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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머리말/김충배=1,3,2
연구담당=3,5,2
차례=5,7,2
표 차례=7,9,2
그림 차례=8,10,1
연구 요약=9,11,18
I. 서론=27,29,2
1. 연구배경=29,31,2
2. 연구목적=30,32,1
3. 주요 연구내용=31,33,1
4. 연구절차 및 방법=31,33,2
II. 성별영향평가의 이론적 검토 및 방법론=33,35,2
1. 성별영향평가의 개념=35,37,1
가. 성별영향평가의 도입 배경=35,37,4
나. 개념 및 의의=38,40,2
2. 성별영향평가의 대상과 방법=39,41,1
가. 평가 적용 기관 및 담당 부서=39,41,2
나. 평가 대상 정책의 선정 기준=40,42,1
다. 평가 방법과 지표 구성=41,43,2
III. 성별영향평가의 적용 사례=43,45,2
1. 수형자 직업훈련정책의 성별영향평가=45,47,7
2. 국가 암 관리정책의 성별영향평가=51,53,5
3. 시사점=56,58,3
IV. 국방정책에 있어 적용가능분야의 모색=59,61,2
1. 군내 인식=61,63,3
2. 성별영향평가 적용 영역=64,66,3
V. 국방쟁책의 성별영향평가=67,69,3
1. 군 직업보도정책의 성별영향평가=70,72,1
가. 군 직업보도정책의 특성=70,72,7
나. 여성 구직자의 특성=76,78,2
다. 군 직업보도정책의 성별영향평가=77,79,17
2. 군 의료서비스정책의 성별영향평가=94,96,1
가. 군 의료서비스정책의 특성=94,96,4
나. 여군의 건강 및 건강관리상의 특성=98,100,1
다. 군 의료서비스정책의 성별영향평가=99,101,8
VI. 국방정책의 성별영향평가 발전 방향=107,109,2
1. 심층분석 평가 결과의 요약=109,111,1
가. 군 직업보도정책의 성별영향평가=109,111,3
나. 군 의료서비스정책의 성별영향평가=111,113,3
2. 국방정책의 성별영향평가 추진에 있어서의 발전방향=113,115,1
가. 평가 수행을 위한 안정적인 체계 구축=113,115,2
나. 성 인지 통계지표 구축 및 활용=114,116,3
다. 성 인지적 예ㆍ결산 제도의 도입=117,119,3
라. 군내 구성원들의 성 인지력 향상 교육 강화=119,121,2
3. 성별영향평가의 도전과 과제=120,122,3
VII. 결론=123,125,4
참고문헌=127,129,2
부록=129,131,2
(부록 1) 성병영향평가관련규정=131,133,3
(부록 2) 2004년 성별영향평가 심층 분석 과제=134,136,1
(부록 3) 2005년도 성별영향평가 적용기관=135,137,1
(부록 4) 2005년도 성별영향평가 대상 정책=136,138,2
(부록 5) 성별영향평가 추진체계(여성가족부 2005 성별영향평가 지침에서 발췌)=138,140,1
(부록 6) 제대군인 취업직위 확보 현황(국방부5)=139,141,1
(부록 7) 군 병원 여성환자 입원 현황=140,142,1
(부록 8) 군인가족 외래진료 현황=141,143,2
(부록 9) 여군 복무 관련 규정=143,145,2
(부록 10) 여성 관련 질환 대상 심신장애 등급=145,147,1
(부록 11) 설문조사 개요=146,148,3
(부록 12) 설문지 국방정책에 대한 성별 영향 평가 설문지=149,151,9
(부록 13) 여성 정책 관련 용어 설명=158,160,5
(표 1) UN 세계 여성대회 주요 의제의 흐름과 관련 정책=38,40,1
(표 2) 2005년도 성별영향평가 적용 기관 (41개 중앙행정기관 및 16개 광역시ㆍ도)=40,42,1
(표 3) 성별영향평가 지표(여성가족부, 2005b)=42,44,1
(표 4) 수형자 직업훈련정책의 성별영향평가 정리(여성가족부, 2005b)=49,51,1
(표 5) 국가 암관리정책의 성별영향평가 정리(여성가족부, 2005a)=53,55,1
(표 6) 2004년 평가 결과 환류 실적(여성가족부, 2005b)=58,60,1
(표 7) 여성 관련 정책에 대한 이해=61,63,1
(표 8) 업무 계획 시 사전에 성별 구분을 하지 않는 이유=62,64,1
(표 9) 성 인지 통계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62,64,1
(표 10) 업무 계획 과정에서 성별영향의 사전 예측에 대한 의견=62,64,1
(표 11) 업무 시행ㆍ평가 시 여성 참여 고려에 대한 의견=63,65,1
(표 12) 여군의 업무수행시 장애요인=63,65,1
(표 13) 현행 직업보도교육 프로그램=72,74,1
(표 14) 장기복무제대군인의 취업직위 소요(국방부, 2005)=74,76,1
(표 15) 정책 입안ㆍ결정 단계에서의 성별영향평가지표=77,79,1
(표 16) 현행 제대군인 취업직위 판단(국방부, 2005)=78,80,1
(표 17) 각 군 여성장교 현황=81,83,1
(표 18) 각 군 여성 부사관 현황=81,83,1
(표 19) 직업보도정책 입안단계에서의 성 인지성 고려 의견=83,85,1
(표 20) 정책 집행 단계에서의 성별영향평가지표=85,87,1
(표 21) 직업보도정책의 성 안지적 예산 편성에 대한 의견=85,87,1
(표 22) 현행 직업보도교육 프로그램의 인원/예산 편성=86,88,1
(표 23) 직업보도정책 홍보에서의 성 인지성 고려 의견=88,90,1
(표 24) 정책 평가 단계에서의 성별영향평가지표=89,91,1
(표 25) 2004년 취업직위 확보현황=90,92,1
(표 26) 계급별 취업률=90,92,1
(표 27) 직업보도정책 평가단계에서의 성 인지성 고려 의견=91,93,1
(표 28) 의무병과 계급구조=95,97,1
(표 29) 장기 복무 군의관 인원현황=96,98,1
(표 30) 병원별 의료인력 현황=97,99,1
(표 31) 군 병원 여성환자 입원현황=100,102,1
(표 32) 군 의료서비스 입안단계에서의 성 인지성 고려 의견=101,103,1
(표 33) 군 의료서비스의 성 인지적 예산 편성에 대한 의견=102,104,1
(표 34) 직업보도정책 홍보에서의 성 인지성 고려 의견=103,105,1
(표 35) 의료서비스 평가단계에서의 성 인지성 고려 의견=103,105,1
(표 36) 성별 분리 소요 통계지표=116,118,1
(표 37) 성 인지 예산분석의 흐름도=118,120,1
(그림 1) 성(性) 문제의 WID 접근과 성 주류화적 접근=37,39,1
(그림 2) 국방정책 분야 성별영향평가 적용가능 영역=64,66,1
(그림 3) 복무기간별 취업지원 방향=70,72,1
(그림 4) 육군 여군인력 변화=80,82,1
(그림 5) 해군 여군인력 변화=80,82,1
(그림 6) 해병대 여군인력 변화=80,82,1
(그림 7) 공군 여군인력 변화=81,83,1
(그림 8) 2000-2004 연도별 여군 제대 인원 수=87,89,1
(그림 9) 군 의료조직 체계=94,9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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