많은 노력과 희생을 했지만, 단 한번의 윤리적 실수가 언론의 조명을 받는 순간 그러한 노력과 희생은 물거품이 되고 만 것이다. 기업은 고객과 신뢰관계를 구축할 때 최고의 이익을 누린다. 그리고 기업경영이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다고 인정될 때, 그러한 이익은 오래도록 지속한다.결국, 윤리경영이 핵심이다. 윤리경영을 통해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지키는 첨병임을 인식시킨다면, 그 기업은 국민에게 존경과 사랑을 받으며 기업활동에 날개를 달 것이다. 한 여론조사에서 국민의 64%가윤리경영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윤리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것이다. 그래서 이미 많은 기업이 윤리경영을 도입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윤리경영이 무엇인지? 어떻게 윤리경영을 해야 하는지? 갈피를 잡지못하고 있다.거창한 윤리경영 선포식, 말뿐인 윤리경영은 필요없다최근 윤리경영을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기업의 윤리 문제로 뉴스에 크게 언급된 회사들은 한결같이 거금을 들여 제단을 설립하고 기업 이익을 사회에 환원한다고 발표하며 거창한 윤리경영 선포식을 했다는뉴스를 심심치 않게 볼 수도 있다. 하지만 기자회견 한 번으로 기업이 우리 사회의 윤리적 권위를 얻지는 못한다. 기업은 기업대로 큰 돈을 들여 사회 복지에 힘쓰고 있지만 국민이 자신들의 노력을 알아주지 않는다고불평이다. 그러나 윤리경영은 실체가 보이는 경영이 아니다. 그래서 식스시그마 같은 경영혁신보다 더욱 어려운 것이 윤리경영이다. 윤리경영은 꾸준한 학습과 교육을 통해 기업 문화 속으로 윤리적 마인드가 스며들어야 하기때문이다.고객이 존경하는 회사는 큰 돈을 사회에 환원하는 회사도, 엄청난 규모의 윤리경영 선포식을 하는 회사도 아닌 소리 없이 윤리경영을 실행하는 회사이다. 기업의 윤리적 실수는 최대 에너지 기업이었던 엔론과세계적 통신회사였던 월드컴을 파산하게 만들었고, 세계 3대 회계법인 아더앤더슨을 공중해체 시켰지만 타이레놀 독극물 사건에 현명하게 대처한 존슨&존슨은 고객을 감동시켜 기업의 신뢰도가 올라가고 타이레놀을 다시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로 올려놓았다.《윤리경영》, 21세기 기업 활동에 꼭 필요한 바이블이 책에서는 점점 다변화되어 가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교훈을 주는, 즉 기업들이 경영을 하면서 실수한 여러 사례를 살펴보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중요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이를 통해서 우리는기업의 분별없는 행동뿐만 아니라 그러한 일을 하게 된 주요한 원인들과 유감스러운 결과까지 알게 될 것이다. 또한 대중의 신뢰를 배반했던 최근 사례를 철저히 분석하여 사건의 원인과 결과를 자세하게 알아보고, 기업과사회의 입장에서 사례를 검토하며 새로운 지식을 얻게 될 것이다. 그리고 미래에 이와 비슷한 잘못을 다시는 되풀이하지 않도록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