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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0,1,1
머리말=0,2,1
목차[내용누락;p.II]=I,3,2
제1장 서론=1,5,1
1. 이러닝산업의 정의=1,5,1
가. 이러닝의 정의와 범위=1,5,3
나. 이러닝산업의 범위=3,7,4
2. 이러닝의 중요성=6,10,1
가. 산업적 중요성=6,10,3
나. 기술적 중요성=8,12,3
다. 사회문화적 중요성=10,14,1
3. 이러닝 기술 및 표준화의 중요성=11,15,1
가. 배경=11,15,1
나. 이러닝기술 및 표준의 중요성=11,15,2
제2장 이러닝산업 및 기술 동향=13,17,1
1. 이러닝산업 동향=13,17,1
가. 세계 시장규모=13,17,1
나. 국내 이러닝산업 시장 분석=13,17,5
2. 이러닝 교육공학기술 동향=18,22,1
가. 이러닝 학습에 관한 공학적 요소=18,22,1
나. 학습 유형=18,22,6
3. 이러닝 교육정보 기술 동향=23,27,1
가. 이러닝 교육정보기술의 계층적 이해=23,27,3
나. 가트너(Gartner)에 의한 기반 및 공통기술 동향=25,29,3
4. 이러닝 소프트웨어 개발기술 동향=27,31,4
5. 이러닝 기술표준화 동향=30,34,1
가. 이러닝 표준의 정의와 범위=30,34,2
나. 해외 주요 기관과 국가의 표준화활동=31,35,7
다. 다양한 메타데이터 관련 표준활동=37,41,4
6. 이러닝 부문별 표준화 핵심기술 요소=40,44,1
가. 교육콘텐츠 부문=40,44,3
나. 실행 환경 부문=42,46,2
다. 참여자 부문=43,47,2
라. 이러닝 품질 인증 부문=45,49,5
제3장 결론=50,54,1
1. 이러닝산업 전망=50,54,1
가. 이러닝 서비스의 발전=50,54,1
나. 이러닝 시장규모 전망=50,54,2
2. 교육 서비스 발전 전망=52,56,1
가 .웹기반 학습(Web Base Learning)=52,56,2
나. 이러닝 사전 단계(Pre e-Learning Stage)=53,57,2
다. 이러닝 단계=54,58,2
3. 기술 및 표준화 전망=55,59,1
가. 도입기에 고려된 이러닝 환경=56,60,1
나. 성장기에 고려할 이러닝 환경=56,60,2
다. 완성기에 고려할 이러닝 환경=57,61,1
라. 분야별 기술 및 표준화요소=57,61,7
참고문헌=64,68,4
[판권지]=68,72,1
(그림2-4) IT 신기술 Hype Cycle=26,30,1
(그림2-5) 이러닝 응용기술 현황=27,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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