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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교통유발부담금 제도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교통개발연구원 인기도
발행사항
고양 : 교통개발연구원, 2000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해당자료 없음
형태사항
v, 223 p. : 도표 ; 30 cm
제어번호
MONO1200619496
주기사항
최종보고서
연구책임자: 신연식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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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0,1,1

[제출문 등]=0,2,2

목차=i,4,1

표목차=ii,5,3

그림목차=v,8,1

제1장 서론=1,9,2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3,11,2

제2절 연구의 범위=4,12,1

제3절 연구의 주요내용=5,13,2

제2장 기존 교통유발부담금제도의 운영현황 및 문제점=7,15,2

제1절 교통유발부담금제도의 운영현황=9,17,19

제2절 교통유발부담금제도의 문제점=27,35,6

제3장 교통유발부담금제도의 효율성 제고방안=33,41,2

제1절 지역특성 및 교통여건개선에 따른 교통유발부담금 부과방안=35,43,9

제2절 교통유발부담금 부과기준 개선방안=44,52,7

제3절 단위부담금 조정방안=50,58,9

제4장 교통유발부담금 부과의 형평성 확보방안=59,67,2

제1절 부담금 감면시설물 조정방안=61,69,39

제2절 부과대상검토시설용도의 교통유발특성=99,107,17

제3절 부과대상검토시설용도에 대한 교통유발계수산정=115,123,12

제5장 기타 개선방안=127,135,8

제6장 결론=135,143,4

부록=139,147,85

(표2-1) 연도별 교통유발부담금 부과ㆍ징수현황=10,18,1

(표2-2) 교통유발부담금제도의 법적 근거 및 법령의 세부내용=11,19,2

(표2-3) 교통량감축 프로그램 이행기준 및 경감비율=13,21,2

(표2-4) 도시교통정비촉진법에 의해 지방자치단체에 조례로 위임된 사항=16,24,1

(표2-5) 도시별 교통유발부담금 경감 등에 관한 조례의 내용=18,26,1

(표2-6) 도시별 단위부담금의 조정기준=20,28,1

(표2-7) 교통유발부담금제도와 과밀부담금제도의 비교=23,31,1

(표2-8) 교통유발부담금제도와 환경개선부담금제도의 비교=24,32,3

(표2-9) 7대도시 교통현황=28,36,1

(표2-10) '99 서울시 교통유발부담금 부과ㆍ징수현황=30,38,1

(표3-1) 특정구역지정기준=37,45,1

(표3-2) 혼잡관리구역 지정을 위한 각 평가 지표=38,46,1

(표3-3) 혼잡특별관리구역 적용대상지역(예)=39,47,1

(표3-4) 교통유발부담금 차등적용방안=40,48,1

(표3-5) 인구 백만 이상 도시의 구분 예=42,50,1

(표3-6) 부설주차장의 설치대상시설물 종류 및 설치기준=45,53,1

(표3-7) 각 대안의 장ㆍ단점=46,54,1

(표3-8) 각 대안의 장단점 비교표=49,57,1

(표3-9) 소비자물가 상승률에 따른 각 년도의 단위부담금 조정액=51,59,1

(표3-10) 소비자물가상승률을 반영한 교통유발부담금의 부과ㆍ징수액=52,60,1

(표3-11) 자동차 등록대수증감 추이=53,61,1

(표3-12) 자동차 등록대수 증감률에 따른 각년도의 단위부담금 조정액=53,61,1

(표3-13) 전국 교통혼잡비용 추이=54,62,1

(표3-14) 전국 교통혼장비용 증감률에 따른 각 년도의 단위부담금 조정액=54,62,1

(표3-15) 각 대안의 장ㆍ단점=56,64,1

(표3-16) 연도별 단위부담금의 계산 예=58,66,1

(표4-1) 각 대안의 장ㆍ단점=62,70,1

(표4-2) 서울시의 연도별 주차장 시설현황=64,72,1

(표4-3) 부산시의 연도별 주차장 시설현황=64,72,1

(표4-4) 개신교 주요 교단별 현황=67,75,1

(표4-5) 천주교 교구별 현황=68,76,1

(표4-6) 전통사찰현황=69,77,1

(표4-7) 유교 및 기타종교 현황=70,78,1

(표4-8) 통학인구의 각급 학교별 이용교통수단=72,80,1

(표4-9) 초ㆍ중ㆍ고등학교의 교사용도별 면적현황=73,81,1

(표4-10) 대학교의 교사용도별 면적현황=74,82,1

(표4-11) 장애인 입소시설현황=76,84,6

(표4-12) 장애인 복지관련기관 현황=82,90,1

(표4-13) 시ㆍ도별 사회복지관 분포상황=83,91,1

(표4-14) 사회복지시설 현황=84,92,1

(표4-15) 본사 및 직할기관현황=86,94,1

(표4-16) 지사현황=87,95,1

(표4-17) 혈액원 현황=88,96,1

(표4-18) 병원현황=88,96,1

(표4-19) 봉사관현황=90,98,1

(표4-20) 타 시설물현황=91,99,1

(표4-21) 박물관 및 미술관 현황=92,100,1

(표4-22) 한국문화예술진흥원 소유의 시설물 현황=93,101,1

(표4-23) 전국 문화원 현황=94,102,1

(표4-24) 의료시설 현황=96,104,1

(표4-25) 각 시설물의 일반현황=97,105,1

(표4-26) 표본도시 및 인구규모=100,108,1

(표4-27) 조사표본개요=102,110,1

(표4-28) 조사항목 및 조사방법=103,111,1

(표4-29) 시설용도별 통행특성=107,115,1

(표4-30) 유출입차량의 차종별 분포=112,120,1

(표4-31) 교통유발원단위=115,123,1

(표4-32) 교통유발원단위=119,127,1

(표4-33) 승용차 보정값=120,128,1

(표4-34) 교통수단의 대중성 보정값=121,129,1

(표4-35) 요일 보정값=121,129,1

(표4-36) 1일 사용시간 보정값=121,129,1

(표4-37) 보정된 유발원단위 지표=122,130,1

(표4-38) 부과대상 전환시설물을 포함한 시설물의 교통유발계수=123,131,3

(표5-1) 판매시설 재분류에 따른 각 판매시설의 정의=132,140,1

(그림4-1) 사회복지시설의 기능별 설치비율=85,93,1

(그림4-2) 사회복지관의 기능별 설치비율=85,93,1

(그림4-3) 교통유발원단위조사 구성체계=104,112,1

(그림4-4) 시설용도별 이용교통수단 비율=105,113,1

(그림4-5) 시설용도별 주차장소=106,114,1

(그림4-6) 시설용도별 전출발지로의 회귀유무=107,115,1

(그림4-7) 시설용도별 시간대별 사람유출입통행량분포=109,117,1

(그림4-8) 시설용도별 시간대별 차량유출입교통량분포=111,119,1

(그림4-9) 특이값 검출과정(예시)=113,121,1

(그림4-10) 교통유발계수 산정과정=118,126,1

(그림3) 상업시설의 교통유발원단위=219,2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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