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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0,1,1
[제출문 등]=0,2,2
목차=0,4,3
표목차=0,7,2
그림목차=0,8,2
제I장 서론=1,10,4
제II장 재정사업 성과평가 체계 및 평가 가이드라인=5,14,1
제1절 사업평가와 성과관리제도=5,14,1
가. 사업평가의 의미=5,14,3
나. 사업평가의 목적=7,16,2
다. 사업평가의 주요 논점=8,17,4
라. 사업평가와 성과관리제도=11,20,4
제2절 외국의 사업평가제도=14,23,1
가. 미국=14,23,7
나. 캐나다=21,30,9
다. 호주=29,38,6
라. 세계은행=34,43,7
마. 우리나라에 대한 시사점=40,49,7
제3절 사업평가제도의 도입방안=46,55,1
가. 사업평가제도 도입의 기본전략=46,55,3
나. 사업평가의 조직체계=48,57,2
다. 사업평가의 종류=50,59,2
라. 사업평가보고서의 형태=51,60,3
제4절 사업평가 가이드라인 : 보고서 작성지침 제안=53,62,1
가. 시행완료보고서(ICR) 작성의 개요 및 목적=53,62,3
나. 시행완료보고서(ICR)의 평가척도=55,64,6
제III장 SOC부문 사업에 대한 사업평가제도 및 평가표준지침=61,70,1
제1절 SOC 사업평가제도의 필요성=61,70,5
제2절 SOC 사업 성과평가의 경험=65,74,1
가. 한국의 SOC 사업 성과평가=65,74,6
나. 외국의 SOC 사업 성과평가=71,80,10
제3절 새로운 SOC 사업 성과평가제도 및 평가지침 구축=81,90,1
가. 제약 요인 및 전략=81,90,2
나. 성과평가 제도=82,91,5
다. 성과 지표=86,95,11
제4절 소결=96,105,1
제IV장 직업훈련사업 사업평가제도 및 평가지침=97,106,1
제1절 머리말=97,106,2
제2절 직업훈련사업 사업평가의 의미=99,108,1
가. 사업평가의 개념 정립=99,108,1
나. '평가'의 개념=100,109,1
다. 사업평가의 의미=100,109,4
라./다. 직업훈련사업 사업평가의 요소=103,112,2
제3절 우리나라의 직업훈련사업 현황과 과제=105,114,1
가. 직업훈련사업 현황=105,114,14
나. 우리나라 직업훈련사업의 과제=119,128,6
제4절 우리나라의 직업훈련사업 평가 사례=124,133,2
가. 실업자 재취직훈련평가=125,134,5
나. 기능사양성교육의 성과평가=129,138,5
다. 직업능력개발사업의 성과평가=133,142,2
제5절 외국의 직업훈련사업평가=134,143,1
가. 호주의 직업훈련사업(VET) 평가=134,143,3
나./가. 미국의 직업훈련사업평가=137,146,7
제6절 직업훈련 사업평가지침=143,152,1
가. 사업평가와 성과관리제도=143,152,2
나. 사업평가의 방법=144,153,2
다. 사업평가의 도입전략=145,154,8
제V장 연구개발투자 성과평가시스템 및 지침=153,162,1
제1절 도입=153,162,2
제2절 연구개발 성과평가의 기본 틀=154,163,2
가. 최근의 현황 - 문헌 고찰=155,164,3
나. 평가의 설계와 실제=157,166,7
제3절 평가의 실제 : 국제 비교=164,173,1
가. 개관=164,173,2
나. OECD 국가들과 EU의 연구활동에 대한 평가시스템에 대한 서베이=165,174,11
제4절 한국 연구개발평가시스템의 현황=175,184,6
제5절 한국의 연구개발 성과평가시스템 제안=180,189,1
가. 한국의 상황=180,189,2
나. 한국의 연구개발성과에 대한 평가 틀=181,190,2
다. 성과평가를 위한 가이드라인=183,192,7
라. 추가적 과제들=189,198,4
제6절 소결=193,202,2
제Vl장 종합 결론 및 향후의 과제=195,204,1
제1절 종합 결론=195,204,2
가. 무엇을 평가할 것인가?=196,205,4
나. 누가 평가할 것인가?=199,208,3
다.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201,210,4
제2절 향후의 과제=204,213,3
참고문헌=207,216,4
부록 1. 호주 Austroads의 성피지표(National Performance Indicators) 작성 예시 : 핵심 지표(Core Indicators)=211,220,22
부록 2. 우리나라 직업훈련사업 연혁 및 평가 관련 법=233,242,16
(표II-1) 사업평가 담당부서 인원의 분포=16,25,1
(표ll-2) 사업평가 담당부서당 사업평가 건수=17,26,1
(표II-3) 사업평가의 소요기간과 소요비용=17,26,1
(표ll-4) 사업평가의 동기=18,27,1
(표II-5) 사업평가 결과의 일차적 용도=19,28,1
(표II-6) 사업평가 결과의 일차적 수요자=19,28,1
(표ll-7) 사업평가의 논점=23,32,1
(표II-8) 사업평가의 논점=45,54,1
(표II-9) 사업평가 예산이 연방정부 예산에서 차지하는 비중=46,55,1
(표II-10) 사업평가의 종류=50,59,1
(표II-11) 사업평가보고서의 형태=52,61,1
(표ll-12) 사업평가의 종류와 사업평가보고서의 형태=52,61,1
(표III-1) 발주자별 건설 기성액(2001)=62,71,1
(표III-2) 공공부문의 도로투자액(2001)=63,72,1
(표III-3) ㎞당 국도 건설공사비 및 구조물 비율 변화 추이=64,73,1
(표III-4) 평가 항목별 자료수집 방법=70,79,1
(표III-5) 도로사업투자의 성과평가 지표 체계=88,97,1
(표III-6) 사업 단계별 총사업비 변화 : 춘천-양양 고속도로 건설사업=89,98,1
(표III-7) 총사업비 평가표=92,101,1
(표III-8) 사업기간 평가표=93,102,1
(표III-9) 교통량 및 통행시간 평가표=94,103,1
(표IV-1) 성과지향적(Result-Oriented) 예산사업관리단계=102,111,1
(표IV-2) 예산사업관리단계 : 인력양성훈련의 예=102,111,1
(표IV-3) 연도별 직업능력개발사업 실적 및 예산(1998 ~ 2002)=113,122,1
(표IV-4) 직업훈련사업예산 세부내역=114,123,1
(표IV-5) 직업훈련사업 총괄 예산규모=115,124,1
(표IV-6) 공공훈련기관현황=117,126,1
(표IV-7) 공공훈련기관별 주요기능=118,127,1
(표IV-8) 1999년도 실업자재취직훈련 평가지표=128,137,1
(표IV-9) 직업훈련기관 평가결과의 예시=129,138,1
(표IV-10) 호주의 직업훈련성과관리제도=136,145,1
(표V-1) 평가과정의 주요 단계=157,166,1
(표V-2) 공공 연구개발 지출의 영향의 제 측면=159,168,1
(표V-3) 평가와 관련된 전형적 이슈=160,169,1
(표V-4) OECD 국가들의 평가=165,174,1
(표V-5) 주요 연구개발사업 및 관리 기관=178,187,1
(표V-6) 성과의 범위(예시)=185,194,1
(표VI-1) 성과평가의 지표 체계=198,207,1
[그림II-1] 사업평가의 주요 논점=9,18,1
[그림II-2] 사업관리체계와 사업평가=24,33,1
[그림II-3] 사업평가의 과정=27,36,1
[그림ll-4] 호주의 성과관리체계=31,40,1
[그림II-5] 세계은행의 정책과 평가의 기본과정=35,44,1
[그럼ll-6] OED의 평가업무 체계=36,45,1
[그림ll-7] 사업평가 추진체계=49,58,1
[그림III-1] 건설공사비 물가지수 산정 절차=90,99,1
[그림III-2] 건설공사비 물가지수와 생산자 물가지수의 비교=91,100,1
[그림V-1] 성과의 제 측면(EC 1997)=158,167,1
[그림V-2] 평가 기준(EC, 1997)=160,169,2
[그림V-3] 연구활동에 대한 평가의 다양성=162,171,1
[그림V-4] FP5의 평가 체계=175,184,1
[그림V-5] 한국의 공공연구개발시스템의 조직적 구조=177,186,1
[그림V-6] 한국의 연구개발평가 시스템=180,189,1
[그림V-7] 한국의 연구개발성과평가를 위한 기본틀 제안=182,191,1
[그림V-8] 평가의 실행 및 피드백 과정=190,199,1
[그림V-9] 산업자원부의 연구개발사업 분류(예시)=191,200,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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